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GLES

메뉴
Search
마이페이지

Life2019.10.05

타지에 나선 당신을 위한 앱

교환학생, 워킹, 여행 등 해외에 나갈 일은 너무도 많다. 낯설고 외로운 타지 생활에서 당신의 충직한 반려가 될 애플리케이션.

null
타지에서 위급한 상황이 닥쳤을 때 가장 먼저 확인해야 할 앱. 외교부에서 제공하는 해외안전여행 애플리케이션이다. 위기 상황에 따른 대처 방법, 국가별 여행 경보단계, 해외여행 체크리스트 등의 정보가 정리돼 있다. 단순 정보만 있는 게 아니라 내 위치 찾기 기능, 국가별 대사관 및 사관의 전화번호와 공관 위치 등을 알려줘 유용하다. 한번 다운로드한 이후에는 오프라인에서도 사용 가능하므로 와이파이가 통하지 않는 환경에서도 문제없다.
null
처음 발을 들인 낯선 땅, 그 나라의 물가에 익숙해지려면 어느 정도의 시간이 필요하다. ‘쉬운 환율 계산기’는 간단하고 사용하기 쉬운 변환기 애플리케이션이다. 실시간 환율로 180개가 넘는 통화를 지원하며 오프라인 모드로도 사용할 수 있다. 자신이 원하는 통화를 선택해 개인 통화 목록을 꾸릴 수 있고, 22개의 통화를 동시에 변경 가능해 여러 국가를 오가는 유럽 여행 시에 특히 유용하다. 모든 통화에 해당 나라의 국기 이미지를 첨부해 직관적이다. 환율 변동을 그래프로 볼 수 있어 여행자뿐만 아니라 국내 금융 투자자들도 애용하는 앱.
null
아는 사람 하나 없는 낯선 땅에서 당신에게 가장 필요한 것은 친구. 어떻게 사람들과 어울려야 할지 모르겠다면 이 애플리케이션에 답이 있다. 당신이 속한 지역의 그룹과 이벤트 정보를 제공하는 Meetup은 독서 모임, 무료 요가 수업, 맛집 탐색 등 각종 관심사에 맞는 취미 생활 모임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앱 내에서 토론 및 메시지 기능을 이용할 수 있어 모임에 가기 전 구성원의 수질(?) 사전 검사도 할 수 있다. 물론 당신이 해외에서도 당찬 ‘인싸’라면 그룹을 만들고 이벤트를 공지해 취향에 맞는 사람들을 불러 모을 수도 있다.
null
타향살이를 경험한 사람들이 공통적으로 하는 말이 있다. 대중교통은 한국이 최고라고. 그만큼 해외의 대중교통은 어딜 가나 한국인을 경악하게 만드는 것 중 하나다. 구 맵스에만 의존했다가는 인터넷도 안 통하는, 어디서 갈아타야 할지도 모르겠는 지하철에서 충격에 빠지게 된다. City Rail Map은 인터넷이 잘 터지지 않는 해외 지하철에서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앱이다. 뉴욕, 런던, 베이징을 비롯한 총 59개 도시의 지하철 노선도를 담고 있으니 해외로 떠나기 전에 꼭 미리 받아두자.
#여행 #싱글즈 #해외여행 #라이프 #앱 #취향 #싱글라이프 #친구 #워킹 #파티 #지하철 #모임 #애플리케이션 #IT #교환학생 #환율 #와이파이 #여행자
<싱글즈>의 모든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 복사, 재배포 등을 금합니다.
좋아요
목록보기


공유하기

닫기
  • 페이스북

  • 트위터

  • 밴드

  • URL복사

해당 페이지에 접근하기 위해서는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해당 페이지에 접근하기 위해서는
가 필요합니다.
나의 포인트 :

주소찾기

닫기
주소검색

동, 읍, 면, 기관, 학교 등의 이름을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