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GLES

메뉴
Search
마이페이지

Beauty2016.04.07

[수분의 여왕] 피부 좋은 여자들의 24시간 수분 다이어리

직업도 라이프스타일도 전혀 다른 여성 4인을 밀착 취재했다. 그들은 어느 시간대에, 어떤 제품으로, 어떻게 관리하고 있을까.

모델 김설희의 수분 24시
“피부 자체도 약간 트러블이 있는 데다가 모델 생활을 하면서 하루에도 메이크업을 몇 번씩이나 했다 지웠다를 반복하니 피부가 많이 예민해졌어요. 이대로 두면 안 되겠다 싶더라고요. 그래서 새벽 로케나 밤샘 촬영으로 피부가 더 민감해졌거나, 평소 바르는 수분 크림만으로 부족하다 싶을 땐 녹차 팩을 해요. 처음 우려낸 물은 피부에 자극이 돼서 두세 번 정도 우려낸 녹차물에 티백을 담근 뒤 피부에 올려두죠. 그렇게 10분 정도 지난 뒤 떼어내면 보습은 물론 울긋불긋한 트러블도 살짝 진정되는 것 같아 자주 하고 있어요.”
null
24HOUR MUST-HAVE ITEM
엘리자베스 아덴 에잇아워Ⓡ 크림 50ml 3만원.
피부가 건조해서 보습 기능을 최우선으로 생각해요. 에잇아워 크림은 그중 으뜸이죠. 화보 촬영장에서 처음으로 사용해봤는데 너무 좋아서 구입해 사용하고 있어요. 립밤은 물론 얼굴, 심지어 보디까지 건조한 부위 어디에나 사용 가능한 만능 아이템이랄까요.
SKIN CARE ROUTINE
AM 7:00 일어나자마자 간단한 스트레칭을 하고 하루를 시작해요. 아침을 잘 챙겨 먹지 못하는 편이라 과일이나 채소를 종류에 관계없이 갈아 마시죠. 스킨케어 또한 토너, 에센스, 자외선 차단제로 간단하게 끝내요. 다만, 자외선 차단제를 아주 꼼꼼히 바르는 편이죠. 지금 사용하는 제품은 허옇게 들뜨지 않아 애용하는 아이템이에요.
null
ITEM
손앤박 뷰티 워터 340ml 2만5000원. >> 잇츠스킨 파워 10 포뮬라 YE 이펙터 30ml 1만2000원. >> 더페이스샵 클린페이스 오일컨트롤 선크림 50ml 6900원.
AM 10:00~PM 4:00 오후에는 보통 하루 종일 촬영을 해요. 오늘은 패션 화보 촬영이 있는 날이라 머리부터 발끝까지 예쁘게 꾸몄답니다. 촬영 스태프나 포토그래퍼 모두 저보다 선배여서 배우는 입장으로 열심히 임하고 있어요.
null
촬영장에서도 웃음을 잃지 않는 그녀.
