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GLES

메뉴
Search
마이페이지

Life2018.10.30

삼시 세 끼 집밥 맛집

밥과 반찬, 국으로 이루어진 든든한 집밥을 먹을 수 있는 맛집 6곳을 찾았다. 엄마가 차려준 밥상만큼이나 따뜻하고 맛나다.

null
null
null
위치ㅣ서울시 서초구 사평대로 205
영업시간ㅣ오전 11시~오후 10시
가격ㅣ한방보쌈 바비큐 1만1000원, 간장새우덮밥 1만2000원
문의ㅣ02-6282-3215
반포 파미에스테이션 상가에 위치한 모던한 한식당 무월식탁. 엄마가 집에서 차려주는 밥상처럼 제철 재료를 이용해 반찬과 밥, 국이 한 상 차림으로 나온다. 메인 메뉴는 보통 우리나라 사람이라면 대부분 좋아할 메뉴들을 선별해 구성하는데, 한방보쌈바비큐, 간장새우덮밥, 한돈제육볶음, 골동반(곤드레비빔밥), LA갈비, 낙지덮밥 등이다. 특히 한방보쌈바비큐는 기름기가 쏙 빠진 담백한 돼지고기 수육을 쌈에 싸서 먹을 수 있어 든든한 한 끼 식사로 인기다. 간장새우를 갓 지은 밥에 잘 비빈 뒤 김에 싸 먹는 간장새우덮밥 역시 베스트 메뉴. 손이 많이 가 집에서 좀처럼 만들기 어려운 간장새우를 간편하게 즐길 수 있어 찾는 사람들이 많다.
null
null
null
위치ㅣ서울시 종로구 종로 33
가격ㅣ무명밥상 1만원, 제철밥상 1만원
영업시간ㅣ오전 11시 30분~오후 9시 30분(일요일 휴무)
문의ㅣ02-2158-7917
네모난 트레이에 몇 가지 반찬과 밥, 국으로 이루어진 ‘집밥’ 한 상을 내는 집밥 맛집의 원조격인 곳. 허영만의 만화 [식객] 에피소드에서 아이디어를 얻어 식당을 만들었다고 한다. 별다른 반찬이 없어도 맛있는 밥을 추구하기 때문에 신경 써서 선별한 곡식을 이용해 밥을 짓는다. 또 건강한 제철 재료를 사용하는 것을 모토로 삼고 있어 철에 따라 신선한 재료를 사용해 국과 반찬을 만든다. 메뉴는 무명밥상, 제철밥상, 별미밥상, 건강밥상으로 구성되어 철에 따라 밥상의 구성이 달라진다. 그때그때 상태가 좋은 재료를 이용해 만들기 때문에 어떤 음식이 나올지 알 수가 없다. 엄마가 집에서 정성스럽게 가족을 위해 요리를 하듯 맛은 물론 건강에도 좋은 밥집이다.
null
null
null
위치ㅣ서울시 마포구 와우산로29가길 54-13
영업시간ㅣ오전 10시~오후 6시
가격ㅣ닭다리살 스테이크 정식 1만1000원, 양념 떡갈비 정식 1만1000원
문의ㅣ070-4154-0768
홍대 인근 골목 안쪽에 숨겨진 보석 같은 식당. 식당 내부가 워낙 아담하고 테이블이 적어 식사 시간에는 서둘러야 한다. 매일매일 그날의 메뉴가 바뀌는데, 메인 메뉴를 선택하면 국과 반찬이 정갈하게 한 상 차림으로 구성되어 나온다. 일본 가정식 느낌의 아기자기한 메뉴 구성과 정갈한 맛이 매력적인 곳이다. 메인 메뉴는 고루 인기가 많지만 부드럽게 잘 삶아진 돼지고기 수육 정식이나 삼겹살구이 정식, 삼계탕 등을 찾는 손님도 많다. 가게 인스타그램을 통해 그날의 메뉴를 미리 공지한다. 모든 음식은 포장이 가능하고 가격도 1000원 할인해준다.
null
null
null
위치ㅣ서울시 마포구 월드컵북로6길 26
영업시간ㅣ오전 11시 30분~오후 3시 30분, 오후 5시 30분~9시 30분
가격ㅣ메뉴에 따라 변동
문의ㅣ02-322-9605
