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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eauty2016.02.16

Night Game 피부는 매일 밤 왕처럼 대해주어라 - Lesson 3

Lesson 3 이런 밤을 지냈다! SOS 나이트 스킨케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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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음으로 컨디션이 제로!
채식을 위주의 식단과 하루에 7컵의 깨끗한 물을 마시며, 인스턴트를 멀리하고 유기농으로 차려진 식탁만을 마주한다면 피부에는 더 이상 바랄 게 없겠지만, 잦은 회식과 모임으로 과음을 하게 되었다면 해결책을 찾는 수밖에! 특히 여성의 경우 남자에 비해 알코올 분해 능력이 현저히 떨어지기 때문에 과음으로 인한 신체 리듬의 변화도 클 수밖에 없다.
SOLUTION>> 반신욕으로 독소 해소!
과음 등으로 피부 리듬이 한 번 깨진 상태라면 제대로 된 디톡스 시간을 갖는 것이 좋다. 아로마 오일을 몇방울 떨어뜨리면 더 효과적. 시간은 너무 길게 하는 것보다 15분 정도 짧게 한다. 약간 미지근한 정도가 좋으며 지나치게 뜨거울 경우 피부에 자극을 줄 수 있으니 삼가할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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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벽까지 잠 못 이루다
스트레스, 카페인 과다 섭취 등은 숙면을 방해하는 요소다. 카페인은 단지 커피 속에만 있는 것이 아니다. 코코아, 녹차, 홍차 등 대부분의 음료에 카페인이 들어 있는 경우가 많아 생각보다 훨씬 많은 카페인을 섭취하고 있다. 일단 카페인 음료는 자제하고 숙면을 취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자. 잠들기 2시간 이전에 간단한 운동으로 땀을 흘린 후 가볍게 샤워를 하면 효과적이다. 잠들기 전 물을 많이 마시거나 지나치게 배부른 상태에서 잠자리에 들지 않도록 노력하자. 무엇보다 몇시에 잠들건 아침에 늦잠을 자서는 안 된다. 불면증의 원인이 되기 때문이다.
SOLUTION>> 매일 바르는 크림으로 하는 피부 재생 마사지
숙면을 취하지 못하면 바로 피부에 영향을 미친다. 피부 재생 효과가 있는 나이트 크림 등을 피부에 듬뿍 바르자. 피부에 마사지를 하듯 크림을 이용해 가볍게 피부결을 따라 3분 정도 문질러 흡수시키면 피부 혈행을 자극해 지친 피부의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만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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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도한 운동으로 몸이 피로하다
때로 지나친 것은 부족한 것만 못할 때가 있다. 몸이 아직 완벽하게 깨어나지 않은 상태에서 새벽 운동을 하거나 퇴근 후 무리하게 운동을 하고 나면 오히려 몸에 무리가 오는 경우가 있다. 근육통이 있거나 몸이 처지는 등의 증상뿐 아니라 과도한 운동은 숙면 역시 방해한다.
SOLUTION>> 손등으로 하는 지압 마사지
근육에 무리를 주지 않는 상태에서 10분 정도 가볍게 스트레칭을 한다. 잠들기 전의 가벼운 스트레칭은 피부에도 도움이 된다. 느린 템포의 명상 음악 등을 틀어놓고 가볍게 목을 돌리거나 앉은 자세에서 허리를 틀어주는 등으로 뭉친 근육을 가볍게 풀어준다. 최대한 편안한 마음 상태와 근육을 이완시켜주는 것이 좋다. 에센스나 크림을 얼굴에 바르고 주먹을 쥔 다음 손 등의 굴곡을 이용해 눈, 관자놀이, 광대뼈 밑 부위를 지그시 눌러주면 피부의 혈행이 좋아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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야근과 불규칙한 생활이 계속되어 피부 트러블이 생긴다
불규칙한 식생활, 야근, 스트레스 등의 복합적인 이유로 피부 트러블이 생겼다면 일단 기름진 음식은 삼가고 음식 중 인스턴트를 많이 먹고 있는 것은 아닌지 점검할 것. 가능하면 빨리 세안을 해서 피부를 쉴 수 있게 해주고 사용하고 있는 화장품을 체크해 트러블을 더 심화시킬 수 있는 제품은 당분간 사용을 피한다.
SOLUTION>> 세럽 타입의 가벼운 수분 제품으로 세심하게 케어하라
여드름, 뾰루지 등 피부 트러블이 지속될 때는 우선 사용하는 제품을 체크해 수분 제품 위주로 사용한다. 특히 나이트 스킨케어 제품은 고기능성 제품들이 많아 환경이 조금만 달라져도 트러블을 일으키는 피부의 경우에는 사용할 때 주의가 필요하다. 세럼 타입처럼 가볍게 사용할 수 있는 제품으로 사용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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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조한 실내 공기, 담배 연기로 힘들다
여자들을 위해선 더없이 편해진 생활이라고들 하지만 환경만을 본다면 꼭 그렇지도 않다. 하루 종일 난방이 지속되는 건조한 실내와 담배 연기 등에 노출될 경우, 피부는 심각한 손상을 입는다. 피부가 아플 정도로 건조해진다면 상태는 심각하다.
SOLUTION>> 건조한 피부에 수분을 집중 공급하라
건조한 실내와 담배 연기로 피부는 절대적으로 수분이 부족한 상태다. 화장솜에 토너를 듬뿍 발라 이마, 볼 부위에 올려둔 다음 로션, 에센스 등을 충분히 단계별로 두드려가며 바른다. 수분 크림을 충분히 바르는 것이 좋으며, 기본적인 케어만으로도 건조함이 개선되지 않을 때는 수분 팩 등이나 자면서 바르고 자는 수분 팩 등을 이용하는 것이 좋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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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트레스가 심하다
스트레스는 피부의 가장 큰 적이다. 스트레스가 반복되면 얼굴 표정에도 영향을 미칠 뿐 아니라 수면도 방해한다. 일단 잠들기 전에는 고민되는 일 등을 생각하지 않도록 하는 것이 좋다. 물을 충분히 섭취하고 하루 10분 이상의 스트레칭과 운동은 스트레스의 연결고리를 끊는 기본적인 방법이다.
SOLUTION>> 15분이 주는 놀라운 휴식, 시트 마스크
15분 정도의 짧은 시간 안에 필요한 영양을 공급할 수 있는 시트 마스크를 할 것. 시트 마스크를 하는 동안은 온전히 휴식을 취한다. 힘든 일이나 스트레스 받는 일을 잊고 자신만을 위한 휴식 시간을 갖자. 스트레스로 인해 지친 피부에 영양을 공급하고 깨어진 유수분 밸런스를 맞춰주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오휘 더퍼스트 셀 리디자이닝 트리트먼트 50ml 27만원. 밤에 바르면 더욱 효과적인 생명 공학 기술이 집약된 제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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