PM 5:00 촬영이 끝나고 다음 미팅 장소로 이동하는 길이에요. 이 작은 가방 속에 뭐가 들었냐고요? 언제 어디서나 사용할 수 있는 미스트!
null
이니스프리 그린티 미네랄 미스트 50ml 5000원.
PM 8:00 집에 들어오자마자 바로 씻어요. 두꺼운 화장에 먼지까지 덕지덕지 붙어 있으니까요. 보통 이중 세안을 하는데, 클렌징 오일로 화장을 말끔하게 제거한 뒤 에그 비누로 다시 한 번 꼼꼼히 씻어내요.
null
ITEM
뉴트로지나 딥클린 브라이트닝 클렌징 오일 200ml 1만8500원대. >> 스웨덴 에그팩 6ea 4만9000원.
PM 10:00 개인적으로 수분 케어에 가장 중요한 시간대는 ‘자는 동안’이라 생각해요. 피부가 오롯이 쉴 수 있는 타임이니까요. 촉촉한 수분 크림을 얼굴에 듬뿍 바른 뒤, 입술에도 립밤을 가득 얹어놔요. 이렇게 하면 아침에 입술 각질이 불어 있어 면봉으로 슬슬 제거하면 자극 없이 떼어낼 수 있답니다.
null
ITEM
브이디엘 스킨프로 딥 하이드로 크림 50ml 3만8000원. >> 엘리자베스 아덴 에잇아워Ⓡ 크림 50ml 3만원.
음악치료사 김민정의 수분 24시
“얼굴도 몸도 건조해 항상 직장이나 집의 습도에 신경 써요. 아무래도 목을 많이 쓰는 직업이다 보니 더더욱 그렇죠. 물을 많이 마시는데, 레몬을 갈아 마시는 등의 일을 하기에는 틈이 나지 않아 대신 물을 마실 수 있도록 사방에 물병을 놓아둬요. 저만의 수분 비법이라면, 찬물이 아닌 실온에 꺼내둔 물을 마시는 거죠. 인위적인 온도가 아니라 제가 있는 공간과 같은 온도로 맞춰져 있어 참 좋더라고요.”
null
24HOUR MUST-HAVE ITEM
피지오겔 데일리 모이스쳐 테라피 페이셜 크림 75ml 2만8000원대, 150ml 4만4000원대.
파우치에도, 차에도, 사무실에도 두고 상비약처럼 사용하는 제품은 피지오겔 크림이에요. 조금만 건조하다 싶으면 덧바르죠. 파운데이션과 믹스해 사용하거나, 메이크업 위에도 덧발라요. 로션 같은 질감인지라 피부가 무겁지 않고 메이크업이 밀리지도 않아 좋더라고요.
SKIN CARE ROUTINE
피부가 건조해 세안 직후 워터 에센스를 발라 피부의 수분길을 터준 뒤 에멀전부터 크림까지 촉촉하게 덧바르죠. 특히 유수분층이 분리되어 있어 흔들어 사용하는 에멀전을 사용한 뒤부터 메이크업하기가 굉장히 수월해졌어요. 그 뒤 촉촉한 자외선 차단제로 마무리하면 오전 스킨케어 단계는 끝! 저녁에는 나이트 전용 제품이나 링클 크림처럼 기능성 화장품으로 피부를 케어하고 있어요.

