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GLES

메뉴
Search
마이페이지

Life2019.01.28

일본, 태국, 이탈리아의 식탁

떠나지 못하는 헛헛한 마음을 달래줄 그 여행지, 소울 푸드.

null
null
라멘의 맛은 국물로 기억된다. 컵라멘으로 진한 국물 맛을 내고 싶다면 수프의 베이스 재료를 확인하자. 수프와 함께 국물을 내는 과정에서 원재료를 토핑으로 첨가하면 국물의 감칠맛과 풍미가 확 살아난다.
null
재료
컵라멘 1개, 돼지고기 100g, 반숙 달걀 1개, 다진 마늘 1/2큰술, 파채 1줌, 옥수수 통조림 1큰술, 구운 김 3×5cm 2장, 소금·후춧가루 약간씩, 올리브오일 적당량
만드는 법
1. 중간 불로 달군 팬에 올리브오일을 두르고 돼지고기와 다진 마늘을 넣어 볶는다. 소금과 후춧가루로 간을 한다.
2. 돼지고기가 익으면 라멘 용기의 표기까지 물을 계량해 붓고 수프를 넣어 육수를 낸다.
3. 육수가 끓어오르면 면을 넣어 익힌다.
4. 면이 익으면 그릇에 옮겨 담은 후 파채와 옥수수, 반숙 달걀, 김을 얹어 완성한다.
null
null
피시소스 향이 코를 찌르고 눈으로 먼저 맛보는 팟타이는 재료의 시각적 재미를 포기할 수 없다. 큼지막한 새우와 달걀, 쪽파와 같이 색이 있는 재료를 더할수록 현지 느낌이 살아나는 이유다. 디네 팟타이의 경우 소스 양이 넉넉해 여러 재료를 첨가해도 맛과 간이 쉽게 변하지 않는다.
null
재료
팟타이 키트 1개, 칵테일 새우 5마리, 숙주 1줌, 달걀 1개, 쪽파 2줄, 레몬 1/4개, 올리브오일 적당량
만드는 법
1. 팟타이 면을 끓는 물에 4분간 삶아낸 뒤 체에 밭쳐 물기를 제거한다.
2. 달걀은 휘휘 저어 풀어준다.
3. 달군 팬 위에 올리브오일을 두르고 칵테일 새우를 넣어 1분간 볶다 달걀을 넣어 스크램블을 만든다.
4. 삶은 팟타이 면을 넣고 키트의 소스를 부어 면이 투명해질 때까지 볶는다.
5. 숙주를 넣어 숨이 죽을 때까지 볶은 후 쪽파와 레몬즙을 뿌려 완성한다.
null
null
스파게티는 어떤 소스를 더하느냐에 따라 기억할 수 있는 국가가 달라진다. 전형적인 재료가 아닌 각 나라의 식재료를 적극 활용하기 때문이다. 유럽에서 맛본 파스타 맛의 주역은 치즈다. 과하다 싶을 정도로 듬뿍 뿌려야 한국식 스파게티의 굴레에서 벗어날 수 있다.
null
재료
레토르트 파스타 1봉지, 파르메산 치즈 약간, 바질잎 약간, 바게트 1/2개
만드는 법
1. 파스타 위에 소스를 붓고 전자레인지에 2분간 돌린다.
2. 파르메산 치즈를 그레이터로 갈아 듬뿍 올린 후 바질잎을 얹는다.
3. 바게트를 얇게 썬 뒤 파스타와 곁들여 완성한다.
#여행 #싱글즈 #라멘 #푸드 #일본 #라이프 #이탈리아 #파스타 #여행지 #쿠킹 #태국 #여행지식탁 #여행먹거리 #여행음식 #팟타이 #스파게티
<싱글즈>의 모든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 복사, 재배포 등을 금합니다.
좋아요
목록보기


공유하기

닫기
  • 페이스북

  • 트위터

  • 밴드

  • URL복사

해당 페이지에 접근하기 위해서는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해당 페이지에 접근하기 위해서는
가 필요합니다.
나의 포인트 :

주소찾기

닫기
주소검색

동, 읍, 면, 기관, 학교 등의 이름을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