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GLES

메뉴
Search
마이페이지

Life2019.05.29

출근 시간, 순삭 컷툰

장장 1시간 반 에디터의 출근길 웃음을 책임지는 인스타그램 컷툰 채널을 소개한다.


@321bboom
null
이미지 출처 : 뿜작가 인스타그램 @321bboom
‘뿜작가’라는 이름처럼 보자마자 뿜어버리게 되는 그림 스타일에 꽂혔다. 캐릭터 자체에 웃음 요소가 충분한데 특유의 센스로 이야기에 개그 코드까지 더해진다. 자신의 일상을 그린 ‘일상공감’툰으로 인기를 얻기 시작했고, 이후 캐릭터가 카카오톡 이모티콘까지 출시할 정도로 큰 사랑을 받았다. 최근에는 다양한 브랜드와 컬래버레이션 한 웹툰을 선보이는데 광고인 걸 알면서도 자꾸 보고 싶을 만큼 웃기다.

@redant.kr
null
이미지 출처 : 불개미상회 인스타그램 @redant.kr
불개미상회의 툰을 보고 있으면 출근길부터 괜히 속 시원하다. 구호처럼 등장하는 명언의 한 줄과 촌철살인 해석은 까스활명수 한 병을 원샷한 것만큼의 개운함을 선사한다. 사장님부터 막내 직원까지 회사 구성원이라면 누구나 느끼는 기분과 감정, 불합리함을 재치 있게 표현한 덕분이다. 지나치게 자조적이지 않아 직장을 주제로 한 이런 류의 만화에서 받기 쉬운 피로가 없어서 꾸준히 구독하고 있다.

@yoonee3326
null
이미지 출처 : 유니유니 인스타그램 @yoonee3326
취업 준비생의 입장에서 펼치는 짠내나는 웃음 창고. ‘쓰러지는 멘탈을 잡는 게 일상인 하이퍼리얼리즘 취준 일기’라고 소개할 만큼 걱정과 고민 많은 캐릭터의 일상이 낯설지 않다. 누구나 가지고 있지만 꽁꽁 감추고 싶은 소심한 순간을 가감 없이 보여주는 컷툰은 “어머, 이건 내 얘기”라는 소리 없는 아우성이 절로 나온다. 최근 그간의 작업과 미공개 만화를 모아 <취준생 일기>라는 제목의 책을 출간했다.

@yuchongchong_
null
이미지 출처 : 유총총 인스타그램 @yuchongchong_
매일 아침, 죽어버린 연애 세포를 하나씩 깨워주고 있는 컷툰. 유총총과 그의 우직하고 섬세한 남편의 일상을 그린다. 연애부터 결혼까지 매일 한 회씩 풀리는 그들의 에피소드를 읽고 있으면 세상에 단 한 명 내 짝이 있다는 사실이 이렇게까지 행복한 일인가 부러워진다. 연인과 부부 사이에서 있을 수 있는 갈등조차 사랑스럽게 풀어내는 재주를 지닌 작가의 그림에 지옥 같은 지하철에서도 마음에 순풍이 분다. 에피소드와 함께 직접 촬영해 올리는 영상과 사진을 감상하는 재미 또한 쏠쏠하다.

@jitotoon
null
이미지 출처 : 지토툰 인스타그램 @jitotoon
회사에 다니고 있는 현직 직장인의 일상툰. 사소하고 사소한 생활을 묘사하는데 입담 좋은 친구의 이야기를 듣고 있는 것 같아 마음이 편안해진다. 남다를 것 없는 일상이지만 귀여운 선 일러스트와 캐릭터는 나도 모르게 입가에 웃음이 피어 오른다. (같은 직장으로서 지토툰 작가의 성실과 부지런함에 박수를 보낸다!)
#SNS #웹툰 #만화 #출근 #인스타그램 #컷툰 #키덜트
<싱글즈>의 모든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 복사, 재배포 등을 금합니다.
좋아요
목록보기


공유하기

닫기
  • 페이스북

  • 트위터

  • 밴드

  • URL복사

해당 페이지에 접근하기 위해서는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해당 페이지에 접근하기 위해서는
가 필요합니다.
나의 포인트 :

주소찾기

닫기
주소검색

동, 읍, 면, 기관, 학교 등의 이름을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