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GLES

메뉴
Search
마이페이지

Life2019.07.25

상상 이상의 수입

막연히 ‘많겠지’ 했던 유튜버들의 리얼한 수입을 공개한다. 전직의 꿈이 격렬히 꿈틀거린다.

최근 강남의 95억 건물을 매입한 것으로 화제가 된 유튜버. 6살 보람이의 가족들이 함께 운영하는 회사로 ‘보람튜브’의 월 광고 수익은 지난 4월 국회에서 열린 한 토론회에서 노영희 변호사가 밝힌 자료 기준 약 37억으로 알려져 있다. 일상을 기록한 브이로그가 1750만명 장난감 리뷰를 하는 채널은 1350만명의 구독자를 가진 덕분에 광고 수입도 어마어마하다. 국내 최대 유튜브 채널답게 한국 유튜브 채널 중 광고 수익 1위를 달리고 있다.
최근 직장인들을 혹하게 하는 직원 공개 모집 공고를 올린 허팝. 그가 제시한 근무 환경은 기본급 4200만원을 시작으로 야근 시 1.5배 수당 지급, 구독자 500만명 돌파 시 1천만원의 상여금과 연말 추가 보너스가 지급된다. 영상 편집자 2명과 촬영 직원 1명을 동시에 추가로 모집하는 그의 연봉은 2017년 기준 12억이다.
대한민국 최초로 구독자 1000만 명을 넘어 유튜브로부터 다이아몬드 버튼을 받은 유튜버. 국내외 가수의 노래를 커버하는 영상을 콘텐츠로 구성한다.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화제가 되어 압도적인 구독자 수를 자랑하는 만큼 매 영상마다 억단위의 조회수가 기록된다. 소셜 블레이드가 추정한 그녀의 연간 수입은 최대 32억이다.
뷰티 유튜버계의 선구자적 역할을 하는 씬님의 수익은 정확히 예측 불가능하다. 지난해 <랜선 라이프>에서 2017년 기준 수익은 12억이라고 직접 밝지만 각종 행사와 브랜드와의 협업 등 오프라인에서 그녀의 활동까지 합치면 수입은 훨씬 많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런 활발한 활동 덕분에 최근 한 설문 조사에서 뷰티 분야에서 수입이 가장 많을 것으로 예상되는 유튜버 1위에 선정되기도 했다.
이미지 출처 : 유튜브 보람튜브 브이로그 화면 캡처
#브랜드 #크리에이터 #유튜버 #씬님 #유튜브 #제이플라 #허팝 #보람튜브 #억대연봉 #N잡러 #1인기업
<싱글즈>의 모든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 복사, 재배포 등을 금합니다.
좋아요
목록보기


공유하기

닫기
  • 페이스북

  • 트위터

  • 밴드

  • URL복사

해당 페이지에 접근하기 위해서는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해당 페이지에 접근하기 위해서는
가 필요합니다.
나의 포인트 :

주소찾기

닫기
주소검색

동, 읍, 면, 기관, 학교 등의 이름을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