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GLES

메뉴
Search
마이페이지

Life2019.02.13

카카오 초콜릿과 어울리는 위스키는?

달콤한 초콜릿에 위스키를 끼얹으면, 뜻밖의 즐거움이 피어오른다.

null
null
지난해 5월 에드링턴 그룹이 글렌로티스의 소유권을 인수한 다음 선보인 솔레오 컬렉션은 셰리 향을 더한 풍부한 과일 향이 특징이다. 네 종류의 솔레오 컬렉션 중 위스키 메이커스 컷은 오크통에 처음 담긴 숙성 원액인 퍼스트필만을 사용하여 셰리 오크통의 신선함을 그대로 머금은 진귀한 모델이다. 동글동글한 병과 색색의 라벨은 특별한 날 [사진발]또한 제대로 받는다.
null
null
버번 캐스크에서 10년간 숙성하고 추가 숙성 과정을 통해 특별한 위스키를 완성하는 제조 방법은 글렌모렌지가 고수하는 제조법이다. 스페인산 셰리 캐스크에서 2년의 추가 숙성 시간을 견딘 라산타는 스페인산 셰리의 특징 중 하나인 달큰함이 지배적이다. 여기에 카카오 맛에 변주할 수 있는 헤이즐넛, 오렌지, 캐러멜, 건포도 향이 이어져 여러 맛의 초콜릿을 먹은 듯 즐기는 재미가 쏠쏠하다.
null
null
발렌타인이 200년 만에 선보인 싱글몰트 라인은 그간 발렌타인의 우아한 풍미를 책임지던 핵심 몰트를 집중적으로 발전시킨 제품이다. 그중 글렌토커스는 열대 과일 시트러스 향이 입속에서 화끈하게 피어난다. 영롱한 골드빛을 담은 청순한 하늘색 라벨에서 느껴지는 상큼함을 담은 발렌타인 글렌토커스는 과하다 싶을 정도의 산미와 쓴맛을 가진 초콜릿과도 조화롭게 어울린다.
null
null
스무스 17은 트렌드를 반영해 35도까지 도수를 낮췄다. 다음 날 출근 걱정도 조금 내려놓을 수 있고, 몰아치는 일 때문에 제대로 준비하지 못했다면 마트에 달려가 쉽게 구할 수 있을 정도로 접근성도 훌륭하다. 카카오와 안정된 궁합을 자랑하는 바닐라 향이 초콜릿의 순수한 달콤함에 잘 녹아든다. 손쉽게 격식을 차리고 싶은 날 구원투수와도 같은 존재다.
#싱글즈 #푸드 #라이프 #초콜릿 #술 #쿠킹 #위스키 #발렌타인 #카카오 #글렌로시스위스키 #메이커스컷 #글렌모렌지라산타 #스무스17 #발렌타인글렌토커스 #발렌타인15년산 #음식궁합
<싱글즈>의 모든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 복사, 재배포 등을 금합니다.
좋아요
목록보기


공유하기

닫기
  • 페이스북

  • 트위터

  • 밴드

  • URL복사

해당 페이지에 접근하기 위해서는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해당 페이지에 접근하기 위해서는
가 필요합니다.
나의 포인트 :

주소찾기

닫기
주소검색

동, 읍, 면, 기관, 학교 등의 이름을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