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GLES

메뉴
Search
마이페이지

Life2016.10.18

아직도 안 마셔봤다면 당장 주문해야 할 카페 메뉴 5

더울 땐 아이스 아메리카노, 찬 바람이 불면 아메리카노를 주문하는 당신. 일편단심 한결같은 사랑도 좋지만 사랑에도 입맛에도 신선한 자극이 필요한 법. 지금 SNS에서 가장 핫한 카페 메뉴 5개만 뽑았다.

1 ‘녹차라테 덕후’들의 레시피
null
이미지 출처 : @by_h.k
녹차라테 마니아들 사이에서 ‘먹어본 자들의 비법’으로 입소문 난 레시피가 아예 스타벅스 정식 메뉴로 출시됐다. ‘샷 그린티라테’는 커피, 우유, 그린 티 세 가지 컬러가 층층이 쌓인 독특한 비주얼. 휘휘 저어 잘 섞은 다음 한 모금 쭉 빨아들이면… 으아니, 이것은! 녹차라테의 달콤쌉싸래한 맛과 우리가 다 아는 커피 맛이 만나자 상상의 범주를 뛰어넘는 특이한 맛이 탄생했다!
2 돌아온 비엔나커피
null
이미지 출처 : @jkimsoo
우리 엄마가 싱글이었던 시절에 유행했다던 그 비엔나커피가 돌아왔다. 심지어 요즘 인스타그램 피드에 ‘가장 예쁘고 맛있어 보이는 자태’로 찍힌 사진이 앞다투어 올라오는 ‘힙스터 커피’로! 연남동, 합정동 인근에서는 잘 만든 비엔나커피 한 잔 마시겠다고 30분씩 기다리는 것도 마다치 않는 사람들이 점점 늘고 있다. 뜨거운 커피 위에 시원한 섬처럼 동동 떠 있는 휘핑크림을 호로록 마시는 오묘한 기분! 입술에 묻은 차고 달콤한 크림을 혀로 쏙 핥고 나면, 그 뒤로 커피의 쌉싸래함이 슬그머니 따라온다. 마셔본 사람만 아는 ‘냉정과 열정 사이’ 같은 맛.
3 단짠단짠의 묘미, 소금 커피
null
이미지 출처 : @brownholic
대만에 여행 간다고 하면 십중팔구 “‘85℃ 커피’에 가서 ‘소금 커피’ 꼭 마셔봐!”라며 당부한다. 그때 그 맛을 못 잊은 사람이 많아서일까? 이제 한국에서도 심심치 않게 소금 커피를 만나볼 수 있다. ‘소금 커피’라니, 그렇다면 커피에 소금을 넣은 거냐고? 정답! 그런 기행은 설탕인 줄 알고 잘못 넣은 불행한 사고인 경우밖에 없지 않으냐고? 땡! ‘소금을 넣으면 단맛이 더 강해진다’는 요리의 원리를 응용한 커피다. 소금 덕분에 더 짙어진 커피 향과 달콤함은 다른 어떤 커피에서도 맛볼 수 없는 ‘소금 커피’만의 매력.
4 헤이즐넛과 초코가 만나는 마법 레시피
null
이미지 출처 : @mwchoi
찬 바람이 불기 시작하자 조건반사처럼 달콤한 핫초코가 떠오른다. 마치 이때를 기다렸다는 듯이 SNS를 강타한 레시피가 있었으니, 바로 핫초코에 헤이즐넛 시럽을 추가한 음료! 아직 정식 메뉴로 출시되진 않았지만, 먹어본 사람이라면 누구나 ‘인생 핫초코’라고 감탄하게 된다는 환상의 맛이다. 초콜릿과 헤이즐넛 시럽이 만나면 초콜릿의 풍미가 한결 진하고 깊어진다. 쌀쌀한 날씨에 괜히 기분까지 쓸쓸해지는 날, 마음을 위로해주는 달콤함이 필요하다면 시그니처 핫 초콜릿에 헤이즐넛 시럽을 추가해보자. 칼로리가 부담스럽다면 초코 시럽을 줄이거나 우유를 저지방이나 무지방으로 바꾸는 방법도 있다.
5 케이크+커피 올인원 = 티라미수 라테
null
이미지 출처 : @18_gy
케이크와, 커피를 늘 한 세트처럼 먹는 사람이라면 ‘티라미수 라테’를 사랑할 수밖에 없을 것이다. 카페마다 레시피가 조금씩 다르지만, 기본적으로 에스프레소, 우유, 치즈를 층층이 넣고 맨 위에 카카오 파우더를 듬뿍 뿌린다는 점만은 모두 같다. ‘티라미수 라테’는 한 스푼씩 야금야금 맛을 보다가 마지막 순간에 고루 섞어 먹는 것이 정석이라고 한다. ‘진짜 케이크’ 맛이 나는 이 라테는 세상에 어떤 티라미수보다 촉촉하고, 어떤 커피보다도 진하다.
#싱글즈 #카페 #싱글라이프 #카페메뉴 #녹차라테 #비엔나커피 #소금커피 #핫초코 #티라미수라테
<싱글즈>의 모든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 복사, 재배포 등을 금합니다.
좋아요
목록보기


공유하기

닫기
  • 페이스북

  • 트위터

  • 밴드

  • URL복사

해당 페이지에 접근하기 위해서는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해당 페이지에 접근하기 위해서는
가 필요합니다.
나의 포인트 :

주소찾기

닫기
주소검색

동, 읍, 면, 기관, 학교 등의 이름을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