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GLES

메뉴
Search
마이페이지

Life2019.03.28

잘 먹고 잘 사는 사람들의 상차림 엿보기

자신만의 신념으로 혼밥 콘텐츠를 생산하는 인플루언서 3인의 혼밥 테이블을 엿봤다.

null
최근 [퇴근 후 한 잔]을 출간한 저자. 평소 즐기는 반주 요리를 꽉꽉 눌러 담은 책이다. 다양한 콘텐츠로 유튜브에서도 사랑받고 있는 혼밥러.
null
SIMPLE RECIPE 게살 샌드위치
재료 두꺼운 식빵 2조각, 게살, 양파 1/4개, 셀러리 1/4대, 레몬즙 1큰술, 마요네즈 2~3큰술, 소금·후추·버터 샐러드 채소 약간씩
만드는 법
1. 빵은 가운데 칼집을 깊숙이 낸다.
2. 양파와 셀러리를 잘게 썬다.
3. 물기를 최대한 짠 게살에 양파, 셀러리, 레몬즙, 마요네즈, 소금, 후추를 넣고 섞는다.
4. 중간 불의 팬에 버터를 녹이고 빵을 앞뒤로 노릇하게 굽는다.
5. 구운 빵에 샐러드 채소와 ③의 게살을 채운다.
● 한 끼를 차리는 데 든 비용은? 5000원에서 1만원까지. ● 식기, 식재료를 주로 구입하는 곳은? 식재료는 이마트 쓱배송과 마켓컬리, 쿠팡 직구로 구입하는 편. 특히 마켓컬리에서는 허브와 치즈를 자주 구입하고, 쿠팡 직구는 구하기 힘든 외국 식자재를 구입할 수 있어서 애용한다. 그릇은 자라홈. 이국적인 패턴과 다양한 식기를 합리적인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 ● 대략적인 칼로리는? 400~600kcal 선. 빵의 종류가 중요하다. ● 식사를 준비하는 데 걸린 시간은? 15~20분 정도. ● 음식 사진을 찍을 때 고심하는 것은? 심플한 배경. 음식이 돋보여야 하기 때문에 주로 화이트 배경이나 화이트 식기를 활용해서 기록한다. ● 내 혼밥상에 반드시 있는 것은? 샌드위치와 파스타. 내가 원하는 빵과 면을 고르고, 속재료를 선택할 수 있어서 좋다. 정해진 레시피 없이 자유롭게 할 수 있어서 만드는 재미, 먹는 재미 모두 있다.
null
[티니맘의 작은텃밭]을 쓴 도시농부이자 푸드 에세이 <소박하고 다정한>의 저자. 자연과 핸드메이드를 사랑하는 혼밥러.
null
SIMPLE RECIPE 한라봉 주꾸미 무침
재료 주꾸미 250g, 한라봉 1/2개, 당근 20g, 양파 50g, 쪽파 2줄기, 볶은 깨 약간 양념장 설탕 1큰술, 고운 고춧가루 1작은술, 다진 마늘·매실액 1/2큰술씩, 식초 1½큰술, 참치액·참기름 2작은술씩, 고추장 3큰술
만드는 법
1. 양념장 재료를 모두 섞어 만든다.
2. 주꾸미를 깨끗하게 씻은 다음 가위로 내장과 눈알을 제거한다.
3. 먹기 좋은 크기로 자른 주꾸미를 끓는 물에 살짝 데친 후 체에 밭쳐둔다.
4. 한라봉은 가로로 0.8cm 두께로 썬 다음 껍질을 벗기고 먹기 좋은 크기로 썬다.
5. 양파와 당근은 채썰고, 쪽파는 2.5cm 길이로 썬다. 6데친 주꾸미에 무침 양념을 넣고 먼저 버무린다.
7. ⑥에 채소, 한라봉과 남은 무침 양념을 모두 넣고 무친 뒤 볶은 깨를 뿌린다.
● 한 끼를 차리는 데 든 비용은? 주꾸미 6950원, 바지락살 2410원. ● 식기, 식재료를 주로 구입하는 곳은? 그릇은 도예공방 담다(blog.daum.net/damda08), 쿠진(@cusine1), 가마가텅빈날(@kongcongssi)에서 구입. ● 대략적인 칼로리는? 모름. ● 식사를 준비하는 데 걸린 시간은? 30~40분. ● 음식 사진을 찍을 때 중요한 것은? 자연광 아래에서 촬영할 것. 형광등 아래에서 찍으면 음식이 맛 없어 보인다. ● 내 혼밥 상에 반드시 있는 것은? 싱싱하면서 영양가가 높은 제철 음식과 계절과 추억을 오롯이 취하는 느낌이 드는 저장식.
null
집에서 만드는 요리로 건강밥상 콘텐츠를 만든다. 완성된 사진은 물론 요리 레시피 영상까지 혼자 해낸다. 알찬 홈쿡 정보를 얻고 싶다면 꼭 팔로잉해야 할 혼밥러.
null
SIMPLE RECIPE 연어구이
재료 연어 1조각, 식용유·소금·후추 약간씩
만드는 법
1. 달궈진 팬에 기름을 두르고 연어를 굽는다.
2. 소금, 후추로 간을 한 후 노릇노릇 굽는다.
SIMPLE RECIPE 바지락부추탕
재료 바지락 1봉지, 멸치육수 300ml, 부추 1/2단, 소금 약간
만드는 법
1. 소분해둔 멸치육수를 냄비에 담아 끓이다 해감한 바지락을 넣고 한소끔 더 끓인다.
2. 소금으로 간하고, 먹기 좋은 크기로 썬 부추를 넣고 불을 끈다.
SIMPLE RECIPE 알배추절임
재료 알배추 1개, 식초·매실액·페퍼론치노 적당량씩
만드는 법
1. 소금에 절인 알배추를 꼭 짜서 먹기 좋은 크기로 썬다.
2. 식초, 매실액, 페퍼론치노를 넣고 무친다.
SIMPLE RECIPE 닭가슴살 아보카도 샐러드
재료 아보카도 1개, 닭가슴살 200g, 어린잎 채소·견과류·오리엔탈 드레싱 약간씩
만드는 법
1. 씨를 제거한 아보카도를 먹기 좋게 썬다.
2. 슬라이스한 아보카도에 어린잎 채소와 익힌 닭가슴살, 견과류를 넣고 오리엔탈 드레싱을 곁들여 먹는다.
#싱글즈 #푸드 #요리 #라이프 #레시피 #혼밥 #쿠킹 #혼밥레시피 #혼밥식탁
<싱글즈>의 모든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 복사, 재배포 등을 금합니다.
좋아요
목록보기


공유하기

닫기
  • 페이스북

  • 트위터

  • 밴드

  • URL복사

해당 페이지에 접근하기 위해서는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해당 페이지에 접근하기 위해서는
가 필요합니다.
나의 포인트 :

주소찾기

닫기
주소검색

동, 읍, 면, 기관, 학교 등의 이름을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