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GLES

메뉴
Search
마이페이지

Beauty2016.05.11

뒤집어진 피부를 회복하는 나만의 노하우

컨디션 저하, 피부 독소, 불면증 등 다양한 원인으로 피부가 뒤집어져 고생한 적이 있는가? 그렇다면 최악의 피부 상태를 극복하고 피부 컨디션을 회복한 사람들의 노하우에 귀 기울여보자.

null
원피스는 코스.






SURVEY 피부가 뒤집어질 때 어떻게 대처하나?

피부가 최악의 상태로 뒤집어지는 원인과 그로 인해 나타나는 증상은 무엇일까? 이럴 때 피부를 빠르게 재건하는 노하우에 대해 [싱글즈] 독자 162명이 답했다.

Q1 주로 언제 피부가 뒤집히나?
30% 마법에 걸렸을 때
19% 환절기
12% 면역력이 저하됐을 때
11% 잠을 제대로 자지 못할 때
10% 안과 밖의 극심한 온도 차
10% 피부에 맞지 않는 화장품을 사용했을 때
4% 알레르기 반응이 생겼을 때
4% 기타

Q2 이럴 때 나타나는 증상은 어떠한가?
49% 울긋불긋한 여드름
17% 손도 못 댈 정도로 예민해진 피부
15% 하얗게 일어난 각질
13% 푸석푸석하고 찢어질 듯 건조한 피부
6% 기타

Q3 피부가 뒤집어졌을 때 화장품을 선택하는 기준은?
26% 같은 증상을 경험한 지인에게 추천 받는다
22% 평소에 사용하는 제품 그대로 사용한다
19% 뷰티 블로거의 후기를 살펴본다
18% 피부과 의사 같은 전문가의 추천 제품을 사용한다
11% 기타
4% 성분이 순한 제품을 사용한다

Q4 피부가 뒤집어졌을 때 스킨케어 루틴을 바꾼다.
55% Yes

Q4-1 스킨케어 루틴을 바꾼다면 어떻게 바꾸는가?
37% 토너-크림
17% 토너-에센스
16% 토너-에센스-크림
15% 기타
9% 토너-에센스-에멀전-크림
6% 토너-에센스-오일-크림

Q5 피부가 뒤집어진 후 화장품을 잘못 사용해서 덧난 적이 있다.
62% Yes

Q5-1 화장품을 잘못 사용해서 덧난 경우 어떤 제품을 사용했나?
32% 각질 제거제
22% 피부 진정 에센스&크림
20% 안티에이징 에센스&크림
11% 평소에 사용했던 제품
10% 기타
5% 온천수 미스트

Q6 피부가 최악의 상태일 때 꼭 사용하는 제품은?
30% 진정 크림
24% 마스크 또는 팩
15% 안티블레미쉬 제품 또는 트러블 패치
9% 앰풀
9% 기타
6% 토너
5% 에센스&세럼

Q7 이때 효과를 본 제품을 꾸준히 사용하고 있다.
89% Yes

Q8 피부가 손도 못 댈 정도로 최악의 상태일 때 사용하는 구세주 아이템은?
●차앤박 뮤제너 앰플 ID stjsdud11
●키엘 블루 허벌 스팟 트리트먼트 ID baomei77
●아벤느 온천수 미스크 ID yjubi
●23 yeard old 바데카실 ID skyghd2159
●네오덤 트러블 패치 ID shj21518

Q9 피부 컨디션을 회복하기 위한 스페셜 케어법은?
●피부가 뒤집어지면 미지근한 물과 차가운 물을 반복해서 물로만 세안을 한 뒤 화장품 단계를 줄여 토너와 크림만 바른다. ID smap
●먹는 음식부터 바꾼다. 커피, 인스턴트 음식, 밀가루, 튀긴 음식, 초콜릿 등을 일주일 이상 먹지 않는다. 세안에 신경을 쓰는데, 아침저녁으로 녹차 티백을 우린 찬물로 세안한다. ID rhk0728
●일주일에 2~3회 팩을 하는데, 피부 컨디션에 따라 식염수 팩, 알로에 팩, 나이트 수면 팩 중 하나를 선택해서 한다. ID vdw98

Q10 피부가 뒤집어지는 것을 예방하기 위해 무엇을 하는가?
31% 생활 습관 개선
31% 꾸준한 보습 제품 사용
14% 얼굴에 손을 대지 않는다
12% 앰풀, 마스크 같은 스페셜 케어 제품 사용
8% 화장품 루틴 점검
4% 기타






