SINGLES

메뉴
Search
마이페이지

Fashion2019.08.12

키워드로 알아보는 요즘 레트로

복고에 열광하는 밀레니얼 세대를 위한 뉴트로 키워드.


bold gold
null
(좌) BOTTEGA VENETA, (우) 프라다 가격미정
당시에는 몰랐는데 지금은 가장 쿨한 물건으로 인정받는 경우도 있다. 90년대 힙합 패션을 상징하던 굵은 체인 목걸이가 그 주인공이다. 보테가 베네타, JW 앤더슨 등 오늘날 여성들의 사랑을 독차지하는 브랜드에서 선보인 볼드한 체인 형태의 금목걸이가 이를 증명한다.

soldier outer
null
(좌) MIU MIU, (우) 노르마 카말리 by 매치스패션닷컴 100만원대
가을이면 유니폼처럼 입던 리터리 재킷을 다시 소환해야 할 순간이다. 레트로 흐름에 맞춰 스타일링에도 변화가 생겼으니 참고할 것. 터프한 분위기가 물씬 풍기는 외투에는 다소 촌스럽게 느껴지는 총천연색 꽃무늬를 매치하는 것이 유행이다.

wide strap
null
(좌) VERSACE, (우) 살바토레 페라가모 79만원
시끌벅적한 디스코 스타일이 돌아왔다. 요란한 시퀸, 휘황한 주얼 장식과 함께 부상한 것이 바로 와이드 벨트. 어깨가 넓어 보일 만큼 허리를 꽉 졸라매는 것이 중요 포인트다. 여기에 큼직한 메탈 버클까지 곁들인다면 금상첨화.

preppy check
null
(좌) PRINGLE OF SCOTLAND, (우) 끌로디 피에로 48만9000원
체크 패턴이라고 해서 전부 점잖기만 한 건 아니다. 레드, 그린, 옐로 등 경쾌한 색과 만나면 얼마든지 젊고 캐주얼하게 소화할 수 있다. 화 <클루리스>에 등장한 알록달록한 90년대 프레피 룩을 떠올린다면 도움이 될 테다.

corduroy chic
null
(좌) MARGARET HOWELL, (우) H&M 7만9000원
우아한 클래식 스타일을 원한다면 코듀로이 소재에 집중하길 권한다. 너무 올드해 보이지 않냐고? 마가렛 호웰에서 선보인 오버사이즈 수트를 보자. 매혹적인 초콜릿 컬러부터 무심하게 말아 올린 바지 밑단까지 어느 하나 아름답지 않은 부분이 없다.
#싱글즈 #패션 #쇼핑 #트렌드 #레트로 #너드 #데님 #와이드벨트 #체크 #안경 #청청패션 #2019FW #뉴트로 #아가일패컨 #파이턴부츠 #코듀로이 #체인목걸이
<싱글즈>의 모든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 복사, 재배포 등을 금합니다.
좋아요
목록보기


공유하기

닫기
  • 페이스북

  • 트위터

  • 밴드

  • URL복사

해당 페이지에 접근하기 위해서는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해당 페이지에 접근하기 위해서는
가 필요합니다.
나의 포인트 :

주소찾기

닫기
주소검색

동, 읍, 면, 기관, 학교 등의 이름을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