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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eauty2019.12.18

호르몬 균형을 맞추는 24시

우리 몸속에서 호르몬 분비가 서서히 감소하는 시기는 피부가 노화되기 시작하는 시점과 맞닿아 있다. 피부 노화를 늦추고 싶다면 피부와 연관된 호르몬을 제대로 들여다봐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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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위적으로 호르몬을 조절하는 것은 위험과 부작용이 따르기 때문에 호르몬 주사나 약물 복용보다 생활 습관으로 호르몬을 관리하는 것이 좋다. 하지만 이미 익숙해진 생활 패턴을 바꾼다는 건 쉬운 일이 아닐 터. 7시간 이상 숙면을 하고 밤 10시 이전에 잠자리에 들며 카페인을 끊는 것이 어디 말처럼 쉽나. 조금 더 쉬운 접근을 위해 생활 습관과 뷰티 케어법을 시간대별로 제안한다.
잠자고 있던 신체기관들과 세포들이 하나둘 깨어나며 코르티솔 생산을 시작하는 시간. 신체에 긴장감이 돌고 온도가 올라가며 아드레날린 분비가 상승한다. 기상 후 1시간 이내에 햇볕을 충분히 쐬고 가벼운 스트레칭을 하면 아드레날린 분비에 도움을 주어 기분 좋은 아침을 맞을 수 있다.
코르티솔 분비가 증가하는 때. 이 시간대에는 커피 섭취를 피하는 것이 좋다. 커피 속 카페인이 코르티솔 분비를 촉진시켜 스트레스를 증가시키고 독소를 생성해 노화의 원인이 되기 때문. 또한 순환기 장애로 부종이 발생할 수 있는 시간대여서 페이스 요가나 가벼운 림프 마사지로 부기를 빼고 자외선 차단제와 비타민 C, E가 함유된 스킨케어로 노화를 예방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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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스킨 에어 슬립 선크림 SPF 50+ PA++++ 40g 1만8000원.
“기상 후 1~2시간 내, 점심시간, 오후 5~6시 사이는 코르티솔이 가장 왕성하게 분비되는 시간이에요. 이 시간에는 카페인을 섭취하거나 너무 심한 운동은 피하는 것이 좋아요.”
에스테틱 타임. 피부 방어 기능이 회복되고 혈액순환이 원활해져서 부기가 빠지고 최상의 피부 컨디션에 이른다. 에스테틱에 가서 마사지를 받거나 피부과 시술을 받으면 피부 개선 효과를 높일 수 있다.
피지선이 본격적으로 활동하는 시간. 동시에 자극에 민감해질 수 있기 때문에 자외선 차단제를 꼼꼼하게 덧발라 외부 자극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것이 좋다. 미스트를 뿌려 피부 속 깊숙이 수분을 공급해 유수분 밸런스를 맞추는 것도 피부 노화를 막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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닥터지 하이드라 인텐시브 스킨 미스트 120ml 1만4000원.
피로가 쌓여 호르몬 밸런스가 흐트러지고 몸의 긴장도가 높아진다. 졸음이 쏟아진다면 참지 말고 5~15분 낮잠을 자는 것이 좋다. 단, 30분 이상 낮잠을 자면 몸이 더 무거워질 수 있으니 15분을 넘기지 않도록.
피부에 산소가 풍부해지고 혈액순환이 활발해지는 시기. 피부가 영양 성분을 흡수하기 가장 좋은 시간대로, 케어를 받기 좋은 시간이다. 여의치 않다면 마스크 팩으로라도 영양을 공급해줄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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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리메라 씨드 앤 스프라우트 에너지 마스크 밀크시슬 20ml×5매 1만원.
저녁 6시 이후에는 코르티솔 분비가 줄어들어 기분이 좋아지는 때다. 또한 미각이 최고조에 이른다. 하루 동안 스트레스를 많이 받았다면 이 시간대에 맛있는 음식을 먹고 소리 내어 웃는 게 좋다. 웃음이 자율신경을 바로잡아 면역력을 활성화하는 데 도움을 주기 때문.
“저녁 시간에는 피부의 알레르기 반응이 일어나기 쉬운 시간이므로 새로운 제품을 테스트하는 것을 피하고 필링이나 레이저는 약한 강도로 시술을 받는 것이 자극을 줄일 수 있어요.”
피부에 휴식을 줄 시간. 미세순환이 활발하게 이루어지기 때문에 피부 재생 관리를 하면 시너지 효과를 발휘할 수 있다. 반신욕이나 족욕으로 체온을 올리면 열이 서서히 빠지면서 심부 체온이 내려가 한층 더 편안하게 잠들
수 있다. 또한 입욕을 하면 전신의 혈관에서 일산화질소가 분비되어 혈관이 부드러워지고 젊어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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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바디샵 배스버블 핑크그레이프후룻 28g 3000원.
몸의 면역체계가 최고조로 활성화되는 시간. 이 시간대에 깊이 잠드는 것이 중요한데, 숙면을 위해 침실의 온도를 약간 따뜻한 정도로 맞추고 빛을 완벽하게 차단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깊은 수면에 들었다면 세포가 약 8배 빠르게 움직여 각종 순환이 이뤄져요. 자기 전에 발랐던 화장품의 활성성분들이 이때 피부 속 깊숙이 흡수되기 시작해요. 이 시간대에 깊은 잠을 자고 있는 것이 피부를 젊고 건강하게 케어하는 데 가장 큰 도움을 준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죠. 잠을 설치거나 잦은 야근으로 새벽에 잠들거나 불면증이 있다면 피부 노화가 훨씬 빠르게 진행될 거에요.”
#피부노화 #호르몬뷰티 #피부호르몬 #호르면 #호르몬균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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