[SINGLES] SAYS

피부가 뒤집어지는 원인은 개개인에 따라 너무 다양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1위를 차지한 것은 마법에 걸렸을 때다. 모든 여성은 한 달에 한 번씩 마법에 걸리는데, 이때의 호르몬 변화가 피부에 악영향을 미치는 것. 그 다음은 환절기 등 외부 환경적인 변화와 면역력과 컨디션 저하 같은 내부적인 요인으로 피부 컨디션이 저하되었다. 이로 인해 나타나는 증상은 울긋불긋한 여드름처럼 눈에 띄는 피부 트러블에 시달린다는 답변이 지배적이었다. 피부 컨디션이 무너지면 자신만의 노하우로 스킨케어 루틴을 바꾸거나 피부를 빠르게 회복시키는 구세주 아이템을 사용해 꼼꼼하게 관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하지만 잘못된 화장품 사용으로 오히려 더욱 악화된 적이 있다는 답변이 62%나 됐다. 피부가 뒤집어졌을 때는 그 원인을 정확하게 파악하고 올바르게 화장품을 사용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사실을 확인했다.

*설문 내용은 [싱글즈] 홈페이지를 통해 162명이 대답한 결과이다.






뒤집어진 피부를 회복하는 나만의 노하우

[싱글즈] 서베이 결과에서 알 수 있듯이 피부가 뒤집어졌을 때 화장품을 선택하는 기준은 같은 증상을 경험한 지인에게 추천 받는 것이다. 이것은 피부과 원장님 같은 전문가의 추천 제품보다는 주변에서 직접 사용해보고 효과를 본 제품과 노하우를 더 신뢰한다는 말이다. 지금 소개하는 6인의 피부 부활 스토리는 당신의 든든한 조력자가 될 것이다.



피부 컨디션을 최상으로 끌어올리는 마사지
윤석화 스파에코 테라피스트
null
SYMPTOM 땅기고 가려운 피부
요즘처럼 안과 밖의 온도 차가 심해지면 볼 부위가 빨갛게 달아오르고 건조 증상이 함께 나타난다. 클렌징 후 평소 루틴대로 스킨케어를 해도 유난히 피부가 땅기고 가려우면 피부 컨디션이 저하됐다는 적신호다.

SOLUTION 수면 마스크과 스톤 마사지를 사용한다
클렌징한 다음 알로에 성분의 젤을 가볍게 바른 뒤 시트 타입의 수면 마스크를 사용한다. 15~20분 사용하는 일반적인 시트 마스크와 다르게 수면 팩으로 장시간 착용할 수 있는데, 피부를 진정시키고 수분을 효과적으로 공급한다. 이 수면 마스크를 트러블이 생긴 후 3일 연속으로 하면 피부 컨디션을 회복한다. 틈틈이 마사지를 해 림프 순환을 원활하게 하는 것도 도움이 된다. 페이스 마사지용의 작은 스톤을 따뜻한 물에 데워 림프 순환에 도움이 되는 목 주변과 귀 뒤쪽 등을 마사지한다. 스톤의 따뜻한 열감은 피부 독소를 배출하고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한다.

구세주 아이템
알로에베라, 글리세린이 함유된 내추럴 베타인을 사용한 이머전시 버틀. 바쁜 오전에는 이머전시 버틀에 오일 1~2방울을 블렌딩해 피부에 바르면 빠르게 수분을 공급한다. 밤에 사용할 때는 토너를 바른 뒤 오일 세럼을 얇게 펴 바르고 이머전시 버틀을 팩처럼 도톰하게 바른 다음 10분간 방치한 후 가볍게 마사지해 흡수시킨다.
null
에코유어스킨 이머전시 버틀 300ml 6만5000원.






화장품 사용 최소화 실천
박소연 수아연 한의원 원장
null
SYMPTOM 턱과 볼에 뾰루지
체하거나 감기에 걸렸을 때 병원 업무로 인해 충분히 잠을 자지 못한 날이 지속되면 컨디션이 나락으로 떨어지며 피부까지 그 영향을 받는다. 피부가 예민하고 가려운 증상이 나타나기 시작한 뒤 결국 턱 라인과 볼에 뾰루지가 올라온다.

