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GLES

메뉴
Search
마이페이지

Beauty2016.04.25

스틱 섀도 사용법

가루 날림 없고, 들뜨지 않고, 발색까지 좋다. 갖고 다니기도 편하다.

밀착과 발색을 한 번에 잡다
오랜만에 눈이 번쩍 뜨이게 하는 제품이었다. 그만큼 두 가지 컬러가 한 제품에 들어 있는 스틱 섀도는 신세계였다. 하지만 신기한 만큼 실용성은 없는 제품이지 않을까 싶었다. 위아래로 딱 분리돼 있는 컬러처럼 눈가에도 부자연스럽게 발색될 것 같아서다. 우연히 눈가에 발라본 후 바로 파우치에 넣었다. 눈가에 쓱 긋는 것만으로 두 컬러가 자연스럽게 섞여 그러데이션 메이크업이 완성됐기 때문이다. “스틱 섀도는 별다른 스킬 없이 슥 바르고 손끝으로 톡톡 두드리기만 해도 아이 메이크업을 완성할 수 있어요. 초보자에게 스틱 섀도를 권하는 이유가 이 때문이죠. 발색도 강해 컬러를 좀더 진하게 표현하고 싶을 때 베이스 섀도로 사용해도 좋아요.” 메이크업 아티스트 심현섭의 이야기다. 새롭게 스틱 섀도를 출시한 라네즈, 시슬리, 포니 이펙트 등은 입을 모아 스틱 섀도는 일반적인 섀도에 비해 가루 날림이 없다고 말한다. 스틱으로 직접 발라 밀착력이 높아지는 것도 있지만 각각 독특한 스킨케어 성분을 담아 눈가에 자극이 없는 것도 장점이다. 특히 시슬리는 그린티, 카멜리아 추출물 등을 넣어 연약한 눈가에 부드럽게 발리면서 밀착력까지 높였다.
null
1 라네즈 투톤 섀도우 바 허밍 코랄 새틴 펄이 함유된 포인트 컬러와 시머 라이팅 펄이 함유된 베이크 컬러를 담았다. 2g 2만7000원대.
2 포니이펙트 스테이풋 아이스틱 슬라이딩 젤 포뮬러로 눈가에 자극이 없다. 0.8g 1만6000원.
3 시슬리 휘또 아이 트위스트 10 빛을 반사시키는 마더오브펄이 들어 있다. 1.5g 4만8000원.
4 츄파춥스 by 벨포트 스틱 아이섀도우 03 1g 1만4000원.
5 메이크업 포에버 홀리데이 아쿠아 마틱 ME-50 반투명 오일리 폴리머 성분이 밀착력을 높인다. 1.4g 3만2000원대.
아티스트는 이렇게 바른다!
LOOK 1 간편한 그러데이션
null
STEP 1 눈앞머리부터 스틱 투 톤 섀도를 세로로 슥 긋는다.
STEP 2 모가 가는 브러시로 둥글리며 컬러를 믹스한다.
STEP 3 진한 컬러를 아래로 두고 눈 바로 위에 톡톡 누르듯이 진한 컬러만 가볍게 덧칠한다.
STEP 4 눈 밑 애교살 부분에 크림 컬러 섀도로 얇은 선을 그어 눈가를 밝힌다.

ARTIST SAYS “투 톤 섀도를 사용하면 컬러를 어떻게 매치할지 고민하지 않아도 되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죠. 브러시가 없다면 손끝으로 털어내듯이 문지르면 자연스럽게 그러데이션이 돼요.”


LOOK 2 눈가를 밝히는 하이라이터
null
STEP 1 끝이 둥근 핑크 컬러의 스틱 섀도를 눈두덩 중앙에만 진하게 바른다.
STEP 2 눈 밑에도 중앙 부분에만 톡톡 두드려 시선이 중앙에 모이게 한다.

ARTIST SAYS “눈의 동공을 기준으로 동공 위아래로 펄감이 있는 핑크 컬러를 톡톡 누르듯이 바르면 눈가가 밝아지면서 전체적으로 얼굴이 화사해 보여요.”


LOOK 3 아이라이너 없이 아이라인 그리기
null
STEP 1 끝이 뾰족한 브라운 스틱 섀도로 눈두덩에 전체적으로 연하게 색을 입힌다.
STEP 2 뾰족한 끝으로 점막을 채우고, 눈 아래도 앞머리부터 채워 자연스럽게 라인을 그린다.

ARTIST SAYS “라인을 진하게 그리기 어색한 무쌍꺼풀의 눈 형태에 추천하는 방법이에요. 스킨 색과 비슷해 라인 없이도 눈이 좀더 커 보이는 효과가 있어요.”
#싱글즈 #뷰티 #메이크업 #섀도 #스틱섀도 #메이크업포에버 #라네즈 #시슬리 #눈 #스틱 #포니이펙트 #츄파�스
<싱글즈>의 모든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 복사, 재배포 등을 금합니다.
좋아요
목록보기


공유하기

닫기
  • 페이스북

  • 트위터

  • 밴드

  • URL복사

해당 페이지에 접근하기 위해서는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해당 페이지에 접근하기 위해서는
가 필요합니다.
나의 포인트 :

주소찾기

닫기
주소검색

동, 읍, 면, 기관, 학교 등의 이름을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