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GLES

메뉴
Search
마이페이지

Life2019.05.17

진짜 멋쟁이들을 위한 친환경 패션, 로베코

베를린 사람들의 무해한 쇼핑을 책임지는 곳.

null
null
위치ㅣSonntagstrasse 29, 10245 Berlin
문의ㅣ+49 30-49084833
웹사이트ㅣwww.loveco-shop.de
세련된 베를리너들 사이에서 죄의식 없이 즐거운 쇼핑을 할 수 있는 패션 편집숍으로 각광 받고 있다. 친환경 패션도 세련되고 멋스러울 수 있다는 사실을 증명하고 싶었던 오너의 바람으로 탄생한 곳이다. 오너인 크리스티나 빌레는 대학에서 섬유와 의류학을 전공하면서 지속 가능한 섬유 생산에 관심을 가지게 됐다고. 그녀는 졸업 이후 그린피스의 디톡스 캠페인에 참여하면서 친환경 패션 레이블과 오랜 세월 관계를 맺고 경험을 쌓아오다가, 비건 관점으로 쇼핑할 스토어가 현저히 적음을 깨닫고 로베코(loveco)를 오픈하게 됐다. 단돈 15유로의 티셔츠부터 드레스에 이르기까지 친환경 생산을 인증 받은 50여 종의 에코 패션 제품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null
null
Q 로베코가 일반 패션 편집매장과 다른 차별점은?
에코, 페어, 비건 세 가지 관점 모두 균등하게 비중을 두고 매장을 운영한다. 입점하는 각 브랜드는 모두 해당 인증 마크를 가지고 있다.
null
null
Q 베를린의 친환경, 에코라이프 문화는 어떤가.
친환경에 관심을 가지고 일상생활에서 실행에 옮기는 이들이 점차 많아지고 있다. 특히 비건 패션 분야에서 독일은 유럽에서도 모범이 되고 있고, 많은 브랜드가 이러한 추세에 부응하고 있다. 앞으로 더 많은 패션 브랜드들이 참여하며 친환경 패션분야의 전망이 밝으리라 기대한다.
null
null
Q 의류 판매 외에 환경을 위해 실천하는 운영 방침이 있다면.
매장 내 전기시설은 녹색 에너지로 얻은 전력을 사용한다. 또한 리사이클 재료로 만들어진 포장상자를 이용하고, 반환되는 상자는 재사용하고 있다. 가게 인테리어에 쓰인 가구들도 모두 빈티지 제품을 재활용한 것이다.
null
#싱글즈 #그린라이프 #베를린 #라이프 #싱글라이프 #레스플래스틱 #제로플라스틱 #노플래스틱 #로베코
<싱글즈>의 모든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 복사, 재배포 등을 금합니다.
좋아요
목록보기


공유하기

닫기
  • 페이스북

  • 트위터

  • 밴드

  • URL복사

해당 페이지에 접근하기 위해서는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해당 페이지에 접근하기 위해서는
가 필요합니다.
나의 포인트 :

주소찾기

닫기
주소검색

동, 읍, 면, 기관, 학교 등의 이름을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