SOLUTION 적게 바른다
피부 컨디션이 최악의 상태로 저하되면 모든 피부 자극을 최소화하려고 노력한다. 클렌징도 오일만 사용해 간단하게 노폐물을 제거하고 미지근한 물로 헹궈낸다. 세안 후에는 기초 제품의 사용 단계를 줄여 두세 가지로 간소화한다. 미스트를 뿌린 후 아이크림을 가볍게 바른 뒤 얼굴 전체에 크림을 바르고 마무리한다. 업무 중간에 피부가 건조하다고 느껴질 때마다 미스트만 살짝 뿌려 건조하지 않도록 한다. 특히 컨디션이 저하되면 혈액순환도 더뎌지기 마련. 이럴 땐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고 수분 보충에 효과적인 갈근차를 진료 틈틈이 마시는 것도 나만의 방법이다.

구세주 아이템
엘리자베스 아덴의 에잇아워 크림 스킨 프로텍턴트. 보습력이 탁월한 밤 타입으로 피부가 건조하고 가려울 때뿐 아니라 뾰루지가 생겼을 때도 바르는 만병통치약. 단독으로 바르거나 수분크림에 섞어 바르면 피부 트러블이 빠르게 가라앉는다.
null
엘리자베스 아덴 에잇아워 크림 스킨 프로텍턴트 50ml 3만원.






질 좋은 숙면과 이너 뷰티로 피부 컨디션 회복
배석빈 모델&신인 여배우
null
SYMPTOM 이마와 볼에 여드름
직업의 특성상 늦은 시간까지 촬영이 이어지면 잠을 제대로 자지 못하는 일이 많다. 잠을 충분히 자지 못한 채로 자극적인 야식까지 먹으면 어김없이 피부 트러블이 올라온다. 이마나 볼에 자잘한 여드름이 생긴다.

SOLUTION 생활 습관을 개선한다
화장품을 사용해 피부 표면을 관리할 뿐 아니라 피부가 뒤집어지는 근본적인 원인이 되는 생활 습관을 개선한다. 피부가 뒤집어지면 밀가루, 인스턴트식품, 패스트푸드를 먹는 것을 자제하고 바나나, 사과 같은 제철 과일을 챙겨 먹는다. 또한 비타민과 히알루론산 같은 이너 뷰티 제품의 도움도 받는다. 스트레칭이나 요가 또는 반신욕을 통해 땀을 내 노폐물을 제거하고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한다. 반신욕을 마친 다음 라벤더 차 한 잔을 마시고 자기 전에 라벤더 오일을 바르거나 향초를 켜두어 잠을 적게 자더라도 질 좋은 숙면을 취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피부 컨디션을 회복시킨다.

구세주 아이템
트러블이 생길 때는 티트리 성분의 제품을 사용하는 것을 선호한다. 더바디샵의 티트리 오일을 토너에 섞어 바르거나 트러블이 심할 경우 메디힐 티트리 케어 솔루션 에센셜 마스크를 사용해 잔뜩 성이 난 피부를 진정시키고 트러블을 잠재운다.
null
더바디샵 티트리 오일 10ml 1만3500원.






피부 시술과 약 처방으로 피부 회복
김희정 YK 박윤기 피부과 원장
null
SYMPTOM 피부 각질과 습진
생후 100일경부터 흔히 ‘태열’이라고 하는 영아 습진이 발병했다. 아주 심한 편은 아니지만, 피부에 자극이 되는 화장품을 사용하거나 계절이 바뀌거나, 컨디션 저하 또는 피부 건조 등의 다양한 원인으로 인해 알레르기성 염증 반응이 나타난다. 붉은 각질이 생기고 가려움이 느껴지는데 심한 경우 진물이 나거나 딱지가 앉기도 한다.

SOLUTION 전문적인 치료를 받는다
피부염에 시달릴 때면 평소 사용하던 화장품 개수를 줄이고 기능성 화장품은 사용하지 않는다. 피부 진정 효과가 탁월한 크림을 바르는데, 그것만으로도 피부 증상이 해결되지만 그렇지 않다면 피부과 처방을 받는다. 정확하게 피부 진단을 하고 약 또는 연고를 처방 받거나 심한 경우는 피부염이 완화하는 LDM이라는 초음파 시술을 받는다. 피부 표면에만 작용하는 화장품으로 해결할 수 있는 진피 내 환경을 바꿔 피부를 개선시킨다.

구세주 아이템
과민 반응을 진정시켜주는 아벤느 똘레랑스 엑스트렘 크렘이 바로 그 주인공. 무방부제 보습 크림으로 피부를 진정시키는 효과가 탁월하다. 세안 후 토너만 가볍게 바른 뒤 이 크림만 듬뿍 바르고 피부염이 심할 경우에는 토너를 사용하지 않고 크림만 단독으로 사용한다.
null
아벤느 똘레랑스 엑스트렘 크렘 50ml 8만원.






