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GLES

메뉴
Search
마이페이지

Life2018.09.29

식샤를 합시다

학교 , 회 사, 친구, 애인에게 지쳐 집으로 돌아오는 길. 지친 영혼을 달래줄 나만의 소울 푸드는?

null
null
너무 더웠던 여름을 보내고 말도 살찐다는 가을이 성큼 다가왔는데 내 입맛은 돌아올 생각을 하지 않는다. 뭘 먹어도 입 안이 텁텁한 요즘 가장 생각나는 음식은 오이냉국. 시원하면서도 새콤한 오이냉국에 참기름 한 번 휘 두른 생채소비빕밥이면 입 안에 생기가 돈다. 김영대(프리랜서)
null
null
‘굳이 발까지 먹어야 하나’ 하는 생각에 구미가 당기지 않았다. 스트레스가 쌓여 자극적인 음식을 찾던 중 닭발에 입문했다. 지금은 한 달에 한 번 정도는 꼭 찾아 먹는 음식이 됐다. 여러 종류의 닭발요리 중에서도 콩나물을 넣고 뭉근히 끓인 국물닭발을 좋아한다. 콩나물의 아삭함과 닭발의 쫄깃함이 어우러진 식감이 맥주를 부른다. 개강을 앞두고 또 찾게 되겠지. 장예은(대학생)
null
null
세계 각국의 맛집 대전이 펼쳐지는 백화점 푸드코트에서 지갑을 열게 한 음식은 꼬막비빔밥. 침이 절로 고이는 새빨간 비주얼에 넘어가고야 말았다. 적당한 온기의 밥에 꼬막과 채소를 쓱쓱 비벼 새우 육수로 만든 미역국까지 먹고 나니 기분 좋은 한 끼 클리어. 선선한 바람이 불기 시작하면서 꼬막이 눈에 들어오는 걸 보니 나도 이제 제철 음식이 당기는 나이가 된 건가. 이은모래(광고회사 대리)
null
null
평소 여러 가지 재료가 섞인 음식은 꺼려진다. 비빔밥, 화채처럼 재료 하나하나의 맛은 사라지고 식감만 남은 듯한 음식 말이다. 그런 의미에서 육류보단 생선을 좋아하는 나에게 물회는 먹고 싶지 않은 음식이었다. 그런데 서핑을 하기 위해 양양을 오가며 물회의 진짜 맛을 배웠다. 아삭한 오이와 살얼음을 시작으로 담백한 회를 지나 새콤한 국물이 목을 때린다. 축 처졌던 몸과 마음이 깨어나는 기분이랄까. 유민정(대학생)
null
null
이별했다. 이런 적이 없었는데 이번엔 입맛이 똑 떨어졌다. 좋아하던 떡볶이도, 한강에서 먹던 라면도 다 귀찮기만 하고 맥주만 당긴다. 이대로는 안 될 것 같아 친구와 간장게장을 먹으러 갔다. 다리를 들고 입 안에 넣는 순간 이별의 아픔은 극복! 역시는 역시다. 류성화(마케팅회사 대리)
null
null
기다리고 기다리던 퇴근시간. 집 근처에 있는 즉석떡볶이 맛집에 들른다. 워낙 맛집이라 기다림은 감수해야 하지만 테이크아웃을 해서 집으로 올 때의 그 뿌듯함이란 말로 다 설명하기 어렵다. 그런데 대체 입맛이 떨어지는 느낌은 뭘까. 한 번도 그런 적이 없어서 모르겠다. 이지연(디지털미디어 플래너)
null
null
입맛이 없을 때는 광화문 어느 식당의 낙지볶음만한 게 없다. 고춧가루와 마늘을 팍팍 넣은, 아기 엄지발가락 굵기의 탱글탱글한 낙지만 해도 밥도둑이 따로 없는데, 오동통한 식감의 일자 콩나물 무침과 아삭아삭한 단무지까지 곁들여 낸다. 반찬은 이게 전부지만 금방 밥 한 공기 뚝딱. 한 그릇 더 먹을까? 장혜정(에디터)
null
null
왜 콩국수를 꼭 여름 음식이라고 하는지 모르겠다. 아직 사람들은 잘 모르지만 후식 냉면보다 후식 콩국수가 더 별미다. 애피타이저로 고기를 먹고, 얼음 동동 띄운 콩국수에 열무김치를 올려서 먹으면 더할 나위 없이 맛있다. 맛과 건강까지 한 번에 잡은 느낌이랄까. 성민규(자동차 딜러)
null
null
고기, 채소, 국물, 면, 밥까지 모두 한 번에 먹을 수 있는 음식은? 바로 샤브샤브. 백화점 푸드코트의 1인 샤브샤브 코너를 정말 사랑한다. 누구의 방해도 없이 온전히 나만을 위한 팟에 재료를 원하는 만큼 넣어가며 먹는 그 순간이 좋다. 고기는 언제 넣을지, 채소는 어느 정도 익힐지 눈치 안 봐도 되니까. 행복이 뭐 별건가. 이여진(극단 단원)
이미지 출처 <집밥 백선생>, <맛있는 녀석들>, <나혼자 산다>, <식샤를 합시다>, <밥블레스유>
#싱글즈 #푸드 #음식 #콩국수 #혼밥 #샤브샤브 #간장게장 #소울푸드 #비빔밥 #닭발 #즉석떡볶이 #꼬막 #물회 #낙지볶음
<싱글즈>의 모든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 복사, 재배포 등을 금합니다.
좋아요
목록보기


공유하기

닫기
  • 페이스북

  • 트위터

  • 밴드

  • URL복사

해당 페이지에 접근하기 위해서는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해당 페이지에 접근하기 위해서는
가 필요합니다.
나의 포인트 :

주소찾기

닫기
주소검색

동, 읍, 면, 기관, 학교 등의 이름을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