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GLES

메뉴
Search
마이페이지

Life2019.02.15

우리 댕댕이 건강은 내가 지킨다.

우리 댕댕이 건강은 내가 지킨다. 상황별로 알아보는 반려동물 건강 관리 방법.

null
미세먼지는 인체에도 유해할 뿐만 아니라 반려동물에게도 해롭다. 반려동물의 호흡기에 여러가지 염증을 유발할 수 있으며, 심하면 피부질환, 결막염 등에 걸릴 수 있기 때문이다. 미세먼지가 심한 날엔 산책을 최대한 자제하는 게 좋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반려동물의 슬픈 눈빛에 이끌려 산책을 나오게 됐다면, 후속 관리법을 알려주겠다.
null
null
1. 털에 묻은 미세먼지를 제거할 것
반려동물과 산책 후 집에 돌아온 뒤 꼭 샤워를 시키자. 털에 묻은 미세먼지는 반드시 제거해줘야 하기 때문이다. 특히나 샤워 전 반려동물이 자신의 털을 핥으려고 할 경우에는 제지가 필요하다.

2. 면역력을 길러주는 간식을 줄 것
비타민과 항상화제를 포함한 음식을 주면 미세먼지로 인해 쌓인 체내 세포의 스트레스를 경감시킬 수 있다. 또한, 적당량의 꿀을 물에 타서 주는 것도 좋다.

3. 안구 건강에 신경쓸 것
미세먼지는 반려동물의 눈 건강에도 악영향을 미친다. 동물병원에서 구할 수 있는 전용 인공눈물로 각막과 결막을 깨끗하게 닦아주자.
null
반려동물과 함께 차에 탔을 때, 갑자기 불안 증세를 보이거나 얼어붙는 모습을 볼 수 있다. 더 심하면 구토와 같은 과도한 증상도 나타난다. 반려동물의 멀미를 방지하기 위해서는 전문가를 찾아가 신경 및 행동 검사를 통해 치료받는 것이 가장 베스트다. 혹 그럴만한 시간과 여건이 안 된다면, 혼자서도 케어할 수 있는 몇 가지 방법을 참고해보자.
null
null
1. 차에 타기 전, 반려동물에게 음식을 주지 말 것
음식을 먹고 차에 타면 속이 안 좋아지는 것처럼, 반려동물도 똑같은 증세를 겪는다. 최대한 차에 타기 전엔 반려동물의 음식 섭취를 자제하자.

2. 차량 내부의 온도를 시원하게 유지할 것
내부 온도는 높은 것보다 낮게 유지하고, 창문을 열어 바람이 통하도록 하자.

3. 케이지, 안전벨트와 같은 아이템을 사용할 것
반려동물의 시선이 창문 밖보다는 주인이 있는 앞쪽을 바라보도록 위치시키고, 케이지나 캐리어가 흔들리지 않도록 안전벨트 등으로 단단히 고정해준 뒤, 반려동물이 좋아하는 장난감을 넣어주자.
null
반려동물도 사람처럼 면역력이 쉽게 떨어져 매서운 추위에 오래 시달리면 저체온증이나 동상에 걸릴 수 있다. 차가운 피부와 털, 호흡 곤란, 몸의 떨림 등의 증상이 나타난다면, 반려동물의 저체온증을 의심해보고, 아래 방법으로 응급처치해볼 것.
null
null
1. 몸이 젖었다면 즉시 말려줄 것
반려동물의 털이 축축하게 젖어있다면 드라이기를 사용해 즉시 말려주자. 주변에 난로가 있다면 반려동물 곁에 둬 체온을 올려야 한다.

2. 더운물이 담긴 물병을 수건으로 감싸 배에 댈 것
더운물이 담긴 물병을 수건으로 감싸 반려동물의 배에 갖다 대면 빠른 시간 내에 몸의 온도를 높일 수 있다. 단, 물병은 꼭 수건으로 감싸야 한다.

3. 증상이 해소되지 않으면 동물병원을 방문할 것
위의 같은 응급처치 후에도 체온이 오르지 않고 증상이 해소되지 않는다면 동물병원으로 가서 전문가의 처방을 받아보자.
null
반려동물을 쓰다듬다가 정전기가 일어나 화들짝 놀라는 경우가 심심찮게 발생한다. 이때 반려동물의 눈, 코, 귀에 정전기가 튀면 불쾌감에 공격성을 발휘할 수 있다. 정전기를 예방하기 위한 몇 가지 방법을 소개한다.
null
null
1. 적정 습도 유지할 것
정전기를 줄이려면 습도 관리가 기본. 가습기를 틀어 습도를 50~60%를 유지하거나 젖은 수건을 널어두자. 혹은 뚜껑 없는 어항을 설치하거나 식물을 키우는 방법도 고려해볼 것.

2. 미지근한 물로 목욕해줄 것
따뜻한 물로만 목욕을 시킬 경우, 털이 건조해질 수 있다. 아무리 추워도 미지근한 물로 목욕시켜야 정전기를 줄이는 데 효과를 볼 수 있다. 보습 샴푸, 컨디셔너를 사용하는 것도 추천한다.

3. 반려동물용품 세탁 시 식초를 사용할 것
반려동물이 쓰는 방석, 담요, 이불 등을 빨 때 식초를 한두 방울 넣으면 정전기가 덜 생긴다.
#반려견 #반려동물 #고양이 #반려묘 #미세먼지 #강아지 #펫 #애완견 #펫케어 #강아지건강 #애완묘 #동물건강 #멀미증세
<싱글즈>의 모든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 복사, 재배포 등을 금합니다.
좋아요
목록보기


공유하기

닫기
  • 페이스북

  • 트위터

  • 밴드

  • URL복사

해당 페이지에 접근하기 위해서는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해당 페이지에 접근하기 위해서는
가 필요합니다.
나의 포인트 :

주소찾기

닫기
주소검색

동, 읍, 면, 기관, 학교 등의 이름을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