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GLES

메뉴
Search
마이페이지

Life2017.03.25

15분 만에 완성한 혼술 안주

편의점 과자와 냉동식품으로 차린 술상은 이제 질렸다. 여기 먹음직스러운 이 요리들은 모두 ‘요알못’ 에디터가 15분 안에 완성한 혼술 안주다.

null
샥슈카
토마토소스를 활용한 샥슈카는 중동 사람들이 즐겨 먹는 음식이다. 각종 채소가 주재료이기 때문에 정해진 요리법은 따로 없다. 중동에서도 나라와 지역마다 먹는 방법이 제각각이니까. 채소와 소스를 함께 넣고 끓이는 이 요리 맛의 비밀은 바로 불 조절에 있다. 중약 불로 뭉근히 끓여야 채소의 수분과 단맛이 잘 우러난다. 맛있는 육수를 위해서는 채소를 듬뿍 넣는 것이 비결이므로 재료를 2~3인분으로 계량해 두고두고 먹거나 차라리 혼술 대신 친구들과 함께 즐기는 게 현명하다. 매콤한 맛을 더욱 진하게 즐기고 싶다면 베트남 고추나 핫소스를 넣어도 좋고, 취향에 따라 치즈를 더하는 방법도 추천한다.

재료
가지 1개, 마늘 4쪽, 방울토마토 10개, 베이컨 2줄, 토마토소스 2½컵, 고춧가루 2작은술, 달걀 1개, 소금·후춧가루 약간씩, 식용유 적당량

만드는 법
1
가지는 네모로 썰고 마늘은 얇게 썬다. 방울토마토를 반으로 가르고 베이컨은 큼지막하게 썬다.
2 달군 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마늘과 베이컨을 볶는다.
3 베이컨이 어느 정도 익으면 가지를 넣고 볶다가 토마토소스와 방울토마토, 고춧가루를 넣은 뒤 중약 불로 뭉근히 끓인다.
4 ③에 소금과 후춧가루로 간을 한 뒤, 달걀을 얹고 다시 한소끔 익힌다.

null
PAIRING WITH
베린저 나파 밸리 카베르네 소비뇽
와인 전문 매거진 <와인 스펙터>에서 선정하는 ‘올해의 와인’에 자주 등장한 베린저는 이름만으로 믿고 마실 수 있다. 과일과 다크 초콜릿 향이 인상적인 이 레드 와인은 농밀한 샥슈카에 감칠맛을 더한다. 750ml 13만원.

null
파르메산 만두피 스낵&스팸 스틱
싱글 하우스에서 좀처럼 하기 힘든 튀김은 큰마음을 먹고 시작한 만큼 실패해서는 안 되는 요리다. 스팸과 만두피는 맛이 보장되는 재료이니 초보 살림꾼도 안심하고 도전해도 좋다. 기억해야 할 몇 가지 핵심 과정 중 하나는 바로 만두피에 소스 가루를 묻히는 타이밍이다. 튀긴 직후 열기가 사라지기 전 치즈와 파슬리 가루를 묻혀야 구석구석 맛이 배기 때문. 스팸 튀김은 그냥 먹어도 맛있지만 케첩이나 머스터드 소스, 토마토소스와 곁들이면 여느 펍 부럽지 않은 완성도 있는 맛으로 진화한다. 남은 식용유가 아깝다면 냉장고 안의 튀길 수 있는 재료를 모두 꺼내고 친구들을 불러 홈 파티를 시작해도 좋겠다.

재료
스팸 1/2개, 밀가루 4큰술, 달걀 1개, 빵가루 1½컵, 치즈가루, 파슬리 가루, 식용유 적당량

만드는 법
1
만두피와 스팸을 1cm 폭으로 길쭉하게 썬다.
2 밀가루와 달걀물, 빵가루 순서로 스팸에 튀김옷을 입힌다.
3 프라이팬에 식용유를 넉넉하게 두른 뒤 ②를 넣어 노릇하게 튀겨낸다. 만두피는 노릇노릇해질 때까지 달궈내듯이 튀긴다.
4 튀겨낸 만두피는 파르메산 치즈가루, 파슬리 가루와 함께 밀폐용기에 담은 뒤 뚜껑을 덮고 흔든다.

null
PAIRING WITH
버드와이저
라거 계열의 맥주 중에서도 짜릿한 탄산과 깔끔한 맛이 일품인 버드와이저는 느끼한 튀김 요리에 제격. 지난해 30년 만에 패키지 디자인을 새롭게 바꿔 집에서도 미국 펍의 분위기를 만끽하는 아이템으로 활용할 수 있다. 330ml 2000원대.

null
홍합 만두탕
홍합으로 진한 국물을 우려낸 탕 요리는 실패 확률이 적은 술안주다. 하지만 ‘요알못’에게 홍합은 난이도 높은 식재료인 것이 사실. 그래서 이 요리를 끝까지 완성할 수 있는 첫걸음은 1000~2000원을 더 주고라도 반드시 손질된 홍합을 구입하는 것이다. 이제부터는 아주 쉽다. 물이 끓으면 홍합과 물만두를 동시에 투하한 뒤 홍합이 입을 벌리기만을 기다리면 완성되는 초간단 레시피다. 홍합과 물만두는 익는 시간이 비슷하기 때문에 눈으로 파악하기 힘든 물만두의 익힘 정도는 홍합을 통해 쉽게 알아낼 수 있다. 칼칼한 맛을 좋아한다면 홍합과 만두를 넣는 타이밍에서 청양고추를 함께 넣도록 한다.

재료
홍합 300g, 물만두 5개, 대파 1/2대, 마늘 3~4톨, 굴소스 1큰술, 물 5컵, 소금 약간

만드는 법
1
대파는 어슷하게 썰고 마늘은 얇게 다진다.
2 냄비에 물과 대파, 마늘, 굴소스를 넣고 끓인다.
3 ②가 팔팔 끓기 시작하면 홍합과 물만두를 넣고 익힌다. 홍합이 입을 벌리면 소금으로 간을 해 완성한다.
null
PAIRING WITH
무똥까데 소비뇽 블랑
화이트 와인의 산미는 홍합이 가진 바다 향을 배가시킨다. 프랑스 보르도 출신의 이 와인은 달콤한 과일 향이 입안에 퍼지며 식욕을 돋우는 역할까지 한다. 스크루 캡을 사용한 덕분에 손쉽게 여닫을 수 있다. 750ml 4만원.
#싱글즈 #푸드 #맥주 #와인 #집밥 #안주 #혼술 #샴페인 #위스키 #페어링 #마리아주 #한끼
<싱글즈>의 모든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 복사, 재배포 등을 금합니다.
좋아요
목록보기


공유하기

닫기
  • 페이스북

  • 트위터

  • 밴드

  • URL복사

해당 페이지에 접근하기 위해서는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해당 페이지에 접근하기 위해서는
가 필요합니다.
나의 포인트 :

주소찾기

닫기
주소검색

동, 읍, 면, 기관, 학교 등의 이름을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