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GLES

메뉴
Search
마이페이지

Life2019.08.21

함께 요리하는 공유 주방

파리 최초의 공유 주방인 레 카미오뇌즈.

null
파리 최초의 공유 주방인 레 카미오뇌즈. 소규모 푸드트럭과 요식업 스타트업 기업들을 위해 최소 몇 시간에서부터 최대 한 달까지 주방을 대여해준다. 자체 설비로는 불가능한 규모의 행사를 준비하는 업체나 개인 프로젝트를 준비하는 셰프, 레스토랑 오픈을 꿈꾸는 창업자 등 전문적인 주방을 필요로 하는 사람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null
파리 남쪽과 북쪽에 각각 2개의 주방을 관리 운 중이며, 웹사이트나 SNS를 통해 연락하면 주방을 보여주고, 원하는 시간을 예약하면 사용할 수 있다. 공간 대여뿐만 아니라 파리 시내의 다양한 케이터링 파티의 호스팅으로 참여하면서 특별한 음식을 찾는 브랜드와 회사에 스타트업 레스토랑 업체들을 연결해주는 가교 역할을 하고 있다. 올해 말에는 공유 주방 1층에 레스토랑을 선보일 예정인데, 일반적인 레스토랑이 아닌 위층에서 요리한 음식을 바로 시식해볼 수 있는 공간으로 꾸 계획이다. 또한 소외된 이웃들과 음식을 공유할 자체 호스팅 방법도 고민하고 있다.

아나이스 타비 (오너)
null
Q 레 카미오뇌즈가 파리의 도시경제에 끼치는 영향은?
파리 내 다양한 소규모 푸드트럭과 레스토랑들이 우리의 주방을 거쳐갔고 성장했다. 요식업 스타트업의 촉매 역할을 하고 있다.
null
Q 여러 사람이 이용하는데 위생 문제는 어떻게 해결하나?
요리 외에 시설 관리나 청소는 모두 우리가 직접 한다. 국가에서 인증하는 청결 기준의 가장 높은 단계에 맞춰 관리한다. 또한 주방을 이용하는 업체나 사람들에게 사전에 위생 관련 교육을 하고 있고 관련 규정을 안내한 뒤 계약서를 작성한다.
null
Q 파리 공유경제 트렌드의 경향은 어떤가?
파리의 일상 속 다양한 분야에 새로운 공유경제 플랫폼들이 생겨나고 있다. 개인적으로 긍정적인 파리의 미래라고 생각한다. 최근에는 지하주차장을 개조해 만든 유기농 공유 농장을 관심 있게 지켜보고 있다.
null
문의 www.lescamionneuses.com
#싱글즈 #파리 #라이프 #공유경제 #공유가게 #공유플랫폼 #공유서비스 #공유주방 #레까미네오즈 #요식업스타트업 #파리공유경제
<싱글즈>의 모든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 복사, 재배포 등을 금합니다.
좋아요
목록보기


공유하기

닫기
  • 페이스북

  • 트위터

  • 밴드

  • URL복사

해당 페이지에 접근하기 위해서는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해당 페이지에 접근하기 위해서는
가 필요합니다.
나의 포인트 :

주소찾기

닫기
주소검색

동, 읍, 면, 기관, 학교 등의 이름을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