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GLES

메뉴
Search
마이페이지

Life2019.11.04

시대의 초상

예술작품으로 한 시대와 역사를 조망하는 대규모 전시회.


매그넘 인 파리
null
혁명의 깃발이 세차게 나부낀 도시이자 전 세계에서 가난한 망명자의 신분으로 몰려들었던 예술가들이 터전을 잡고 세계 예술사에 한 획을 긋는 명작을 탄생시킨 매력적인 도시 파리. 앙리 카르티에 브레송, 로버트 카파, 마크 리부, 엘리어트 어윗, 마틴 파 등 매그넘 포토스 소속 작가 40여 명이포착한 파리의 풍경과 인물이 담긴 사진을 소개한다. 사진을 본다는 것은 사진 속 시간과 장소를 간접 경험하는 것과 같다. 그런 의미에서 세계 문화와 혁명의 수도이자 천의 얼굴로 불리는 프랑스 파리의 숨겨진 속살을 보다 가까이에서 확인할 수 있을 것.
기간 2020년 2월 9일까지
장소 예술의전당 한가람디자인미술관

광장 : 미술과 사회 1900~2019
null
올해로 개관 50주년을 맞이한 국립현대미술관이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을 맞아 의미 있는 대규모 기획전을 개최한다. 이름하여 <광장 : 미술과 사회 1900~2019>. 한국 미술의 연대기를 한 눈에 훑어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 19세기 개화기 말부터 2019년 현재에 이르는 한국 미술사에서 회화, 조각, 설치 등 장르를 아우르는 의미 있는 570여 작품을 총망라해 3부에 걸쳐 선보인다. 국립현대미술관 덕수궁, 과천, 서울관에서 동시에 진행하며, 한국 미술과 미술관이 나아갈 미래를 관객들과 함께 그려본다는 취지에서 전시의 주제를 ‘광장’으로 정하고 다채로운 미술 문화 행사도 마련했다.
기간 2020년 2월 9일까지(국립현대미술관 과천은 2020년 3월 29일까지)
장소 국립현대미술관 서울, 덕수궁, 과천

바우하우스와 현대 생활
null
‘형태는 기능을 따른다’는 모토로 현대 디자인사에 획을 긋는 아이코닉한 작품을 만들어온 독일 바우하우스의 탄생 100주년을 기념하는 특별전이 열린다. 마르셀 브로이어, 루드비히 미스 반 데어 로에 등 20세기 디자이너들의 실험, 혁신 정신을 확인할 수 있다.
기간 2020년 2월 2일까지
장소 금호미술관
#싱글즈 #라이프 #싱글라이프 #전시회 #사진전 #예술의전당 #한가람디자인미술관 #금호미술관 #11월전시회 #미술전시 #광장미술과사회 #국립현대미술과 #바우하우스와현대생활
<싱글즈>의 모든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 복사, 재배포 등을 금합니다.
좋아요
목록보기


공유하기

닫기
  • 페이스북

  • 트위터

  • 밴드

  • URL복사

해당 페이지에 접근하기 위해서는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해당 페이지에 접근하기 위해서는
가 필요합니다.
나의 포인트 :

주소찾기

닫기
주소검색

동, 읍, 면, 기관, 학교 등의 이름을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