MORNING
워터 에센스 + 에멀전 크림 + 자외선 차단제
null
ITEM
에스티 로더 뉴트리셔스 바이탈리티 8™ 래디언트 듀얼-페이즈 에멀전 100ml 9만2000원대, 크림 50ml 9만2000원대. 라로슈포제 유비데아 XL 멜트-인 크림 30ml 2만9000원대.
NIGHT
워터 에센스 + 나이트 에센스 + 링클 크림
null
ITEM
에스티 로더 마이크로 에센스 스킨 액티베이팅 트리트먼트 로션 150ml 13만8000원대, 어드밴스드 나이트 리페어 싱크로나이즈드 리커버리 콤플렉스 II 50ml 15만5000원대, 어드밴스드 타임존 에이지-리버싱 라인/링클 크림 50ml 15만원.
SPECIAL CARE
따로 마사지를 받으러 다니지 않아 마스크와 팩에 투자하는 편이에요. 저만의 비법이라면 데일리 아이템과 스페셜 아이템을 구분해 사용한다는 거죠. 드럭스토어의 가벼운 수분 팩은 데일리용으로 구비해놓고 청소할 때나 설거지할 때 잠깐씩 붙이는 용도로 사용해요. 고가의 제품들은 응급약처럼 집에 두고 중요한 날 전이나 피부가 건조하고 지쳐 보일 때 사용하죠.
null
에스티 로더 리-뉴트리티브 얼티미트 다이아몬드 리바이탈라이징 블랙 마스크 50ml 48만원대, 어드밴스드 나이트 리페어 컨센트레이티드 리커버리 파워호일 마스크 4ea 11만원대, 메디힐 NMF 아쿠아링 앰플 마스크 25ml 3000원.
“에스티 로더 파워호일 마스크는 사용 즉시 피부가 쫀쫀해지는 걸 느껴요. 피부가 너무 건조하다 싶을 때 사용하는 제품이에요.”
CLEANSING
클렌징 단계에서부터 보습에 신경 써요. 밤 타입 클렌저는 제형 자체가 굉장히 쫀쫀해 씻고 나면 훨씬 더 촉촉하고 개운한 느낌이 들어 즐겨 사용해요. 클렌징 오일은 하루 종일 피부가 극한 건조감에 시달렸다고 느껴질 때 써요. 클렌징 오일도 다양한 라인이 있는데, 저는 보습에 특화된 라인을 사용하고 있어요.
null
슈에무라 얼티메이트 클렌징 오일 450ml 12만8000원. 달팡 아로마틱 클렌징 밤 위드 로즈우드 40ml 6만5000원.
BODY SECRET
아이들과 마주하는 직업인지라 향수를 즐겨 사용하지 않아요. 대신 보디 제품을 이용해 향을 드러내죠. 저만의 비법은 향이 없는 모이스처라이저를 기본으로 그날그날의 무드에 따라 향기 아이템을 믹스해 사용한다는 거예요. 이렇게 사용하면 보디 피부의 건조함은 꽉 잡아주면서 공간 가득 뭉근히 퍼지는 향 덕분에 하루 종일 기분이 좋더라고요.
null
이솝 레졸루트 하이드레이팅 바디 밤 120ml 4만3000원. 바이레도 우드 이모텔 바디 크림 200ml 10만5000원. 이솝 브레스리스 바디오일 100ml 4만2000원. 키엘 크렘 드 꼬르 250ml 4만3000원대.
패션 에디터 김선영의 수분 24시
“화보 촬영으로 실외에 많이 있고, 마감 땐 새벽까지 야근하는지라 피부 컨디션이 널뛰곤 해요. 이런 때 하는 저만의 수분 케어 비법은 평소의 스킨케어 루틴에 굉장히 리치한 안티에이징 크림을 하나 더하는 거예요. 진득한 텍스처의 고영양 크림을 바르면 피부 위에 도톰한 막을 씌워, 그 전까지 바른 화장품들의 유효 성분을 보다 깊숙이 흡수시켜 주거든요. 중요한 건 기존의 크림 대용으로 사용할 것이 아니라, 기존의 스킨케어에 기능성 크림을 하나 더한다는 점입니다.”
null
SPECIAL ITEM
라 메르 크림 30ml 21만원대.
아무리 수분 크림을 발라도 피부 속이 땅기고, 뭔가 부족하다고 느껴질 때 명약처럼 꺼내드는 제품이에요. 피부가 좋을 때보다, 오히려 피부 컨디션이 나빠졌을 때 기대 이상의 효과를 발휘하죠. 단독으로 사용하기보다, 평소 바르는 스킨케어 단계의 가장 마지막에 추가로 사용해요. 손끝에 덜어 체온으로 부드럽게 녹인 뒤 얼굴 전체에 가볍게 두드리며 펴 바르죠.
SKIN CARE ROUTINE
평소 얼굴이 잘 붓는 편이어서 아침에는 차가운 물로 10번 이상 패팅해요. 그런 뒤 세안 직후의 수분이 날아가지 않도록 솜에 토너를 듬뿍 적셔 피부결 정돈에 들어가죠. 특별히 일반 보습 토너가 아닌, 클렌징 기능이 살짝 함유된 아이템을 아침저녁으로 사용해요. 토너는 스킨케어의 첫 단계이자 클렌징의 마지막 단계이니까요. 그런 다음 쫀쫀한 보습 세럼을 더하고 더모 브랜드의 수분 크림으로 가볍게 마무리한답니다.

