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GLES

메뉴
Search
마이페이지

Life2016.11.14

서점이지만 책만 팔진 않는다

요즘 소곤소곤 입소문 난 몇몇 서점에서는 책만 팔지 않는다. 자꾸만 가고 싶은 특별한 서점 5.

1 노홍철의 다정한 공간, 철든책방
null
출처 : 이미지 출처 @rohongchul, 주소 : 서울시 용산구 용산동2가 1-92, (오픈 시간 사전 공지) 
‘책을 많이 읽지 않지만, 책 읽는 문화를 존중한다’고 말한 노홍철이 어느 날 ‘철든책방’이란 곳을 만들었다. 책방 입구에는 그의 캐릭터가 그려진 팻말이 있고, 좁은 골목을 쭉 따라 들어가면 노홍철의 트레이드마크인 입을 쫙 벌린 동상이 손님들을 반겨(?)준다. 아니나 다를까, 책방 구석구석에서도 노홍철의 개성이 묻어난 소품과 세계문학전집, 시, 소설이 가득하다. 한쪽에는 음료를 마시면서 책을 읽을 수 있는 작은 공간도 있다. ‘철든책방’은 매일 문을 여는 서점이 아니다. 일종의 이벤트처럼 사전 공지 후 책방이 영업하는 날이면 노홍철은 손님 한 사람 한 사람을 꼼꼼하게 챙긴다. 그래서 계산대의 줄이 좀처럼 줄어들지 않지만, 불평하는 사람은 아무도 없다. ‘철든책방’은 노홍철의 유쾌함과 다정함 덕분에 늘 북적거린다.

철든책방 바로가기
2 ‘책 읽는 시간’을 파는 서점, 미스터 버티고 
null
주소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강송로73번길 8-2  문의 031-902-7837
‘반디앤루니스’ 퇴사 후 책방을 하게 됐다는 주인은 세계 곳곳의 작고 의미 있는 서점에서 영감을 받아 ‘미스터 버티고’를 열었다. 20여 평 넓이의 공간에는 영미권 문학 외에도 북유럽, 동유럽, 아시아, 아랍과 아프리카 등 전 세계를 폭넓게 아우르는 다양한 책들이 빼곡히 들어차 있다. ‘미스터 버티고’의 특별한 점은 아메리카노, 맥주, 싱글몰트 위스키 등 다양한 음료와 간단한 안주 그리고 책을 함께 즐길 수 있는 책방이라는 것. 책방 주인의 폭넓은 취향이 듬뿍 반영된 서가를 찬찬히 둘러보면서 맥주 한 잔 마시다 보면 어느새 두어 시간이 훌쩍 흘러 있다.

미스터 버티고 바로가기
3 망원동의 동네 서점, 책방 만일
null
주소 서울시 마포구 희우정로16길 46 운영시간 14:00~20:00(일, 월 휴무) 문의 070-4143-7928 
책방 ‘만일’의 주인은 예전에 잡지사에서 일하던 사람이다. 그래서인지 이곳에서 파는 책의 카테고리는 무척 다양하다. 대형서점에서 ‘주력 상품’으로 진열해두는 책과는 확실히 차별화되는 주제들이다. 환경, 인권에 대한 책도 많고, 한국에서 그간 잘 소개가 되지 않았던 좋은 책들을 쏙쏙 골라 들여왔다. 비정기적으로 책 이야기를 하는 모임과 강연 등의 프로그램도 있으니 시간 있을 때 슬쩍 들려볼 것.

책방 만일 바로가기
4 ‘책맥’할 수 있는 서점, 북바이북
null
주소 소설점(1호점) 서울시 마포구 상암동 18-11 1층, 본점(2호점) 서울시 마포구 상암동 20-10 리안 1층 문의 02-308-0831
책방 ‘북바이북’은 직장인이 많은 상암동에서 퇴근하고 책과 술과 커피로 여가를 즐길 수 있게 만들었다. 이곳에서 책을 고르는 방법은 조금 특별하다. 서가에 있는 책마다 ‘책꼬리’가 달려 있다. ‘책꼬리’는 책을 읽은 사람들이 마음 가는 대로 남긴 메모로, 온라인 서점에서 책 리뷰를 읽는 것처럼 ‘책꼬리’에 적혀 있는 사연을 읽는 재미도 있다. 책꼬리를 쓰면 커피 한 잔을 무료로 마실 수 있으니 재미 삼아 한번 적어봐도 좋겠다. ‘북바이북’ 1호점에는 커피, 디저트를 즐길 수 있는 공간이 있고, 2호점에서는 술도 판다. 책방 곳곳에 앉아서 음료를 마실 수 있는 공간이 있어 느긋하게 책을 읽으며 시간을 보낼 수 있다.

북바이북 바로가기
5 제주 감성, 라이킷
null
주소 제주시 일도1동 1215 운영시간 12:00~20:00 (수요일 휴무) 문의 010-3325-8796
노란 조명이 천장에 트리 장식처럼 달린 인테리어 덕에 책방이 부드러운 기운으로 가득하다. 소규모출판물, 선물, 해외 서적, 지역 잡지 등 주인이 꼼꼼히 읽고 고른 다양한 종류의 책을 만나볼 수 있다. 게다가 제주 냄새가 물씬 나는 책갈피, 엽서 등 아기자기한 기념품은 여행 후 주변 사람들에게 나눠주는 선물용으로 딱이다.

라이킷 바로가기
#싱글즈 #책 #싱글라이프 #서점 #특별한서점 #철든책방 #미스터버티고 #만일 #북바이북 #라이킷
<싱글즈>의 모든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 복사, 재배포 등을 금합니다.
좋아요
목록보기


공유하기

닫기
  • 페이스북

  • 트위터

  • 밴드

  • URL복사

해당 페이지에 접근하기 위해서는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해당 페이지에 접근하기 위해서는
가 필요합니다.
나의 포인트 :

주소찾기

닫기
주소검색

동, 읍, 면, 기관, 학교 등의 이름을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