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GLES

메뉴
Search
마이페이지

Beauty2020.03.02

2020 S/S 메이크업 키워드

이번 시즌 메이크업 메가 트렌드는 한마디로 ‘FUN’! 시선을 단번에 사로잡는 발그레한 핑크 치크와 바이올렛 섀도, 이곳저곳 더해진 컬러 글로스의 FUN 플레이에 동참하는 법.


LILAC BLOSSOM
null
층층이 쌓은 컬러로 눈가를 물들였던 지난날의 아이 메이크업은 잊어라. 2020 S/S 컬렉션에서는 마치 약속이나 한 듯 대다수의 브랜드에서 한 가지 컬러를 사용한 원 포인트 아이 메이크업을 선보였다. 그중 눈에 띄는 컬러는 바로 ‘라일락’. 퍼플 컬러에 화이트를 한 스푼 얹은 듯한 크리미한 색으로 눈두덩 전체를 과감하게 덮거나 여러 번 레이어드해 깊이감을 더했다. 탁 트인 눈매를 완성하는 라일락 섀도지만 실제로 사용할 때에는 세심한 주의가 필요하다. 퍼플 컬러는 피부톤을 화사하게 표현하지만 선명한 색이 아니라 눈가가 자칫 부어 보일 수 있다. 눈두덩에 색을 입힐 때에는 브러시를 사용하기보다는 손가락에 툭툭 얹어 흐릿하게 펴 바르는 것을 추천한다. 브라운 컬러의 아이섀도를 아이라인처럼 사용한 뒤 라일락 컬러와의 경계를 흐트러뜨리면 눈이 부어 보이는 효과를 방지할 수 있다.

1 투페이스드 레즐 데즐 베리 아이섀도우 팔레트 5.6g 4만4000원. 2 샤넬 레 꺄트르 옹브르 356 오 필 데 플뢰르 2g 8만4000원. 3 나스 싱글 하드와이어드 아이섀도우 루나 1.1g 3만2000원. 4 클리오 프로 싱글 섀도우 G12 바이올렛 판타지 1.5g 1만원. 5 맥 아이섀도우 험블브래그 1.5g 2만7000원. 6 후다 뷰티 by 세포라 누드 옵세션 아이섀도 팔레트 9.9g 4만3000원. 7 스쿠 푸어 컬러 블러쉬 06 7.5g 6만8000원. 8 에뛰드하우스 룩 앳 마이 아이즈 카페 PP506 2g 3500원. 9 Fmgt 모노큐브 아이섀도우 PP03 2.1g 5000원.

POP NEON LINES
null
팝한 무드의 메이크업이 주를 이뤘던 80년대 룩이 다시 돌아왔다. 이번 시즌 다양한 쇼에서 네온 라이너와 함께 섀도를 결합시키거나 네온 라인 하나만으로 포인트를 준 것. 위트 있는 네온 라이너를 사용해 눈매를 따라 평소보다 도톰하게 색을 메워 섀도 대용으로 사용하거나 꼬리 부분을 위쪽으로 새침하게 올려 캐츠 라인을 완성한다. 눈이 부실 만큼 쨍한 네온 컬러를 단독으로 사용하는 게 부담스럽다면 같은 계열의 톤다운된 색으로 눈두덩에 베이스를 먼저 깔아 눈가만 동동 떠 보이는 이질감을 덜어내는 것도 방법이다.

1 터치인솔 스타일블랙 젤-라이너 위드 다이아몬드 4호 아쿠아마린 0.5g 1만2000원. 2 지방시 콜 꾸뛰르 워터프루프 N03 0.28g 3만원. 3 나스 하이 피그먼트 룽웨어 아이라이너 선셋 불레바드 1.1g 3만3000원. 4 메이크업포에버 아쿠아 XL 아이 펜슬 매트 플럼 1.2g 2만9000원. 5 터치인솔 프리티필터 매티쉬 리퀴드 아이섀도 4호 스포트라이트 3.5g 1만5000원.

DARING BLACK LASH
null
한 올 한 올 빗은 듯 바짝 치켜 올라간 속눈썹이 이번 시즌 좀더 과감하게 변신했다. 드라마틱하면서도 창의적인 인조 속눈썹을 결합했기 때문. 그런데 위아래 속눈썹을 빼곡히 메운 인조 래시를 직접 사용하기는 쉽지 않다. 데일리 메이크업에서 활용할 때에는 드 빈센조의 룩을 참고해 눈 외의 다른 부위 컬러는 최대한 배제하고 베이스는 말끔하게 정돈해야 산만한 느낌을 덜어낸다. 위쪽, 아래쪽 한쪽만 포인트를 정해 인조 래시를 붙이고 이때 본인의 속눈썹과 연결하기 위해 블랙 마스카라로 한 번 코팅해주는 것이 좋다.

TRICK EYEBROW
  • null
  • null
  • null
  • null
1 아리따움 매트포뮬라 아이브로우 펜슬 1.14g 8500원.
2 에뛰드하우스 청순거짓 브라우 볼류마이저 8g 9000원.
3 아나스타샤 베버리 힐즈 by 세포라 브로우 위즈 0.085g 3만1000원.
4 맥 아이브로우 빅 부스트 파이버 젤 4.1g 3만2000원.
일자, 원형, 눈썹산이 각진 형태까지. 다양한 모양의 브로우 연출법 중 아치 셰입이 이번 2020 S/S 브로우 트렌드로 자리 잡았다. 하지만 각 쇼마다 모양은 동일하되 브로우를 표현하는 방식은 가지각색. 모양은 유지하면서 결은 살리거나 라인의 범위를 줄이는 등 눈썹 생김새와 숱, 헤어 컬러나 텍스처 연출법에 따라 다른 제품과 사용하는 것이 키 포인트다.

TYPE 1 짙고 볼드한 브로우
인상을 또렷해 보이게 하는 짙은 눈썹은 이목구비가 작은 사람에게 제격. 드로잉이 쉬운 펜슬 타입 제품으로 눈썹 가이드를 그린 뒤 그 사이의 면적을 선명하게 채운다.
TYPE 2 결 살린 밝은 브로우
자연스럽게 눈썹 컬러는 밝히면서 텍스처는 살리고 싶다면 컬러 볼류마이저를 선택하자. 제품을 사용할 때에 뭉치거나 들뜨지 않도록 눈썹을 먼저 닦은 뒤 눈썹 반대 방향으로 컬러를 입힌다.
TYPE 3 얇고 정교한 브로우
눈썹꼬리까지 길게 뺀 스키니한 눈썹은 넓은 광대를 보완하기에 효과적이다. 눈썹 앞부터 시작해 눈썹산은 조금 높게, 눈꼬리는 곡선으로 눈보다 길게 빼서 그려준다.
TYPE 4 풍성한 텍스처를 강조한 브로우
형태는 인위적으로 다듬지 않고 텍스처만 강조한 브로우는 별다른 메이크업을 하지 않아도 또렷한 인상을 완성한다. 미세한 화이버가 함유된 제품으로 눈썹결 사이사이에 빈틈을 메우면서 결을 살린다.
#네일 #치크 #헤어 #트렌드 #아이 #메이크업트렌드 #룩 #메이크업룩
<싱글즈>의 모든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 복사, 재배포 등을 금합니다.
좋아요
목록보기


공유하기

닫기
  • 페이스북

  • 트위터

  • 밴드

  • URL복사

해당 페이지에 접근하기 위해서는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해당 페이지에 접근하기 위해서는
가 필요합니다.
나의 포인트 :

주소찾기

닫기
주소검색

동, 읍, 면, 기관, 학교 등의 이름을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