MORNING
토너 + 세럼 + 보습 크림
null
ITEM 손앤박 뷰티 워터 340ml 2만5000원. >> 피토메르 올리고포스 세럼 이드라땅 50ml 16만8000원. >> 아벤느 이드랑스 리치 하이드레이팅 크림 40ml 2만8000원.
24HR DAILY ITEM
하루에도 수십, 수백 벌의 옷을 만지다 보니 손이 성할 날이 없어요. 그래서 핸드 크림만큼은 더 꼼꼼하게 구매하는 편이죠. 립밤도 빼놓을 수 없어요. 바쁘게 돌아가는 미팅과 행사, 그리고 촬영장에서의 일들까지, 한시도 말을 안 하고 있을 수 없으니까요. 틴 케이스 립밤부터 스틱형까지 다양하게 챙겨 다니면서 언제 어디서나 슥슥 발라요. 제 입술은 소중하니까요.
null
이솝 레저렉션 아로마틱 핸드 밤 75ml 3만원.
ITEM
버츠비 비즈왁스 립 밤 8.5g 8000원. 카맥스 립밤 오리지널 10g 5800원.
CLEANSING
평소 메이크업을 거의 하지 않음에도 3중 세안을 실천하고 있어요. 클렌징 워터로 피부 위에 붙은 먼지나 잔여물을 제거한 뒤 클렌징 오일로 메이크업이나 자외선 차단제를 지우죠. 그런 뒤 조밀한 거품의 클렌징 폼을 활용해 다시 한 번 깔끔하게 씻어내 트러블을 완벽히 차단해요.
null
ITEM
바이오더마 센시비오 H₂O 500ml 3만8000원. 슈에무라 블랑 크로마 클렌징 오일 450ml 9만9000원. 센카 퍼펙트 휩 120g 8만9000원.
SPECIAL CARE
일주일에 두 번 이상 오버나이트 팩과 시트 팩을 번갈아 사용해요. 바르고 자는 슬리핑 팩은 씻어낼 필요가 없어 편리하긴 하지만, 이불이나 베개에 묻을 수 있죠. 그래서 질감을 잘 따져보고 구매하는데, 라네즈 워터 슬리핑 팩은 피부에 쏙 스며드는 텍스처라 애용하고 있어요.
null
라네즈 워터 슬리핑 마스크 70ml 2만8000원대, 미키모토 코스메틱 에센스 마스크 6ea 12만원.
메이크업 아티스트 배진화의 수분 24시
“담당하는 배우의 스케줄이 새벽에 잡히는 경우가 허다하고, 숍 내부도 헤어기구 열기가 가득해 24시간 피부 수분 방어에 힘쓰고 있어요. 평소 나이트 스킨케어를 굉장히 중요하게 생각해 매일 밤 3단계 스페셜 케어를 하죠. 피부 진정과 보습에 탁월한 워시오프 타입의 로즈 마스크를 한 뒤 아주 리치한 크림과 오일 밤을 믹스해 얼굴에 도톰하게 바르는 거예요. 몇 년째 매일 밤 이 루틴을 반복하니, 언젠가부터 아침 세안 후 피부가 심각하게 땅기거나 건조하지 않더군요.”
null
24HOUR MUST-HAVE ITEM
미지근한 물
한시도 빼놓지 않는 무언가가 있다면, ‘물’이에요. 밤새 몸속이 건조해진 상태에서 기상 직후 미지근한 생수를 마시면 즉각적으로 활력이 돌며 하루를 시작하는 느낌이 들죠. 중요한 건 물 온도예요. 찬물은 얼굴뿐만 아니라 몸에도 자극이 되더라고요. 그래서 미지근한 물을 선호해요.
SKIN CARE ROUTINE
MORNING
미스트 + 수분 크림 + 자외선 차단제
아침 세안 후 냉장고 홈바로 달려가 화장품을 발라요. 홍조기가 있어 제품을 시원하게 해서 사용하거든요. 화장품 냉장고도 사용해봤는데, 바닥만 차가워져 실망한 뒤, 진짜 냉장고 홈바에 제품을 보관하고 있어요. 관건은 기능성 제품은 상온에 두고 수분 제품만 냉장고에 보관하는 거예요. 기능성 화장품은 유분기가 많아 유수분층이 분리되는 경우가 있거든요.
null
