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GLES

메뉴
Search
마이페이지

Beauty2017.03.20

안티 폴루션 화장품, 뭐가 다를까?

황사, 미세먼지, 초미세먼지까지 막아주고 제거해준다는 화장품이 속속 출시되고 있다. 과연 어떤 원리일까?

null
오늘도 미세먼지 농도 높음! 요즘은 황사보다도 미세먼지(10 마이크로미터), 그리고 미세먼지의 1/4 크기인 초미세먼지(2.5 마이크로미터) 때문에 말 그대로 피부가 “바람 잘 날 없다”. 보통 인간의 머리카락이 50~70마이크로미터인 것을 생각해 보면 미세먼지와 초미세먼지가 얼마나 작은지 가늠할 수 있다. ‘먼지’라는 말이 붙어서 언뜻 별 거 아닌 것 같지만, 사실 황사와 미세먼지, 초미세먼지 같은 오염물질은 각종 중금속을 함유하고 있어 피부에 가려움증을 동반하거나 알레르기를 유발하는 무서운 존재. 요즘의 안티 폴루션 제품들은 주로 피부 표면에 막을 씌워 미세먼지가 피부 속으로 침투하지 않도록 방어막을 형성하거나 자체 기술을 통해 미세먼지가 피부에 달라붙는 정도를 줄이는 역할을 한다. 하지만 절대 방심하지 말아야 할 것이 하나 있었으니, 바로 클렌징. 피부 노폐물과 엉겨 붙은 이 미세먼지 찌꺼기들을 효과적으로 제거하지 않으면 모든 게 무용지물이 된다.

미세먼지 잡는 클렌징 방법
null
바나브 UP5 22만8000원.
라곰 셀럽 마이크로 폼 클렌저 150ml 1만8000원.
슈에무라 안티폴루션 클렌징 오일 150ml 4만2000원대.
에스테덤 오스모클린 젠틀 딥 포어 클렌저 75ml 4만6000원대.
슈에무라의 ‘안티폴루션 클렌징 오일’은 이름에 걸맞게 초미세먼지 뿐 아니라 피부 위 아주 작은 불순물까지 말끔하게 제거해준다. 제품 주요 성분인 모링가 추출물에는 피부에 달라붙은 불순물을 녹여내는 수용성 단백질이 들어 있어 하루 동안 오염된 피부를 맑게 정화해준다. 미세먼지 농도가 특히 높아지는 봄철에는 주 2~3회 정도로 딥클렌징 빈도를 높이는 게 좋다. 에스테덤의 ‘젠틀 딥 포어 클렌저’는 모공에 끼인 초미세먼지의 입자(2.5 마이크로미터)를 98% 이상 제거해 주는 모공 전용 딥클렌저다. 에스테덤 교육팀 민복희 과장에 따르면 이 제품에는 외부 유해요소나 유해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특허 성분, ‘스킨 밸런스 시스템’이 들어 있어 피부를 건강하게 만들어 준다고 한다. 세안 후 기초 단계에서 바나브 UP5의 클렌징 모드를 활용하면 보다 세밀하고 깨끗하게 클렌징을 할 수 있다. (-)이온 마사지로 피부 표면을 균일하게 정리하고 모공 깊숙이 남아 있는 노폐물을 없애주기 때문.

세심한 클렌징 노하우
null
HOW TO
1 클렌징 오일을 충분히 바른 뒤 원을 그리며 꼼꼼하게 마사지한다. 그 다음에 물을 묻혀 다시 한 번 마사지하는 유화 과정을 거쳐 메이크업 잔여물과 오염물질을 제거한다.
2 포밍 클렌저를 사용해 씻어낸다. 콧망울처럼 자칫 소홀해지기 쉬운 굴곡진 곳까지 꼼꼼하게 신경 쓴다.
3 클렌징 워터를 화장솜에 묻혀 피부결을 따라 안쪽에서 바깥쪽을 향해 닦아낸다.

POINT 클렌징 디바이스가 없다면 클렌징 워터를 솜에 충분히 적셔 피부결을 따라 한 번 더 닦아낼 것. 미처 씻겨나가지 않은 미세먼지까지 꼼꼼하게 제거할 수 있다.

외출 전 미세먼지 예방 가이드
null
크리니크 이븐 베터 시티 블록 안티-폴루션 SPF40 PA+++ 30ml 4만8000원.
쌍빠 미네랄 소프튼 프로텍트 선 크림 SPF50+ PA++++ 50ml 2만5000원.
라네즈 올데이 안티 폴루션 디펜서 40ml 3만5000원대.
클라란스 UV 플러스 안티-폴루션 데이 스크린 멀티 프로텍션 SPF 50 PA++++ 30ml 5만9000원대.
미세먼지가 음전하를 띠는 경우가 많아 브랜드에서 고안한 방법이 바로 ‘자석 반사 원리’를 활용하는 것. 라네즈는 ‘더스트 블록’ 테크놀로지를 적용해 공기 중에 섞인 미세먼지를 반사하여 피부에 달라붙지 않도록 도와준다. 쌍빠의 선크림에는 안티 폴루션 성분인 ‘마리 안티-톡신’이 들어있어 중금속으로부터 피부를 안전하게 보호한다. 디톡스 효과가 탁월한 알긴산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미세먼지 배출에 효과적인 것. 이러한 안티 폴루션 기능을 가진 선블록은 대부분 중공성 난반사 파우더나 강력한 UV 필터를 통해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지켜주기 때문에 외부 유해 요소를 보다 강력하게 차단할 수 있다.

#뷰티 #스킨케어 #클렌징 #클렌저 #미세먼지 #인티폴루션
<싱글즈>의 모든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 복사, 재배포 등을 금합니다.
좋아요
목록보기


공유하기

닫기
  • 페이스북

  • 트위터

  • 밴드

  • URL복사

해당 페이지에 접근하기 위해서는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해당 페이지에 접근하기 위해서는
가 필요합니다.
나의 포인트 :

주소찾기

닫기
주소검색

동, 읍, 면, 기관, 학교 등의 이름을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