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GLES

메뉴
Search
마이페이지

Life2019.12.25

연말 모임 술자리, 숙취해소법

퇴근 후 음주를 사랑하는 에디터의 ‘최애’ 숙취해소제를 소개한다. 크리스마스 전야를 불태운 당신을 위한 필수템이다.


상쾌환
null
이미지 출처 : 삼양사
이제 이거 없으면 술 못 먹는다. 에디터를 숙취해소제의 세계로 인도한 아이템으로 그 효과가 엄청나다. 사람에 따라 술을 먹기 전, 후 복용할 때 효과가 달라지지만 개인적으로 술을 마시기 전에 미리 먹는 것을 선호하는 편. 평소 알약을 잘 삼키지 못해 동그란 알의 양이 과하다는 게 유일한 흠이지만 상쾌환이 발휘하는 효과에 비하면 충분히 감수할 만하다. 숙취해소제 시장의 고조선 격인 여명808과 함께 마시면 그 효과가 배가된다.

컨디션환
null
이미지 출처 : CJ헬스케어
숙취해소제계의 떠오르는 샛별. 2012년 출시한 컨디션 환을 리뉴얼해 지난 3월 새롭게 출시했다. 경쟁작인 상쾌환에 비해 환의 크기와 양이 작아 목 넘김이 좋다. 헛개나무 열매 농축액을 비롯해 18가지 성분을 함유하고 달콤한 향(엘더베리 향)을 첨가해 봉투를 열었을 때 씁쓸한 향이 나지 않는다. 1992년 컨디션을 출시한 이후 숙취해소제의 대명사가 되기도 했던 제품인 만큼 믿고 먹을 수 있다. 평소 컨디션이 몸에 잘 받았던 사람, 향에 예민한 사람에게 추천하는 제품.

광동 헛개파워 찐한포 알바린
null
이미지 출처 : 광동제약
맛과 효과 모두 제일 약다운 약. 스틱포를 열어 쭉 짜서 먹으면 되는데 그 맛과 향이 굉장히 진하다. 과음한 다음 날 출근길에 사서 먹었던 광동 헛개차의 응축된 느낌이랄까. 뒷면을 확인해보니 알바린농축액과 헛개나무 열매 추출농축액, 구기자, 뽕나무 열매 등 약 10가지 재료를 넣었다고 쓰여있다. 진한 맛만큼 개인적으로 효과가 가장 빠르게 나타났던 숙취해소제로 평소 먹던 양의 1.5배는 더 마실 수 있었다. 쓴맛을 감수할 수 있다면 응당한 효과를 기대해도 좋다.

레디큐 츄
null
이미지 출처 :한독
입맛에 제일 잘 맞는 숙취해소음료. 숙취해소음료 특유의 인공적인 향이 나긴 하지만 먹어본 것 중 가장 역하지 않다. 헛개나무 대신 울금(강황)에서 추출한 커큐민을 활용한 점이 독특하다. 레디큐만 마신다는 한 선배는 집 냉장고에 넣어뒀다가 잠들기 전에 섭취하면 다음 날 두통 없이 깔끔하게 일어날 수 있다고. 망고와 바나나 맛을 더해 젤리 형태로도 출시했는데, 음주 중간중간 씹어 먹으면 취기가 천천히 올라오는 느낌이 들기도 했다. 봉지 하나에 3개가 들어있으며, 음주 전후로 3개를 모두 복용하면 된다.

깨수깡
null
이미지 출처 : 롯데칠성음료
탄산이 섞인 숙취해소 음료다. 숙취해소음료 하면 떠오르는 익숙한 맛과는 달라 첨가물을 확인해보니 제주 감귤즙이 첨가되어 있다. 헛개나무 열매추출농축액을 비롯해 녹차, 해조류, 벌꿀 등 육해공 가리지 않고 몸에 좋은 것을 다 넣었다. 개인적으로 이 제품은 술을 마시고 집에 오는 길(택시에서)마셨을 때 효과가 제일 좋았다. 일단 마셨을 때는 탄산과 맛에 잠시 정신이 번쩍 든다. 탄산이 들어있으니 반드시 차가운 상태에서 마실 것을 권한다.
#크리스마스 #연말 #맥주 #와인 #숙취해소 #소주 #술 #12월 #위스키 #숙취 #송년회 #망년회 #음주
<싱글즈>의 모든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 복사, 재배포 등을 금합니다.
좋아요
목록보기


공유하기

닫기
  • 페이스북

  • 트위터

  • 밴드

  • URL복사

해당 페이지에 접근하기 위해서는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해당 페이지에 접근하기 위해서는
가 필요합니다.
나의 포인트 :

주소찾기

닫기
주소검색

동, 읍, 면, 기관, 학교 등의 이름을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