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GLES

메뉴
Search
마이페이지

Life2018.10.25

테크가 선물한 취미

‘워라밸’이 지켜져도 개인적인 시간을 채울 마땅한 방법을 찾지 못했다면 친절한 전자 기기를 선택하는 것부터 시작하자.

null
null
취미의 사전적 의미는 ‘즐기기 위해 하는 일’이다. 그런 의미에서 게임은 개인적 성향을 타지 않는 낮은 장벽을 가진 취미다. 익숙한 게임기의 형태와 달라 눈을 확 사로잡는 닌텐도 스위치는 다양한 방법으로 즐길 수 있다. 상황에 따라 따로 또 같이 즐길 수 있도록 TV 모드, 테이블 모드, 휴대 모드 3가지 형태로 변화한다. 일단 게임을 시작하면 손을 바쁘게 움직이기 때문에 몰입에 필요한 시간도 짧다. 출시 이후 전 세계 키덜트족의 열렬한 사랑을 받아 빠른 속도로 늘어난 게임팩 덕분에 지루할 틈이 없다. 36만원.
* unboxing
null
1. 닌텐도 스위치는 본체, 독, 조이콘, 조이콘 스트랩, 케이블, 조이콘 그립, 충전기로 구성되어 있다.
null
2. 컨트롤러는 사용 방식에 따라 분리 가능하다. 여럿이 사용할 때는 컨트롤러를 나눠 팀플레이를 할 수 있다.
null
3. 혼자서 할 때는 컨트롤러를 본체에 끼워 커다란 화면을 통해 입체적인 게임을 즐길 수 있다.
null
null
라이카의 대대적인 변화는 사진 입문자의 도전정신을 깨운다. 가장 큰 변화는 어떤 상징과도 같았던 붉은 로고를 싹 지운 것에서 시작된다. 대신 사용자의 눈이 가장 많이 닿는 상판에 음각으로 로고를 새겨 정체성을 꾸준히 어필한다. M시리즈 중 셔터음이 가장 조용해 언제 어디서나 부담 없이 셔터를 누를 수 있다. M시리즈 중에서는 최초로 화면 터치 기능을 도입해 손쉽게 초점을 맞출 수 있고 디지털 레벨 게이지 기능이 추가되어 좋은 그림을 포착할 수 있는 방법을 안내한다. 마냥 아름답기 이전에 편안함을 먼저 생각한 라이카다운 친절한 배려다. 900만원대(렌즈 별도).
* unboxing
null
1. 카메라 탐험의 묘미는 본체에 맞는 렌즈를 쇼핑하며 세상에 단 하나뿐인 카메라로 완성해가는 것에 있다.
null
2. 가로 14cm, 세로 8cm, 무게 660g의 콤팩트한 사이즈로 휴대하기 편하다.
null
3. 한 손에 쏙 들어오는 사이즈와 친절한 가이드로 초보자도 완성도 높은 사진을 건진다.
null
null
커피의 세계는 무궁무진하다. 원두, 물의 양, 온도, 토핑 등 어느 하나만 바뀌어도 맛과 향이 달라질 수 있는 범위는 무한하다. 네스카페 돌체구스토의 인피니시마는 커피를 창조의 영역에서 즐긴다. 물의 양을 조절해 내 입맛에 맞는 커피부터 도전하고 싶은 맛까지 구현할 수 있기 때문이다. 국내에 출시된 약 30종의 캡슐을 활용하면 50ml에서 300ml까지 물의 양을 조절해 다양한 맛의 커피를 뽑아낼 수 있다. 잔의 크기에 맞게 3단계로 트레이의 높이 조절이 가능해 커피가 옆으로 튈 위험이 적어 뒤처리에 대한 부담도 덜하다. 11만9000원.
* unboxing
null
1. 약 37cm 높이에 가로 15cm, 세로 28cm의 콤팩트한 사이즈.
null
2. 캡슐 홀더에 원하는 맛의 캡슐을 넣는다.
null
3. 캡슐 홀더 뒤에 있는 스위치로 물의 양을 조절해 나만의 커피를 완성한다.
null
null