직접 만든 아로마테라피 제품으로 피부 관리
한혜원 아로마테라피스트
null
SYMPTOM 화농성 여드름
고등학교 때부터 20대까지만 해도 화농성 여드름을 달고 살았다. 대인기피증이 생길 정도로 큰 고민이었던 여드름을 완화하기 위해 좋다는 화장품을 다 사용해봤지만, 오히려 화농성 여드름만 심해질 뿐이다.

SOLUTION 피부 염증 잡는 아로마 성분
화농성 여드름을 완화하기 위해 아로마테라피 공부를 시작했고, 이제는 직접 만든 아로마 화장품을 사용하고 있다. 천연 성분에서 추출한 아로마 오일이 베이스로 피부 자생력을 길러주고 피부 밸런스를 맞추는 데 효과적이다. 한 가지 특이한 점은 낮과 밤에 바르는 스킨이 다르다는 것. 낮에는 수분 공급과 유수분 밸런스를 맞추는 데 초점을 맞춘 제품을 사용한다. 반면 밤에는 레몬, 시더우드 등의 화이트닝 기능을 지닌 스킨을 바른다. 화이트닝 성분이 피부를 더 자극할 것 같지만 레몬, 시더우드 등의 아로마 오일은 피부를 빠르게 진정시키고 살균 효과가 있어 트러블을 잠재운다.

구세주 아이템
트러블이 심하게 올라올 때는 레몬, 사이프런스 등의 에센셜 오일을 5~10% 블렌딩해 국소 부위에 바른다. 일주일 넘게 바르면 트러블의 크기가 줄어든다. 2주 동안 매일 바르고 1주일 정도는 사용하지 않는다.
null
티저랜드 유기농 에센셜 오일 9ml 2만8000원.






알레르기성 뾰루지를 완화하는 레몬과 녹차 세안
천영은 모델
null
SYMPTOM 오돌토돌한 알레르기성 뾰루지
피부가 많이 예민한 타입으로 피부에 맞지 않는 화장품을 사용하면 바로 알레르기 반응처럼 오돌토돌한 뾰루지가 올라온다. 모델이라는 직업 특성상 메이크업 아티스트에게 화장을 종종 받는데, 이때 사용하는 브러시가 아무리 깨끗하게 세척했다고 해도 여러 사람의 피부에 사용되다 보니 이로 인해 피부가 쉽게 뒤집어진다.

SOLUTION 꼼꼼한 세안
피부가 뒤집어졌을 때는 무엇보다 세안에 신경을 쓴다. 찬물에 레몬을 30분 정도 우려낸 물로 3분 정도 어푸어푸하며 물로만 세안한다. 레몬에는 살균 효과가 있어 눈에 보이지 않는 세균을 박멸하는 기능을 한다. 폼 클렌징에 녹차 가루를 섞어서 세안하는 것도 선호하는 방법 중 하나다. 피부 진정 효과는 물론 피부결이 매끈해지는 효과까지 얻을 수 있다. 꼼꼼하게 세안한 후 수건으로 두드려 물기만 가볍게 닦은 뒤 피부 진정 크림 또는 피부 밸런스를 맞춰주는 젤을 팩을 하듯 도톰하게 듬뿍 발라 마무리한다.

구세주 아이템
피몽쉐의 하이드로 pH 밸런스 젤을 사용한다. 일명 ‘와인젤’로 불리는데, 항산화 효과와 수분 보유 능력이 탁월한 제품. 탱글탱글한 제형으로 냉장 보관해 사용하면 시원함이 극대화된다. 피부 위에 도톰하게 얹어 수면 팩으로 활용하면 다음 날 피부가 몰라볼 정도로 진정된다.
null
피몽쉐 하이드로 pH 밸런스 젤 95ml 3만8000원.
#마사지 #뷰티 #스킨케어 #오일 #건조 #마스크 #각질 #트러블 #뾰루지 #세안 #볼 #화농여드름 #턱 #피부컨디션 #피부회복 #뒤집어진피부 #습진
<싱글즈>의 모든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 복사, 재배포 등을 금합니다.
좋아요
목록보기


공유하기

닫기
  • 페이스북

  • 트위터

  • 밴드

  • URL복사

해당 페이지에 접근하기 위해서는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해당 페이지에 접근하기 위해서는
가 필요합니다.
나의 포인트 :

주소찾기

닫기
주소검색

동, 읍, 면, 기관, 학교 등의 이름을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