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GLES

메뉴
Search
마이페이지

Beauty2019.08.22

아이유처럼 레드 립 예쁘게 바르는 방법

스타들처럼 자신의 피부 톤에 꼭 맞는 레드 립 연출하는 노하우.

  • null
  • null
  • null
이미지 출처 : 아이유 인스타그램 @dlwlrma, 선미 인스타그램 @miyayeah, 청하 인스타그램 @chungha_official
피부를 살리는 레드 립
아이유의 채도 높은 레드 립, 선미의 딥 레드 립 등 자신의 피부톤에 잘 어울리는 레드 립스틱을 바르면 얼굴의 결점이 가려지고 피부톤이 한결 화사해 보인다. 그렇다면 피부톤에 따라 어떤 레드 립스틱을 선택하면 될까? 메이크업포에버 아카데미팀 김정윤 선임강사에 의하면 아이유처럼 하얀 피부 톤이라면 지난 S/S 시즌 유행이었던 채도 높은 토마토 레드나 핑크가 가미된 레드 컬러가 잘 어울린다. 노란 피부에는 오렌지 레드 립스틱을 바르면 칙칙했던 피부가 화사해 보이며 붉은 피부의 경우 브라운 레드 립을 연출하면 피부가 차분해 보인다. 까만 피부톤이라면 채도가 높은 레드 보다 어두운 계열의 다크 버건디, 플럼 레드 컬러를 추천한다.
null
이미지 출처 : www.shutterstock.com
매트 레드 립 연출법
매트한 레드 립스틱을 바를 때 가장 걱정인 부분은 바로 각질과 입술 주름이 부각된다는 것. 정샘물 뷰티 교육팀 함송희 차장은 립글로스나 립밤을 바를 경우 입술이 글로시해져 매트 립스틱의 텍스처를 그대로 구현하지 못하므로 아이크림을 소량 바르라고 조언한다. 매트한 느낌을 고스란히 표현할 수 있다. 립밤이나 아이크림이 없을 땐 입술 주름 방향으로 세로로 눌러주듯 바르고, 손가락으로 두드리면 입술 각질이나 주름에 뭉치거나 끼지 않아 훨씬 매끈하게 연출할 수 있다.
null
이미지 출처 : www.shutterstock.com
매끈한 유리알 광택 레드 립 연출법
촉촉하고 광택감 있는 레드 립을 연출하고 싶다면 쫀쫀하고 글로시한 제형의 립 라커를 선택한다. 특히 제형과 컬러가 다소 부담스러울 수 있으므로 입술 주변의 피부톤을 균일하게 맞춰주는 게 중요하다. 입술 주변을 파운데이션으로 정돈한 다음 입꼬리 아래 놓치기 쉬운 부분까지 컨실러로 보정할 것. 립 제품을 바르기 전 입술에 파우더를 바르는 것도 방법. 립 라인이 번지지 않아 깔끔한 립 메이크업을 완성할 수 있다.
null
이미지 출처 : www.shutterstock.com
레드 립 입문자를 위한 팁
매트하거나 글로시한 레드 립 모두 부담스러워 레드 립을 바르기 망설여진다면 입술 안쪽은 원하는 컬러의 레드 립스틱을 바르고 립 라인은 MLBB 컬러로 그러데이션 한다. 자연스러운 레드 립을 연출할 수 있으며 입술 또한 도톰하게 표현할 수 있다. 에스쁘아 박도경 프로 아티스트는 톤 다운 레드 컬러를 추천했다. 커피가 한 방울 섞인 레드 컬러는 초보자도 무난하게 소화할 수 있기 때문. 입술 안쪽에 가볍게 터치한 뒤 손가락 끝으로 입술 외곽을 가볍게 연결하듯 블렌딩하면 어떤 피부톤에도 잘 어울리는 레드 립이 완성된다. 둥근 모양의 브러시를 사용하는 것도 방법. 입술 모양이 망가지지 않고 라인이 강조되지 않아 자연스러운 풀 레드 립을 표현할 수 있다.
퍼펙트 레드 립스틱
초보자도 쉽게 바를 수 있는 레드 립스틱을 추천한다.
null
1 메이크업 포에버 아티스트 루즈 잉크 #401 4.5ml 3만1000원대.
2 에스쁘아 노웨어 젠틀 매트 #레드밋츠카페 3.7g 2만원.
3 정샘물 립프레션 스틸 레드 3.4g 3만원대.
4 지방시 르 루즈 No.333 3.4g 4만8000원.
#메이크업 #메이크업팁 #선미 #레드립스틱 #레드 #아이유 #레드립 #청하
<싱글즈>의 모든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 복사, 재배포 등을 금합니다.
좋아요
목록보기


공유하기

닫기
  • 페이스북

  • 트위터

  • 밴드

  • URL복사

해당 페이지에 접근하기 위해서는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해당 페이지에 접근하기 위해서는
가 필요합니다.
나의 포인트 :

주소찾기

닫기
주소검색

동, 읍, 면, 기관, 학교 등의 이름을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