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GLES

메뉴
Search
마이페이지

Beauty2019.01.31

겨울철 정전기 헤어 #탈출각

차가운 바람에 유려한 빛을 잃은 데다 붕붕 떠 부스스한 모발과 작별하는 홈 케어법.

null
샴푸 후 드라이기의 뜨거운 바람으로 말리면 모발이 급격하게 건조해지기 때문에 정전기가 쉽게 유발된다. 타월로 물기를 닦은 다음 자연 건조로 말리는 것이 좋다. 어느 정도 말랐을 때 두피에 미지근한 바람을 쐬어 완벽하게 건조시킨다.
null
몸속 수분도가 낮을 경우 정전기는 더욱 심해진다. 정전기가 유독 많이 발생한다면 몸속 수분이 부족한 탓. 하루 8잔 이상의 물을 챙겨 마셔 모발과 피부 모두 촉촉하게 관리하자.
null
습도가 20% 이하로 떨어지면 전하가 공기 중으로 흡수되지 않기 때문에 모발이든 옷이든 정전기가 쉽게 생긴다. 따라서 가습기를 사용하거나 젖은 빨래를 널어두어 실내 습도를 40% 정도로 적정하게 맞추는 것이 좋다. 피부가 건조한 편이라면 보습 크림을 챙겨 바르고 보디 피부에도 로션을 바를 것.
null
1. 산타마리아 노벨라 샴푸 안티포르포라ㅣ두피 각질, 피지 관리 등 종합적인 두피 케어가 가능한 헤어 샴푸. 100ml 4만2000원.
2. 시세이도 더 그루밍 밤ㅣ마치 핸드 밤을 연상시키는 제품으로 촉촉함이 압권이다. 50g 3만원대.

null
머리에서 30cm 정도 떨어진 곳에서 충분히 분사해 모발 속 깊이 수분을 충전한다. 손상 모발일수록 오일이나 세럼이 함유된 헤어 미스트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모발이 젖은 상태에서 미스트를 여러 번 뿌리거나 앰풀을 바르는 것도 방법이다.
null
정오가 지나면 헤어 스프레이를 머리 위로 가볍게 뿌려 아침부터 날리던 모발을 납작하게 눕히는 것도 방법이다. 헤어 스프레이가 없을 경우 핸드크림을 물에 살짝 섞어 머리카락 끝부터 바르면 효과적이다.
null
합성섬유는 전자를 잘 빼앗아가는 성질을 지니고 있다. 반면에 면 같은 천연섬유는 정전기로부터 자유로운 편이다. 따라서 피부가 민감할수록 합성섬유보다는 천연섬유 소재의 옷을 입어야 정전기를 예방할 수 있다.
null
플라스틱 소재의 빗은 전도율이 높다. 나무 빗은 절연체 역할을 하기 때문에 정전기로부터 자유롭다. 나무 빗은 빗살이 두껍고 간격이 넓은 것일수록 정전기 발생 확률을 크게 줄인다.
null
머플러를 하는 날엔 반드시 트리트먼트를 해야 심한 정전기를 피할 수 있다. 샴푸 후 트리트먼트를 해 모발에 단백질이 공급되면 큐티클층이 건강해져 정전기가 거의 일어나지 않는 원리. 모발이 많이 손상됐다면 트리트먼트를 꾸준히 해 모발에 영양을 공급할 것을 추천한다.
null
3. 디올 미스 디올 퍼퓸 헤어 미스트ㅣ디올만의 활성 성분이 함유된 포뮬러가 관능적인 향을 남긴다. 30ml 5만9000원.
4. 딥티크 헤어 미스트 오 로즈ㅣ알코올 농도를 최소화하여 머릿결에 은은한 광택을 선사한다. 30ml 7만5000원.
5. 록시땅 아로마 리페어 헤어 마스크ㅣ손상된 모발에 집중적인 영양을 공급하는 트리트먼트 제품으로 아로마 향기까지 선사한다. 200ml 4만2000원.
#싱글즈 #뷰티 #디올 #산타마리아노벨라 #딥티크 #시세이도 #브러시 #록시땅 #헤어관리 #헤어케어 #헤어스프레이 #헤어미스트 #수분섭취 #정전기 #헤어마스크 #정전기헤어케어 #정전기케어 #머리카락관리 #샴푸안티포로포라 #더그루밍밤 #미스디올퍼퓸헤어미스트 #헤어미스트오로즈 #아로마리페어헤어마스크 #우드브러시 #면티셔츠 #자연건조 #습도유지 #습도
<싱글즈>의 모든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 복사, 재배포 등을 금합니다.
좋아요
목록보기


공유하기

닫기
  • 페이스북

  • 트위터

  • 밴드

  • URL복사

해당 페이지에 접근하기 위해서는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해당 페이지에 접근하기 위해서는
가 필요합니다.
나의 포인트 :

주소찾기

닫기
주소검색

동, 읍, 면, 기관, 학교 등의 이름을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