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GLES

메뉴
Search
마이페이지

Life2019.08.12

아시겠어요? 아시겠냐고요

솔직하고 자기애 강한 유튜버 구도쉘리가 우리에게 던진 질문.

null
요즘 유튜브 채널에 빠졌다. 웬만한 드라마보다 재밌다. 최근 꽂힌 채널은 구도쉘리(Gudoshelley). 호주 멜버른에 거주하는 1991년생 한인 여성으로 약 31만 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스타 유튜버다. 그녀는 애초에 다이어트 일지를 기록할 목적으로 방송을 시작했지만, 아이러니하게도 스트레스성 폭식 영상을 더 많이 올린다. 10분 뒤에 출근해야 해서 시간이 없다면서도 가스레인지 앞에 서서 핵불닭볶음면 2개를 한 번에 끓여 먹는 영상은 무려 560만 건이 넘는 조회수를 기록했다. “다이어트에 실패한다느니, 살찐다느니, 자기합리화라느니 그런 말 다 사절이에요. 사절. 자기합리화는 다이어트가 절실한 사람들한테나 해당되는 말이고, 나는 다이어트가 절실하지 않아요. 아시겠어요? 아시겠냐고요.” 이 영상의 킬링 포인트는 라면을 먹는 것이 아니라, 상대방의 쓸데없는 간섭은 사양한다는 듯 똑 부러진 직설화법으로 자신의 감정과 가치관을 이야기하는 모습에 있다.
영상 출처 : youtube '구도 쉘리GudoShelley'
dou_ico

서점에서 파는 자기계발서 100권보다 구도쉘리 영상 한 편을 시청하는 것이 마인드 세팅에 훨씬 도움이 된다.
- 이원희(23세·대학생)
dod_ico
솔직히 처음에 그녀의 영상을 접하면 낯설고 불편할 수도 있다. 탱크톱 차림으로 뱃살을 당당하게 드러내거나, 제모를 하지 않은 겨드랑이를 노출한 채 침대에 누워 이야기를 하는 모습은 시선을 어디에 두어야 할지 몰라 당황스럽다. 아니나 다를까, ‘뚱뚱한데 무슨 자신감이냐’ 옷‘ 좀 제대로 입어라’라는 악플러들의 댓글이 달리기 시작했다. 그러자 구도쉘리는 자신을 비판하는 사람들에게 일침을 가했다. “나는 온전한 옷을 입고 있는데 왜 자꾸 옷을 입으라는 건가? 지금 이런 스타일의 패션은 호주에서는 아무 문제가 되지 않는다. 한국에서는 이런 옷을 안 입는건가? 못 입는 건가? 당신들이 보는 세상이 전부가 아니다. 그러니 그만 변태 취급하고, 그만 정신병자 취급하라.” 이상한 건 내가 아니라 당신들이라며, 오직 한국 사회에만 고착화된 여성성의 이미지와 문화적 차이에서 오는 편견, 선입견을 날카롭게 꼬집었다. 사람들이 구도쉘리에 열광하는 이유는 바로 여기에 있다. 내가 가진 모습 그대로를 인정하고 감정에 솔직하며 남의 시선을 신경 쓰지 않고 하고 싶은 대로 하는 자유로운 모습에 카타르시스와 대리 만족을 느끼는 것.
영상 출처 : youtube '구도 쉘리GudoShelley'
dou_ico

자신감에 찬 구도쉘리의 말투와 태도에서 대리만족과 해방감을 느낀다. 얼굴 예쁜 사람보다 자존감 높은 사람이 훨씬 매력적이라는 걸 깨닫게 됐다.
- 조우정(30세·회사원)
dod_ico
가끔씩 해외에 나가면 느껴지는 이상한 해방감이 있다. 여행지라서가 아니라 타인을 신경 쓰지 않는 분위기에서 오는 자유로움이다. 실제로 외국에서는 자기 몸을 보고 수치심을 느끼는 것을 보디 셰임(Body Shame)이라고 부르며, 이 보디 셰임이 곧 자존감과 연결된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타인에게 옷이 나 화장, 스타일 지적을 절대 하지 않는다. 그리고 외모가 그 사람의 인격이라고 생각하지도 않는다. 반면 한국은? 여자 아이돌이 공식석상에서 속옷을 착용하지 않은 것을 두고 하루 종일 인터넷상에서 ‘개인의 자유다’ ‘관종인가, 보기 민망하다’ 등의 갑론을박이 벌어진다. 그런 의미에서 구도쉘리의 센세이션은 의미가 있다. 아니 더 유명해졌으면 한다. 다름은 혐오가 아니다. 남의 시선을 의식해 억지로 꾸밀 필요도 없다. 사랑 받으려 애쓸 필요도 없고, 사랑 받기 위해 내 본모습을 숨길 필요도 없다. 나를 있는 그대로 사랑할 것. 모든 사람은 이 세상에서 유일무이한 존재니까.
#싱글즈 #라이프 #유튜버 #자존감 #싱글라이프 #유튜브 #마인드세팅 #내몸긍정 #구도쉘리 #호주구도쉘리 #구도쉘리유튜브 #아시겠어요
<싱글즈>의 모든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 복사, 재배포 등을 금합니다.
좋아요
목록보기


공유하기

닫기
  • 페이스북

  • 트위터

  • 밴드

  • URL복사

해당 페이지에 접근하기 위해서는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해당 페이지에 접근하기 위해서는
가 필요합니다.
나의 포인트 :

주소찾기

닫기
주소검색

동, 읍, 면, 기관, 학교 등의 이름을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