탐구의 묘미가 있는 취미는 한번 빠지면 쉽게 헤어나오지 못한다. 턴테이블이 그렇다. 일본 특유의 장인 정신이 담긴 티악 턴테이블의 섬세함은 알면 알수록 감탄을 자아낸다. 소리에 오롯이 집중하기 위해 소리를 내는 아날로그 방법의 하나인 벨트 드라이브 방식을 적용한 것부터 눈에 띈다. 벨트가 돌아가며 회전할 때 발생하는 잡음을 흡수해 맑은 소리만 뽑아낸다. 아날로그 방식과 디지털 기술이 만난 접점은 의외의 곳에서 예측할 수 없을 때 튀어나온다. 대리석과 아크릴을 활용한 우아한 외모에 자꾸 들여다보게 되고 숨어 있는 기능을 알아갈수록 매료되고 만다. 165만원.
* unboxing
null
1. 투명한 먼지 커버는 탈부착이 가능하다.
null
2. 정밀하게 가공된 스핀과 아크릴 플래터 위에 LP판을 올린다.
null
3. 턴테이블 특유의 아날로그 사운드를 디지털 오디오로도 감상할 수 있다.
null
null
드론은 일석이조의 취미를 만들어주는 아이템이다. 드론으로 촬영한 영상의 아름다움에 빠지면 풍경 욕심이 생기고 이는 여행이라는 취미를 덤으로 안긴다. 가벼운 손놀림으로 한 편의 영화 같은 훌륭한 결과물을 얻어 동기부여가 되고 포기 확률도 낮다. 매빅2 프로는 전문가 영역이었던 드론 장비를 누구나 활용할 수 있게 제작해 드론계에 혁명을 가져온 매빅 시리즈에서 새롭게 출시한 모델이다. 현존하는 드론 중에서는 비행시간이 31분으로 가장 길다. 진화 과정에서 가장 우월해진 부분은 바로 화질. 2000만 화소로 색을 구현하며 빛에 따라 조리개 조절도 가능하다. 181만원.
* unboxing
null
1. 접이식 디자인으로 휴대용 파우치에 쏙 넣어 휴대가 가능하다.
null
2. 완전히 접었을 때 사이즈는 가로 약 9cm, 세로 21cm, 높이는 8cm.
null
3. 짐볼 보호대, 가드 등 다양한 액세서리도 함께 판매한다.
null
null
‘드로잉’이라는 낭만적인 취미는 생각보다 실천이 어렵다. 즐기는 시간보다 준비물을 사고 세팅하는 데 드는 에너지가 더 크기 때문이다. 이를 구현하는 가장 쉬운 방법은 기술의 도움을 받는 것이다. 이지 드로잉이라면 디지털 기기에 대한 부담을 버려도 좋다. 이름처럼 사용법이 아주 간단하다. 일단 컴퓨터와 함께 사용하는 디지털 기기 특유의 다난한 과정이 없다. USB로 연결만 하면 드라이브가 자동으로 생성되어 수월하게 시작할 수 있다. 펜 또한 사용 전 충전을 하지 않는다. 지우개와 브러시를 비롯해 10개의 기능 단축기가 태블릿에 부착된 점은 집중력을 높인다. 5만1500원.
* unboxing
null
1. 태블릿 패드, 펜, 펜 거치대, 사용설명서, 패드 보호필름, 펜촉 8개, 펜촉클립 1개가 들어 있다.
null
2. 별도의 프로그램 없이 USB 연결만으로 실행된다.
null
3. 8192 레벨의 압력, 5080lpi 해상도로 초보자도 부드럽고 정확하게 그림을 그릴 수 있다.
#싱글즈 #테크 #라이프 #취미 #커피 #싱글라이프 #카메라 #닌텐도 #드론 #라이카 #닌텐도스위치 #라이카M10 #디카 #디지털카메라 #하이브리드카메라 #네스카페돌체구스토 #돌체구스토 #인피니시마 #돌체구스토인피니시마 #캡슐커피 #턴테이블 #TN570 #음악감상 #DJI #매빅2프로 #이지드로잉 #태블릿 #타블렛 #펀샵 #티악
<싱글즈>의 모든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 복사, 재배포 등을 금합니다.
좋아요
목록보기


공유하기

닫기
  • 페이스북

  • 트위터

  • 밴드

  • URL복사

해당 페이지에 접근하기 위해서는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해당 페이지에 접근하기 위해서는
가 필요합니다.
나의 포인트 :

주소찾기

닫기
주소검색

동, 읍, 면, 기관, 학교 등의 이름을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