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GLES

메뉴
Search
마이페이지

Life2019.12.16

위로의 음악

음악 너머의 경험을 선사하는 LP와 카세트테이프 속 선율.


CRY
null
이름이 곧 장르가 된 밴드의 신보는 바이닐에서 그 진가가 도드라진다. 멜로디의 빈 공간에 채워지는 턴테이블의 파동과 미세한 떨림은 새로운 작품을 감상하는 묘미가 있다.

AT LAST!
null
가수 비욘세가 오바마 대통령의 취임식에서 부른 곡으로 유명한 ‘At Last’를 담은 테이프. 블루스계의 대모 에타 제임스의 목소리 예술을 경험할 수 있다.

NATURAL
null
소란의 1집이 바이닐로 다시 태어났다. ‘소란’스러운 음악을 위해 인위적인 장치를 배제한 채 자연스러운 소리와 가사로 응집된 앨범으로 일상의 따뜻한 위로와 발칙한 위트를 담았다.

내 마음속에
null
‘최고’라는 수식이 아깝지 않은 당대 뮤지션들이 도모한 토이 프로젝트의 바이닐 버전. 1994년 발매된 이 앨범에는 조규찬, 김영석, 장필순, 김광민 등 뮤지션의 천재성이 버무려져 있다.

ONCLE JAZZ
null
느지막이 일어난 주말 오후, 브런치를 먹으며 가만히 어깨를 흔들고 싶을 때 어울리는 칠 웨이브 음악을 담은 앨범. 카세트테이프에 올라탄 일러스트 또한 이들의 음악만큼이나 귀엽다.

월간 윤종신
null
이제 하나의 브랜드로 자리잡은 윤종신의 월간 윤종신 프로젝트의 아카이브를 모아 한정판으로 출시한 앨범. 5개로 이루어진 시리즈는 기타와 피아노 중심의 노래를 담은 ‘월간 현’, 일렉트로닉과 EDM 중심의 ‘월간 전자’, 계절성이 뚜렷한 곡을 모은 ‘월간 계절’, 역주행을 꿈꾸는 ‘월간 애착’, 애정하는 여성 보컬의 소리를 담은 ‘월간 여성’으로 구성된다.

MAGDALENE
null
2014년 <LP1> 이후 5년 만에 발매한 정규 앨범에 그녀는 모든 걸 쏟아부었다. 다양한 소리를 층층이 쌓아 완성한 곡은 운다, 웃는다, 힘들다는 감정들이 고스란히 전해질 만큼 살아 있다.

LATE NIGHT FEELINGS
null
지난 6월 4년 만에 발매한 정규 앨범의 카세트테이프 버전. 디지털과 달리 테이프를 통해 쏟아지는 소리에는 독특한 질감이 더해져 메시지가 더 생생하게 전달된다.

THE MELODY AT NIGHT WITH YOU
null
소장하고 싶은 커버 앨범으로 수집 욕구를 자극하는 ECM의 음반. 재즈 피아니스트 키스 자렛이 아내에게 헌사한 앨범으로 유독 혼자인 기분이 지배적인 날 밤에 어울린다.
#소란 #음악 #LP #윤종신 #뮤지션 #토이 #카세트테이프 #음악추천 #시가렛애프터섹스 #키스자렛 #맨아이트러스트 #마크론슨 #에타제임스 #FKA트위그스
<싱글즈>의 모든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 복사, 재배포 등을 금합니다.
좋아요
목록보기


공유하기

닫기
  • 페이스북

  • 트위터

  • 밴드

  • URL복사

해당 페이지에 접근하기 위해서는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해당 페이지에 접근하기 위해서는
가 필요합니다.
나의 포인트 :

주소찾기

닫기
주소검색

동, 읍, 면, 기관, 학교 등의 이름을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