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GLES

메뉴
Search
마이페이지

Life2016.10.19

셰프의 홈쇼핑 스테이크, 진짜 맛있을까?

그렇다고 한다. 심지어 이 다섯 가지 가니시를 더하면 훨씬 더 맛있어진다고 한다.

1 블랙 앵거스 스테이크 by 레이먼 킴
null
150g×14팩 7만9900원.
소고기 중에서도 특히나 귀한 부위인 블랙 앵거스의 알목심으로 만들었다. 반조리 상태로 유통되는 게 일반적인 홈쇼핑 스테이크로는 특이하게도 생고기가 그대로 들어 있다. 뜨겁게 달군 프라이팬 위에서 치이익, 하며 시어링 되는 스테이크를 바라보고 있노라면 절로 흐뭇한 군침이 고인다. 청주와 파인애플, 레몬주스로 마리네이드 한 덕분인지 고기 잡내가 전혀 없고, 육질도 아주 야들야들하다. 고기를 사봐야 한두 조각 먹고 죄다 냉동실행인 싱글 살림이라면, 이따금 와인 한 잔 곁들여 제대로 된 스테이크를 즐기고 싶은 날 이 제품을 이용하면 좋을 것 같다. 냉동육보다야 훨씬 육질 좋은 스테이크라는 점에서 대만족.

더 맛있게 먹고 싶다면: 프레시 살사
1
토마토는 반으로 갈라 씨를 제거한 후 양파, 청고추와 함께 다진다.
2 ①에 핫소스, 올리브유, 레몬즙 그리고 소금, 후춧가루 약간을 넣고 잘 섞으면 완성.

TIP 토마토 대신 방울토마토, 청고추 대신 할라피뇨를 넣어도 매콤새콤한 감칠맛이 난다.
2 데리야끼 치즈 인 스테이크 by 정호영
null
180g×16팩 5만9900원.
큼직큼직하게 씹히는 고기, 너무 달거나 너무 짜지 않고 밸런스가 좋은 데리야키 소스, 버터를 넣어 풍미를 최대치로 끌어올린 치즈. 한 그릇 싹싹 다 비우고 나면 냉동식품이 아니라 꽤 괜찮은 고기 요리를 먹었다는 기분이 든다. 해동 과정에서 패키지가 축축해지는 종이 포장 대신 플라스틱 포장을 이용해 사용하기에도 깔끔하다.

더 맛있게 먹고 싶다면: 숙주 팽이버섯 볶음
1
팽이버섯은 밑동을 자른 후 먹기 좋은 크기로 뗀다.
2 달군 팬에 포도씨유를 두르고 숙주와 팽이버섯을 볶는다. 숨이 살짝 죽었을 때 굴 소스와 후추로 간한다.

TIP 숙주와 팽이버섯은 오래 볶으면 질기고 물이 생기므로 센 불에서 재빨리 볶아내는 게 포인트.
3 깜짝 비프스테이크 by 이혜정
null
160g×5팩 1만9900원.
고기를 매우 부드럽게 갈아서 꽁꽁 뭉쳤기 때문에 쫄깃쫄깃하다기보다는 햄에 가까운 식감이다. 토마토케첩과 우스터소스를 베이스로 만든 브라운 소스는 어린 시절 경양식집에서 먹던 바로 그 맛! ‘초딩 입맛’인 사람이라면 밀려드는 추억 속에서 배영을 하며 한 그릇 호로록 할 수 있는 맛이다. 딱히 다른 반찬이 없어도 밥이 잘 넘어간다.

더 맛있게 먹고 싶다면: 고구마 퓌레
1
껍질을 벗긴 호박고구마를 큼직하게 썬 후 끓는 물에서 삶는다.
2 고구마가 익으면 잘 으깬 다음 입맛에 맞게 버터와 꿀을 섞는다.

TIP 가염 버터를 사용하면 더욱 진한 맛이 난다. 꿀 대신 시럽이나 연유를 넣어도 맛있다.
4 수비드 스테이크 by 에드워드 권
null
150g×10팩 8만8900원.
진공상태로 포장한 고기를 저온에서 서서히 익히는 ‘수비드’ 조리법이 이 스테이크의 부드러운 식감과 풍부한 육즙의 비결. 이런 까다로운 조리법으로 완성한 스테이크를 ‘부드럽고 촉촉’이라는 수식어에 완벽히 들어맞도록 제대로 냉동식품화했다.

더 맛있게 먹고 싶다면: 버터 시금치 볶음
1
다듬은 시금치를 끓는 물에 데친 후 바로 찬물에 헹궈 물기를 꼭 짠다.
2 달군 팬에 버터를 두르고 다진 마늘과 시금치를 볶다가 소금으로 간을 한다.

TIP 다이어트 중이라면 버터 대신 올리브유를 쓸 것.
5 오리지날 갈릭 비프스테이크 by 신효섭
null
150g×10팩 2만3900원.
홈쇼핑 방송 때마다 눈을 반짝이며 거듭 강조하던 신효섭 셰프의 ‘채소부심’에는 다 이유가 있었다. 비닐을 뜯자마자 옥수수, 완두콩, 당근 등의 채소가 푸짐하게 쏟아져 나왔다. 소스에서도 채소를 푹 익혔을 때 나는 달고 깊은 맛이 진하게 올라온다. 갈릭 스테이크라는 이름답게, 고기와 함께 씹히는 마늘이 기분 좋은 감칠맛을 더한다.

더 맛있게 먹고 싶다면: 파프리카 볶음
1
파프리카를 반으로 갈라 씨를 제거하고 먹기 좋은 크기로 자른다.
2 달군 팬에 포도씨유를 두르고 파프리카를 볶는다. 소금과 후춧가루로 간을 하면 끝.

TIP 감칠맛을 내고 싶다면 허브 솔트를 써볼 것.
#싱글즈 #푸드 #셰프 #싱글라이프 #스테이크 #홈쇼핑스테이크 #홈쇼핑 #가니시 #레이먼킴 #정호영 #이혜정 #에드워드권 #신효섭 #집밥 #싱글가정식 #혼밥
<싱글즈>의 모든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 복사, 재배포 등을 금합니다.
좋아요
목록보기


공유하기

닫기
  • 페이스북

  • 트위터

  • 밴드

  • URL복사

해당 페이지에 접근하기 위해서는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해당 페이지에 접근하기 위해서는
가 필요합니다.
나의 포인트 :

주소찾기

닫기
주소검색

동, 읍, 면, 기관, 학교 등의 이름을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