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GLES

메뉴
Search
마이페이지

Life2018.07.17

여름밤을 위한 맛집

요즘 주목 받는 새 골목길에서 밤새도록 놀고 마시는 방법.

null
null
null
null
위치ㅣ서울시 광진구 능동로32길 12
가격ㅣ갈릭슈림프 피자 1만8000원, 불고기 피자 1만7500원
문의ㅣ02-454-2496
힙스터 느낌이 물씬 풍긴다. 힙합을 좋아하는 대표의 취향이 가득 담긴 피자집. 늘 스웨그 넘치는 힙합 음악이 흘러나온다. 가게는 LP 음반, 한정판 나이키 운동화, 슈프림 등 스트리트 스타일로 꾸며져 있다. 치즈가 좋아 피자를 만들기 시작했다는 대표 덕분에 99.9% 자연산 치즈만 사용한다. 테이블에서 가게 입구까지 치즈가 쭉쭉 늘어날 정도로 탄성이 좋다. 대표 메뉴는 갈릭 슈림프 피자. 토마토소스가 아닌 살사소스를 베이스로 만들어 매콤한 맛이 난다. 차갑고 거품 가득한 생맥주와도 찰떡궁합.
null
null
null
null
위치ㅣ서울시 용산구 우사단로10길 130
가격ㅣ두부 짜글이 1만6000원, 두부를 곁들인 수육 2만5000원
문의ㅣ010-9087-4546
재개발 구역인 우사단로10길은 유독 건물 원형을 보존한 가게들이 많다. ’장수건강원’이라고 쓰인 이곳은 ‘보마’라는 한식 요리 주점이다. 대표 이름 ‘이새봄’을 따서 친구들이 그녀를 부를 때 쓰는 어감으로부터 왔다. 영어로 ‘Boma’는 ‘보호구역’이라는 의미도 있는데 가게와 제법 잘 어울린다. 동네 주민들은 그냥 ‘건강원’이라고 부른다. 매일 새로운 재료로 요리하고 밑반찬도 딱 하루치만 만든다. 1인이 운영하는 작은 가게라 가게 안에서 하는 이야기가 다 들린다. 옆 테이블과도 쉽게 마음을 열고 단골이 된다. 메인 요리는 두부 짜글이, 두부를 곁들인 수육이다. 두부를 넣은 건 채식자들을 위한 배려라고. 대표와 마주 보고 앉으면 서비스도 많이 준다. 테이블이 만석이면 들어갈 수 없으니 미리 자리가 있는지 문의하고 방문하자.
null
null
위치ㅣ서울시 용산구 우사단로14길 74
가격ㅣ에스프레소 2500원, 뷰에이드 오미자 5000원
문의ㅣ070-4827-4012
이태원에서 야경이 가장 예쁜 카페. 아카이(あかい)는 일본어로 붉다는 뜻이다. 거기에 VIEW를 붙였다. 해질녘이 되면 창밖으로 붉은 노을을 볼 수 있다. 덕분에 내부 인테리어도 대부분 붉은빛을 띤다. 70, 80년대 다방에 온 것 같다. 카페 로고와 유리잔이 낯설지 않다. 프 츠커피컴퍼니의 조인혁 디자인 디렉터가 직접 디자인했다. 커피 원두 역시 프 츠 제품을 쓴다. 대표 메뉴는 이탈리안 에스프레소. 에스프레소 샷에 설탕을 넣고 저어서 녹인다. 처음에는 쓴맛이 나다가 마실수록 단맛이 난다. 싱글 몰트 위스키랑 비슷하다. 그렇게 반쯤 먹고 우유를 부어서 음미한다. 뒷맛이 느끼하지 않고 깔끔하다.
null
null
null
null
위치ㅣ서울시 용산구 한남동 765-36
가격ㅣ우육면 7000원, 납작 탕수육 1만6000원
문의ㅣ@liangjiaxhaochu
소주를 팔긴 하지만 그렇다고 술집은 아니다. 화교 3세 대표가 운영하는 대만 음식점으로 그의 성을 따서 ‘양가가 운영하는 작은 주방’이라는 뜻. 화교들 사이에서 요리를 배운 대표가 다양한 요리 경험을 녹여 대만 퓨전 음식으로 메뉴를 구성했다. 특히 우육면은 너비가 1cm가 넘는 면발을 쓴다. 쫄깃쫄깃한 우육면을 야심차게 메인으로 내세웠는데 의외로 줄기콩 볶음이 인기가 제일 많다. 줄기콩과 채소, 삼겹살을 볶아 만든 요리로 알싸한 맛이 난다. 두 사람이 먹기에도 충분한 양인데 가격은 겨우 5000원이다. 찹쌀이 아닌 감자전분으로 튀김옷을 입힌 탕수육도 예술이다.
null
null
null
위치ㅣ서울시 용산구 우사단로2길 12
가격ㅣ모둠 꼬치 8종 2만1000원, 연어회 6000원
문의ㅣ070-4115-7001
한국에서 술꾼을 ‘고래’라고 한다면 일본에서는 ‘카메(거북)’라고 한다. 애주가들이 침 고일 법한 안주를 파는 선술집이다. 테이블이 독특하다. 드라마 <심야식당>을 닮았다. 가게가 한가할 때, 심야식당처럼 먹고 싶은 음식을 이야기하면 직접 만들어주기도 한다. 재미있는 건 가게 직원들이 다 비슷하게 생겼다. 우스갯소리로 민머리거나 문신이 많거나 수염이 덥수룩해야지만 카메에서 일을 할 수 있다고 한다. 사실 대표는 고베에서 오랫동안 요리를 배웠다. 사케 소믈리에 자격증이 있어 꼬치 요리에 어울리는 술을 추천해주거나 일본 요리에 얽힌 이야기도 들려준다. 하지만 정작 술은 잘 마시지 못한다고. 직접 숙성한 연어회, 항정살 꼬치, 닭껍질 꼬치, 닭무릎 연골구이가 인기 메뉴다.
#싱글즈 #맛집 #라이프 #여름밤 #한남동 #우사단길 #싱글라이프 #서울여행 #서울투어 #서울맛집 #피자컴퍼니 #능동 #우사단로 #보마 #아카이뷰 #양가소주 #대만음식 #카메 #꼬치구이 #하이볼
<싱글즈>의 모든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 복사, 재배포 등을 금합니다.
좋아요
목록보기


공유하기

닫기
  • 페이스북

  • 트위터

  • 밴드

  • URL복사

해당 페이지에 접근하기 위해서는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해당 페이지에 접근하기 위해서는
가 필요합니다.
나의 포인트 :

주소찾기

닫기
주소검색

동, 읍, 면, 기관, 학교 등의 이름을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