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GLES

메뉴
Search
마이페이지

Beauty2018.12.01

면역력을 높이고 싶다면 장을 케어하라

면역력의 70%는 장이 관장한다. 따라서 장만 건강하게 관리해도 몸은 물론 피부까지 튼튼하게 유지할 수 있다.

null
장이 건강하지 않아 피부가 나빠졌다기보단 피부 트러블의 원인 중 하나가 장 기능의 저하에 따른 호르몬 변화나 스트레스일 수 있다. 소화기관은 우리의 심리 상태와 밀접한 관계를 지닌다. 긴장하고 스트레스를 받으면 교감신경이 흥분하고 심박동이 빨라지며 소화가 제대로 되지 않는다. 반대로 마음이 편안할 때에는 소화도 잘되고 근육이 이완된다. 만성적으로 스트레스를 받는 사람의 경우 스트레스 호르몬이 증가하여 피지 분비가 늘어나고 피부 말초 순환이 제대로 되지 않아 트러블이 잘 생긴다. 피부 또한 쉽게 칙칙해지며 피부 컨디션이 저하된다.
null
null
자기 전 배가 고픈 상태에 익숙해져야 한다. 꼬르륵 소리가 날 정도의 공복 상태가 되어야 장의 움직임이 활발해지면서 장내 박테리아와 음식물 찌꺼기가 배설되기 때문이다. 만성 스트레스로 고통 받고 있다면 잠들기 전 10분, 자신의 장을 위해 명상과 호흡의 시간을 갖는 것이 좋다. 장은 자율신경계에 의해 조절되는데 교감신경이 항진된 상태에서는 소화가 안 되고 쉽게 체하는 현상이 나타나기 때문이다. 자기 전 들숨과 날숨을 배꼽부터 시작한다는 생각으로 깊게 내쉬고 천천히 들이마시는 습관을 갖는다. 마음이 차분해지고 수면의 질 또한 좋아진다. 심신 안정과 수면에 영향을 주는 세로토닌 성분이 장에서 만들어지고 흡수되기 때문이다.
null
대장은 오른쪽 골반부터 옆구리를 따라 올라가 허리에서 왼쪽으로 가로질러 다시 옆구리를 따라 내려가는 ㄷ자 모양이다. 따라서 오른쪽 하단에서 크게 원을 그리며 왼쪽 아래로 마사지하는 게 좋다. 마사지를 꾸준히 하면 소화가 잘되고 숙변이 배출되어 뱃살 완화에 도움이 되는 것은 물론 주변 림프관 순환을 도와 안색이 맑아진다.
null
HOW-TO
1. 축구공을 놓고 그 위에 엎드린 상태에서 몸무게에 의해 복부 근육과 장이 눌리게 만든다. 크게 원을 그린다는 생각으로 몸을 움직인다. 3분 정도 반복한다.
2. 배꼽 중심으로 배꼽 위에서 배꼽 아래 10cm 정도까지 몸을 위아래로 움직인다. 3분간 반복하면 소장이 부드럽게 이완된다.
null
가슴의 정중앙을 지나 다리 앞 라인을 따라 위장 경락이 연결되어 있다. 위장 경락을 푸는 간단한 스트레칭은 요가의 [선 활 자세]와 흡사하다. 몸 전체의 근육이 유연해지는 것은 물론 발목부터 다리 앞쪽, 서혜부, 가슴까지 부드럽게 이완되고 꾸준하게 지속하면 소화불량 증상을 완화할 수 있다.
null
HOW-TO
1. 벽에 한 손을 대고 어깨너비만큼 떨어진 위치에 선다. 오른손으로 오른쪽 발목을 잡고 뒤로 활 모양처럼 쭉 뻗어 올린다.
2. 몸이 앞으로 쏠리지 않도록 가슴을 바로 세우는 것이 포인트. 다리를 뒤로 쭉 뻗은 상태에서 1분간 유지한다. 반대편도 반복한다.
null
null
