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GLES

메뉴
Search
마이페이지

Life2016.04.04

[TV에 나온 요리를 직접 해봤다] 백종원 닭볶음탕

<삼시세끼 어촌편>에서 차승원이 만들었던 제육볶음, 정말 맛있을까? <냉장고를 부탁해>에 나온 요리를 정말 집에서도 할 수 있을까? 궁금해만 하던 어느 날, 부엌으로 가서 앞치마를 둘렀다. 해봤다. 쉬웠다. 심지어 맛있었다.

null
백종원 닭볶음탕
소요시간 35분 난이도 ★★
재료(4인분) 토막닭 1팩, 양파·감자 2개씩, 당근 1/2개, 대파 1대, 청양고추 1~2개, 황설탕 3큰술, 간장 1½국자, 고춧가루 1⅔국자, 다진 마늘 2큰술, 다진 생강 1/2작은술, 물 적당량

만드는 법
1 닭은 깨끗이 씻는다. 양파, 감자, 당근은 큼직하게 썰고, 대파와 청양고추는 어슷 썬다.
2 냄비에 닭고기를 넣고 물을 부은 후 끓인다.
3 ②에 황설탕을 넣고 섞는다. 바글바글 끓으면 불순물을 떠낸 후 다진 마늘과 생강을 넣는다.
4 감자를 넣고 끓으면 당근을 넣고, 마지막에 양파를 넣는다.
5 간장과 고춧가루를 넣고 끓인다. 국물이 적당히 졸면 대파와 고추를 넣어 더 끓인 후 불을 끈다.

EDITOR’S TIP
정말 파는 닭볶음탕 맛이다(“MSG를 안 넣고는 도저히 이런 맛을 낼 수가 없어”라며 의심했던 남영동 닭볶음탕 맛집 ‘까ㅇ네’ 사장님 죄송합니다). <마이 리틀 텔레비전>에 나와 유명해진 이 요리의 미덕은 가정식 닭볶음탕을 만들 때처럼 양념장을 미리 개서 숙성시켜둘 필요가 없다는 것. 깔끔한 국물을 원한다면 좀 귀찮더라도 닭을 한 번 데친 후 끓이고 감자와 당근의 모서리를 둥글게 깎아서 넣는 게 좋다.
#싱글즈 #라이프스타일 #푸드 #요리 #음식 #TV #백종원 #닭볶음탕 #마이리틀텔레비전
<싱글즈>의 모든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 복사, 재배포 등을 금합니다.
좋아요
목록보기


공유하기

닫기
  • 페이스북

  • 트위터

  • 밴드

  • URL복사

해당 페이지에 접근하기 위해서는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해당 페이지에 접근하기 위해서는
가 필요합니다.
나의 포인트 :

주소찾기

닫기
주소검색

동, 읍, 면, 기관, 학교 등의 이름을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