음식 솜씨 좋기로 유명한 어머니의 레시피를 이어받아 오픈한 식당. 메뉴는 월~목, 금~일 간격으로 변경되고 제철 식재료를 최대한 이용한 음식들을 선보인다. 화려한 음식보다는 소박하지만 정성 가득한 엄마가 차려주는 집밥 같은 음식이라는 느낌을 받을 수 있다. 각 재료의 원산지를 메뉴판에 자세하게 소개하는 등 신선한 재료를 사용하려는 모습이 인상적이다. 가령 서해산 조개, 포항 문어, 부안 곰소 저염 명란, 지리산 매실효소 등 좋은 재료를 사용해 믿고 먹을 수 있는 곳이다. 밑반찬과 양념에 들어가는 재료들은 국산을 고집하고, 된장이나 김치 등은 어머니가 직접 담근 것을 사용한다. 8월에는 닭고기 해물전골과 소고기 해파리냉채, 소 살치살구이와 건강 잡곡솥밥, 문어 + 소 사태 + 김치 삼합솥밥 등 이름만 들어도 건강함이 느껴지는 식단들이 가득했다. 모든 메뉴에는 솥밥이 제공되기 때문에 주문을 하면 요리시간이 꽤 길다. 갓 지은 따끈한 솥밥을 맛보기 위해 인내심을 발휘하는 것이 좋겠다.
null
null
null
위치ㅣ서울시 용산구 이태원로55가길 26-5
영업시간ㅣ오전 11시 30분~오후 3시 30분, 오후 5시 30분~10시(월요일 휴무)
가격ㅣ미국산 블랙 앵거스 LA갈비구이 3만원, 묵은지 볶음밥 1만1000원
문의ㅣ02-792-2022
가게 이름만 보면 이곳이 가정식 백반을 먹을 수 있는 곳이라고 생각하기 쉽지 않다. 이태원 뒷골목 한적한 주택가에 자리 잡은 파르크는 카페처럼 모던한 공간에서 깔끔한 가정식을 즐길 수 있는 곳이다. 이곳의 메뉴는 오늘의 점심상 한 가지다. 육류와 해산물, 채소 혹은 볶음밥으로 이루어진 메인 메뉴 가운데 하나를 주문하면 밥과 국, 밑반찬이 함께 나온다. 여기에 잡채나 달걀프라이, 젓갈 3종처럼 단품 반찬들을 추가로 주문할 수 있다. 좀더 푸짐하게 즐기고 싶다면 국내산 송이와 더덕구이, 등갈비구이, 오이냉국과 미니샐러드, 미니 젓갈 3종 세트, 3가지 반찬 등으로 구성된 세트도 선택할 수 있다. 워낙 인기가 많은 곳이라 식사 시간에 방문하면 기다릴 각오를 하는 것이 좋다.
null
null
null
위치ㅣ서울시 마포구 잔다리로6길 34-5
영업시간ㅣ오전 11시 30분~오후 3시, 오후 4시~10시 30분
가격ㅣ고추장불백 정식 7900원, 간장불백 정식 7900원
문의ㅣ02-322-2827
홍대 인근에는 식당이 많지만 엄마가 지어준 집밥처럼 부담 없이 먹을 수 있는 집밥 식당이 많지 않다. 미나리식당은 가성비 좋은 한 끼 식사를 즐기기에 좋은 곳이다. 소박하지만 한 끼 식사를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알찬 구성으로 단골들의 발길이 끊이질 않는다. 추천 메뉴는 한국인이라면 누구나 좋아할 만한 고추장 불고기와 간장 불고기 정식. 적당히 매콤하면서도 개운한 고추장 불고기를 따끈한 쌀밥과 함께 쌈채소에 싸서 먹으면 그 맛이 일품이다. 집에서 먹는 듯 양도 푸짐해 더욱 만족스럽다. 큼직한 고등어를 노릇하고 바삭하게 구워낸 고등어구이 정식과 김치찌개 정식, 간장보쌈 정식 등의 메뉴가 준비되어 있고, 막걸리 등 주류도 판매한다.
#싱글즈 #맛집 #라이프 #홍대 #이태원 #싱글라이프 #밥집 #집밥 #종로 #마포 #홍대앞 #무월식탁 #파미에스테이션 #반포동 #무명식당 #도시락집미미 #오우 #파르크 #한남오거리 #미나리식당
<싱글즈>의 모든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 복사, 재배포 등을 금합니다.
좋아요
목록보기


공유하기

닫기
  • 페이스북

  • 트위터

  • 밴드

  • URL복사

해당 페이지에 접근하기 위해서는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해당 페이지에 접근하기 위해서는
가 필요합니다.
나의 포인트 :

주소찾기

닫기
주소검색

동, 읍, 면, 기관, 학교 등의 이름을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