식이섬유가 풍부한 채소와 당지수(GI)가 낮은 음식은 장운동에 도움을 준다. 양배추와 바나나, 포도, 사과, 토마토, 미역 등이 당 지수가 낮다. 또한 필수지방산이 풍부한 견과류는 장속의 염증을 완화하는 효과가 있어 장이 민감하다면 추천한다. 땅콩의 경우 GI 14로 당지수가 매우 낮은 편. 체했을 때 많이 마시는 매실차는 위장과 십이지장의 소화액 분비를 촉진하는 효과가 있으며 살균, 정장 작용에 탁월해 배탈이나 설사와 같은 증상이 있을 때 섭취하면 좋다. 반면 커피의 카페인과 지방산은 위장을 자극하기 때문에 장이 약하다면 되도록 삼갈 것. 공복에는 더더욱 좋지 않다.
null
null
1. 라운드어라운드 카밍 레이어 크림 80ml 2만3000원.
2. 일리윤 프로바이오틱스 스킨 배리어 에센스 드롭 200ml 2만8000원.
3. 라뮤즈 카밍 릴리프 에센스 300ml 7만4000원.
4. 닥터지 필라그린™ 베리어 크림 DS 50ml 3만9000원.
장 기능이 저하되어 안색이 칙칙하고 피부가 민감해졌다면 피부 면역력을 키우는 스킨케어 제품으로 관리하자. 우선적으로 피부 속 노폐물을 배출시키고 순환을 촉진시켜야 한다. 골드나 아로마 등을 함유한 제품으로 마사지하고 피부 장벽을 탄탄하게 가꿔주는 보습 크림으로 마무리할 것. 피부 장벽을 구성하는 세라마이드 성분을 함유한 크림이 적당한데, 피부가 자극 받은 상태라면 진정과 재생을돕는 센텔라 아시아티카 성분의 제품을 추천한다.
null
null
5. 네이처메이드 슈퍼 오메가-3 60캡슐 3만원.
6. Grn 프레쉬즈락토 60캡슐 5만6000원.
장의 건강을 지키는 대표 서플리먼트로 프로바이오틱스를 꼽을 수 있다. 프로바이오틱스는 어릴 때부터 꾸준하게 섭취하는 것이 좋다. 장 건강과 몸 전체의 면역력을 강화할 수 있기 때문이다. 프로바이오틱스는 공복에 섭취하는 것이 더 효과적이다. 오메가3는 당뇨병 예방, 감기와 기도 감염으로부터 폐를 보호하는 기능도 있다. 몸과 뇌의 면역력을 키워 장 건강에 도움을 준다. 오메가3는 체내에서 생성되지 않아 식품이나 서플리먼트로 섭취해야 하는데 하루 섭취량이 500mg 이상인지 확인할 것. 여기에 한 가지 서플리먼트를 더한다면 비타민 D다. 오메가3와 비타민 D를 함께 섭취하면 흡수를 극대화할 수 있다.
#싱글즈 #뷰티 #스킨케어 #라운드어라운드 #면역력 #피부면역력 #닥터지 #유산균 #홈트 #이너뷰티 #셀프마사지 #라뮤즈 #장마사지 #일리윤 #홈피트니스 #프로바이오틱스 #장케어 #면역력케어 #공복유지 #공복 #명상 #견과류 #카밍레이어크림 #프로바이오틱스스킨배리어에센스드롭 #카밍릴리프에센스 #필라그린TM배리어크림 #네이처메이드 #슈퍼오메가3 #오메가3 #Gm #프레쉬즈락토
<싱글즈>의 모든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 복사, 재배포 등을 금합니다.
좋아요
목록보기


공유하기

닫기
  • 페이스북

  • 트위터

  • 밴드

  • URL복사

해당 페이지에 접근하기 위해서는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해당 페이지에 접근하기 위해서는
가 필요합니다.
나의 포인트 :

주소찾기

닫기
주소검색

동, 읍, 면, 기관, 학교 등의 이름을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