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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eauty2019.02.01

나를 위한 다이어트 유지 식단, 당신은 어떤가요?

웨딩 플래너, 뷰티 에디터, 직장인 등... 다이어트에 성공한 사람들의 유지 식단을 살펴보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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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식단 콘셉트와 노하우
다이어트 식단을 한번 시작하면 약 6개월간은 반드시 유지한다. 일반식은 거의 자제하는 편이다. 이때 매일 40분씩 러닝을 병행하면 요요현상을 방지하는 데에 효과적이다. 꾸준히 체중을 체크하고 그에 맞는 운동을 병행하면 다이어트 효과가 배가된다.
● 다이어트 방해 요인과 대처 방법
맛있는 음식에 늘 유혹된다. 체중 감량 여부에 따라 일주일에 한 번은 먹고 싶은 음식을 먹는다. 하지만 다이어트 식단 유지 중에는 위가 작아져 있어, 폭식하게 되지 않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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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식단 콘셉트와 노하우
일주일에 3회는 다이어트 식단을, 4회는 일반 식단으로 식사한다. 비건이기 때문에 이미 식단 선택에 충분한 제한이 있다. 비건이라는 점을 고려한 다이어트 식단이기 때문에 단백질 위주로 식단을 구성한다. 특히 단백질 함량이 높은 순두부와 두유를 자주 섭취한다.
● 다이어트 방해 요인과 대처 방법
동료들과 함께 식사해야 하는 경우, 어쩔 수 없이 다이어트를 포기하고 싶은 유혹이 들 때가 종종 있다. 이럴 때 탄수화물은 최소화하고 단백질 위주로 골라서 먹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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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식단 콘셉트와 노하우
무조건 굶지 않는다. 간단히 1~2kg 정도 감량할 때는 하루에 한 끼는 일반식을 먹는다. 하지만 급한 다이어트가 필요할 때는 수분이 많은 야채 위주로 섭취하고, 무지방 무설탕 요거트를 먹는다. 탄수화물과 지방의 섭취는 최소화하고 단백질을 많이 섭취하는 것이 식단의 포인트. 아침저녁으로 근력운동과 유산소운동을 병행하고 주 2~3회 러닝을 한다.
● 다이어트 방해 요인과 대처 방법
초콜릿이 가끔 생각난다. 이럴 땐 요거트를 먹거나 곤약 젤리로 대체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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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식단 콘셉트와 노하우
다이어트 식단과 함께 파워 플레이트 운동을 매일 30분씩 한다. 하루에 한 번 생선이나 해산물을 반드시 섭취한다. 또 다이어트 식단을 하루에 한 번이 아닌 5번에 나누어 먹는다. 식욕 억제에 효과적이며, 다이어트 식단으로 인한 스트레스를 줄일 수 있기 때문.
● 다이어트 방해 요인과 대처 방법
불가피하게 저녁 약속이 생기는 경우, 다이어트 식단 외에 고칼로리 식사를 해야 할 때가 있다. 이럴 땐 다음 날 5끼가 아닌 4끼를 먹고, 파워 플레이트 운동 시간을 늘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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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식단 콘셉트와 노하우
탄수화물을 최대한 배제한 식단. 다이어트 시 달달한 음식이 생각날 때를 대비해 당도에 비해 열량이 낮은 단호박 샐러드를 즐겨 먹는다. 여기에 달걀로 단백질을 섭취하고, 충분한 양의 야채 샐러드를 먹는다. 단호박 샐러드는 당도가 높기 때문에 세 끼 중 한 끼만 섭취하는 편이다.
● 다이어트 방해 요인과 대처 방법
예전엔 스트레스를 받으면 먹는 것으로 풀곤 했다. 지금도 여전히 그러한 습관이 남아 있지만, 그럴 땐 단호박 샐러드를 대신 챙겨 먹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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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식단 콘셉트와 노하우
식이섬유가 풍부한 야채를 매일 섭취한다. 밥은 반드시 잡곡 위주로, 달걀은 소금간을 하지 않은 구운 달걀을 먹는다. 또 영양 불균형을 막기 위해 오메가 3가 풍부한 견과류를 자주 섭취한다. 간이 덜 된 듯한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포인트다. 하루에 한 끼는 꼭 일반식을 섭취한다. 매일 2시간 이상 운동하는 것도 다이어트 효과를 높이는 방법이다.
● 다이어트 방해 요인과 대처 방법
식욕이 높아질 때는 견과류를 대신 섭취하고, 운동을 하면서 식욕을 억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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