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GLES

메뉴
Search
마이페이지

Beauty2017.06.20

파우더 vs 스틱, 헬시 메이크업의 두 가지 방법

정도면 이번 여름엔 도전해볼 만하지 않나 싶다. 그만큼 웨어러블하고 쉽다.

null
1 조르지오 아르마니 리미티드 런웨이 팔레트 브론징 파우더와 3색 아이섀도가 함께 들어 있다. 9.5g 13만원.
2 톰포드 쉬어 하이라이팅 듀오 시머링 골든 로즈와 옐로 골드 두 가지 셰이드로 구성돼 있다. 3g 9만2000원.
3 바비브라운 일루미네이팅 브론징 파우더 산타바바라 햇빛에 그을린 듯 탄력 있는 브론징 룩을 연출한다. 8g 5만3000원.
4 나스 썬 워시 디퓨징 브론징 라구나 실키하고 투명한 파우더가 피부에 착 밀착된다. 8g 5만4000원.
5 랑콤 벨 드 뗑 브론저 앤 블러셔 컨투어링할 수 있는 브론저와 블러셔가 함께 들어 있다. 14g 7만5000원대.
6 샤넬 레베쥬 헬시 글로우 루미너스 컬러 라이트 미네랄 버터와 비즈 왁스가 부드러운 빛을 선사한다. 12g 7만7000원.
TYPE 1 생기 있는 건강한 피부를 원한다면, 브론저 파우더
핑크빛 생기가 감돌면서 은은한 구릿빛이 더해져 그야말로 건강한 느낌이 물씬 나는 스킨을 원한다면 파우더가 해답이다. 특히 올해는 태닝 스킨의 컬러를 담은 원 컬러 브론저 외에도 피치, 핑크 파우더를 함께 담아 좀더 자연스러운 혈색을 더할 수 있는 제품이 눈에 띈다. 특히 브론저를 처음 활용하는 초보자의 경우 3색 브론저를 활용해 컬러를 어두운 색부터 차례로 덧입히는 것만으로 브론징 메이크업을 완성할 수 있어 활용도가 높다. 스틱과 달리 둥글리면서 발라야 한다.

null
LOOK 1 브론저 파우더로 만드는 매트 헬시 베이스
파우더는 질감이 다른 3가지 컬러의 브론저 파우더를 각각 양볼의 적절한 위치에 바른 뒤 믹스하는 게 관건. 이때 가장 진한 컬러부터 바르는 게 핵심이다. 넓은 브러시로 진한 컬러의 파우더를 광대 측면에서 타원을 그리며 광대를 감싸는 느낌으로 둥글리며 바른다. 그 바로 위에 핑크빛 블러셔를 바르면 되는데, 핑크 컬러가 적절하게 믹스돼 있는 랑콤이나 바비브라운의 바랜 듯한 핑크빛 브론저 파우더를 활용하면 자연스럽게 혈색을 부여할 수 있다. 먼저 바른 브론저 파우더 윗선에 펴 바르면서 그 경계를 블렌딩해 색이 섞이게 한다. 그 후 작은 브러시로 핑크빛 하이라이터를 애플존과 눈 밑의 경계에 둥글리며 바르면, 웃을 때 양볼이 건강하게 빛나는 여성스러운 매트 헬시 스킨이 완성된다.

null
HOW-TO
1
넓은 브러시로 얼굴 측면에서 가로로 타원을 그리며 안쪽으로 진한 컬러를 덧입힌다.
2 윗부분에 핑크 블러셔를 펴 바른다. 앞서 바른 컬러와 경계선을 블렌딩하면서 바를 것.
3 애플존과 눈 밑 사이에 작은 브러시로 둥글리며 하이라이터 파우더를 덧입혀 윤곽을 살린다.

null
1 톰포드 쏠레이 컨투어링 콤팩트 20g 12만7000원
2 나스 썬 워시 디퓨징 브론저 라구나 8g 5만4000원.
 
