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GLES

메뉴
Search
마이페이지

Life2018.08.27

세계 싱글이 열광하는 작가들 1. 사스키아 스테호워

현재까지 2권의 시집을 발간한 시인. [Wachtkamers(기다리는 방)]과 [Vrije Uitloop(자연에서 키운 달걀)]의 저자다.

null
null
Q 최근에 쓴 책은 무엇인가?
첫 번째 시집 <Wachtkamers>은 오랫동안 학교에서 프로젝트 리더로 활동하다가 너무 많은 책을 읽어 피로가 밀려올 무렵 쓴 책이다. 당분간 책 읽기를 그만두자고 마음먹고 나의 감정에 좀더 집중하는 시간을 가졌을 때 쓴 글이라 내 삶의 터닝포인트가 되어준 작품이기도 하다. 이 시집은 2015년에 ‘Poetry International Rotterdam’에서 수상도 했기 때문에 내게 여러모로 의미가 있다. 두 번째 시집 <Vrije Uitloop>은 2016년에 출간했는데, 자연과 나 그리고 타인을 좀더 생각해보기 위한 책이다.
Q 당신이 글을 쓰는 과정이 궁금하다.
주제에 상관없이 매일 3페이지 정도의 일기를 쓴다. 그리고 일주일에 적어도 한두 번은 오랫동안 산책한다. 그렇게 하루를 마무리하는 과정에서 잡생각들을 내려놓으면 마음에 안정이 찾아온다.
null
null
Q 당신의 시집을 통해 하고 싶은 이야기는 무엇인가?
소극적이기보다 활동적인 삶을 살았으면 한다. 스마트폰, 전자기기에서 벗어나 자연과 타인과의 관계에 더 집중할 것.
Q 암스테르담에서 시를 좀더 재미있게 즐기려면 어디로 가야 할까?
암스테르담에서는 시 페스티벌과 시 낭송회가 많이 열린다. 특히 암스테르담 북쪽에 위치한 톨하우스타운에서 열리는 축제는 늘 사람들로 붐빈다.
null
null
Q 시 외에 요즘 많이 다뤄지는 글의 주제를 꼽는다면?
주로 환경에 대한 소재. 현대인들의 스트레스는 걷잡을 수 없이 크니 명상과 요가, 스트레스 해소법도 관심이 많지 않을까.
Q 요즘 당신이 읽고 있는 책은 무엇인가?
마셸 로젠버그의 <비폭력 대화>. 시집도 좋지만 초현실주의 장르도 좋아하는데 특히 무라카미 하루키의 <해변의 카프카>를 좋아한다.
#싱글즈 #라이프 #싱글라이프 #독서 #도서추천 #책추천 #책을읽읍시다 #시인 #사스키아스테호워 #기다리는방 #자연에서키운달걀
<싱글즈>의 모든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 복사, 재배포 등을 금합니다.
좋아요
목록보기


공유하기

닫기
  • 페이스북

  • 트위터

  • 밴드

  • URL복사

해당 페이지에 접근하기 위해서는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해당 페이지에 접근하기 위해서는
가 필요합니다.
나의 포인트 :

주소찾기

닫기
주소검색

동, 읍, 면, 기관, 학교 등의 이름을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