ITEM 뉴스킨 NaPCA 모이스처 미스트 250ml 1만8000원대. >> 이솝 엘레멘탈 페이셜 배리어 크림 60ml 7만5000원. >> 랑콤 UV 엑스퍼트 XL- 쉴드™ 30ml 5만7000원.
NIGHT
스킨 + 비타민 세럼 + 아이 크림 + 링클 크림
저녁에는 기능성에 초점을 맞춰요. 30대 중반을 넘어가면서부터 안티링클 케어에 주력하고 있어요. 핵심은 모든 제품을 목과 데콜테까지 넓게 펴 바르는 거예요.
null
ITEM 샤넬 르 리프트 퍼밍 스무딩 로션 150ml 11만원. >> 키엘 파워풀 스트렝스 라인 리두싱 컨센트레이트 50ml 9만원. >> 메리케이 타임와이즈 리플레니싱 세럼+C 7.5ml×4ea 16만원. >> 라프레리 쎌루라 아이 콘투어 크림 15ml 17만9000원. >> 샤넬 르 리프트 크렘 50g 19만5000원.
PLUS ITEM 메이크온 플래티넘 마사저
화장품으로 케어할 수 없는 얼굴 라인이나, 화장품 자체의 흡수율을 높이기 위한 두 가지 용도로 사용하고 있어요. 클렌징인핸서 20만원대, 플래티넘 마사저 3만원.
CLEANSING
클렌징 워터로 색조 메이크업을 덜어낸 뒤 클렌징 로션을 활용해 전체 메이크업을 지워요. 로션 자체에 쿠션감이 있어 얇은 손가락으로 마사지하듯 문지르죠. 특히 눈썹이나 코 옆부분처럼 소홀하기 쉬운 부위를 더욱 신경 써서 클렌징해요. 그런 뒤 세안 비누나 비타민 세안제를 활용해 마무리한답니다.
null
ITEM
비쉬 퓨르떼 떼르말 원스텝 클렌징 미셀러 솔루션 200ml 2만4000원대. >> 시슬리 리슬레 250ml 12만원. >> 맥스클리닉 핑거라임 비타민 반전 오일 클렌저 110g 5만2000원.
SPECIAL CARE
수분 진정 + 팩 크림 + 오일 밤
‘수분 크림만으로는 택도 없어!’라는 느낌이 드는 날 어김없이 꺼내드는 삼총사가 있어요. 수분감과 피부 진정을 동시에 케어하는 워시오프 마스크 팩과 리치한 영양 크림, 그리고 오일 밤이죠. 리치 크림과 오일 크림을 1:0.5 정도의 비율로 믹스해 얼굴 위에 도톰하게 얹어두면, 다음 날 피부 컨디션이 눈에 띄게 좋아져요.
null
ITEM
프레쉬 로즈 페이스 마스크 100ml 8만2000원대. >> 샤넬 르 리프트 크렘 50g 19만5000원 + 닥터자르트 세라마이딘 오일 밤 40g 3만6000원.
#싱글즈 #뷰티 #키엘 #스킨케어 #아벤느 #이니스프리 #샤넬 #브이디엘 #에스티로더 #슈에무라 #수분 #이솝 #바이레도 #인터뷰 #라프레리 #라네즈 #시슬리 #달팡 #비쉬 #라로슈포제 #바이오더마 #피토메르 #메리케이 #엘리자베스아덴 #랑콤 #닥터자르트 #눈 #볼 #입 #이마 #얼굴 #프레쉬 #코 #눈썹 #뉴트로지나 #피지오겔 #라메르 #손앤박 #센카 #미키모토 #뉴스킨 #맥스클리닉 #메이크온플래티넘마사지
<싱글즈>의 모든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 복사, 재배포 등을 금합니다.
좋아요
목록보기


공유하기

닫기
  • 페이스북

  • 트위터

  • 밴드

  • URL복사

해당 페이지에 접근하기 위해서는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해당 페이지에 접근하기 위해서는
가 필요합니다.
나의 포인트 :

주소찾기

닫기
주소검색

동, 읍, 면, 기관, 학교 등의 이름을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