null
1 바비브라운 글로우 스틱 가벼운 포뮬러의 텍스처가 입체감과 은은한 광을 선사한다. 9g 5만2000원.
2 어퓨 3D 컨투어링 스틱 듀오 소프트 드로잉 텍스처를 지녀 뭉치지 않는다. 4.5g×2ea 1만원.
3 베네피트 훌라 퀵 컨투어 스틱 베스트셀러 훌라의 스틱 타입 브론저로 자연스러운 컨투어링이 가능하다. 8.5g 3만9000원.
4 샤넬 레 베쥬 헬시 글로 컬러 스틱 화이트 로즈와 코튼 플라워 식물 세포가 함유돼 양볼에 부드럽게 녹아든다. 8g 5만9000원.
5 에뛰드하우스 플레이 101 스틱 컨투어 듀오 하이라이터와 셰이딩이 합쳐진 듀오 스틱. 1.7g×2ea 1만2000원.
6 정샘물 아티스트 컨실러 스틱 셰이딩, 하이라이터 컬러를 동시에 사용해 컨투어링이 가능하다. 1.3g 1만8000원.
TYPE 2 글래머러스한 건강함을 원한다면, 스틱 브론저
스틱 브론저는 딥한 컬러를 담고 있는 경우가 많다. 브론징 메이크업의 명가 베네피트의 스틱 브론저는 흑인 피부와 같은 딥한 브라운 컬러로 외곽에 딱 한 번만 슥 긋고 블렌딩하면 손쉽게 브론징 메이크업을 완성할 수 있다. 파우더가 컬러 믹스가 쉬운 편이라면 스틱은 발색력과 밀착력이 높아 얼굴의 윤곽을 좀더 극적으로 연출할 수 있다. 특히 하이라이터 혹은 컨실러와 듀얼 형태로 출시된 스틱 타입은 하나로 윤곽을 잡고 섬세하게 광을 더해 퀵 브론징 메이크업이 가능하다.
null
LOOK 2 스틱 브론저로 만드는 글로우도 헬시 베이스
“파우더는 둥글려 발라 발라 곡선에 가까운 형태로 색을 입혔다면 스틱은 사선으로 세로로 떨어지게 바르는 게 특징이에요. 볼 안쪽에 포인트를 줬던 파우더 메이크업과 달리 얼굴의 외곽에 포인트를 줘 좀더 글래머러스한 느낌을 주죠.” 메이크업 아티스트 송윤정은 스틱 브론저 역시 가장 진한 컬러를 먼저 바르면 된다고 말한다. 귀 앞쪽 광대부터 턱 쪽으로 삼각형 형태로 내려오게 긋고 블렌더로 톡톡 가볍게 두드려 펴 바르는 것. 그 후 광택감을 더할 수 있는 스틱 브론저를 좀더 안쪽 광대에 발라 광대를 덮으면서 은은한 광을 더한다. 하이라이터는 V자를 옆으로 누인 형태로 발라 볼 안쪽을 채워주는 느낌으로 얇게 바른다. 이렇게 하면 앞서 바른 브론저의 진한 컬러감이 살아나 얼굴의 윤곽이 명확해진다.

null
HOW-TO
1
귀 앞 광대 부근부터 턱 밑 직전까지 삼각형 형태로 스틱 브론저를 쓱 긋는다.
2 핑크빛 광택이 나는 스틱 브론저를 광대 안쪽에 덧바른 뒤 블렌딩해 앞서 바른 브론저와 색이 섞이게 한다.
3 V자를 옆으로 뉘인 것처럼 볼 안쪽에 하이라이터를 가볍게 긋고 톡톡 두드려 광을 더한다.

null
1 샤넬 레 베쥬 헬시 글로우 쉬어 컬러 스틱 8g 5만9000원, 어퓨 3D 컨투어링 스틱 듀오 4.5g×2ea 1만원
2 베네피트 훌라 퀵 컨투어 스틱 8.5g 3만9000원.
 
#싱글즈 #뷰티 #메이크업 #샤넬 #바비브라운 #조르지오아르마니 #나스 #톰포드 #랑콤 #베네피트 #에뛰드하우스 #어퓨 #정샘물 #스틱브론저 #헬시메이크업 #브론저파우더
<싱글즈>의 모든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 복사, 재배포 등을 금합니다.
좋아요
목록보기


공유하기

닫기
  • 페이스북

  • 트위터

  • 밴드

  • URL복사

해당 페이지에 접근하기 위해서는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해당 페이지에 접근하기 위해서는
가 필요합니다.
나의 포인트 :

주소찾기

닫기
주소검색

동, 읍, 면, 기관, 학교 등의 이름을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