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GLES

메뉴
Search
마이페이지

Life2020.03.11

운동하는 남자들

넓은 어깨와 탄탄한 몸, 규칙적이고 건강한 라이프스타일까지. 힙한 베를린 남자들이 요즘 하는 운동은?

Question
1 꾸준히 하는 운동은 2 운동을 시작한 계기 3 그 종목의 매력은 4 일주일에 얼마나 운동에 시간을 할애하나 5 나에게 운동이란 6 새롭게 도전해보고 싶은 종목이 있다면

아이메릭 프루니에
null
“운동의 재미보다는 효율성을 더 중요하게 생각한다. 즐거움은 결과를 통해 자동적으로 따라오기 때문이다.”
1 체중만을 이용한 웨이트트레이닝. 2 장비를 구입하고 장소를 물색해야 하는 등 많은 수고가 동반되는 다른 운동에 반해 웨이트트레이닝은 쉽게 시작할 수 있어서. 3 계획해놓은 나만의 프로그램을 마쳤을 때의 성취감. 4 일주일에 5일, 훈련당 평균 1시간 반 정도. 5 자유, 효과, 유연성 그와 동시에 단련. 6 격투기를 다시 하고 싶다. 또 캘리스데닉스에 관심이 있다.

레오 클로케
null
“운동을 하면서 신체, 정신의 한계점을 찾는다. 얼마나 더 멀리 그리고 깊이 수행해 나가는지 지켜보는 즐거움이 있다.”
1 크로스핏, 러닝. 2 운동을 좋아하는데 크로스핏은 처음 도전하는 종목이라 흥미로웠다. 3 기구의 무게와 체중의 훌륭한 조합을 가진 워크아웃이라 생각한다. 훈련 이후에는 체력이 100% 소모되는 기분을 느낀다. 한계치를 높여나가는 만족도가 크다. 4 일주일에 2~3일씩 90분의 트레이닝을 한다. 5 건강을 유지하며 정신적으로 힘을 키워나갈 수 있는 비결이다. 6 없다.

윌리엄 폰 타겐
null
“건강한 생활 습관과 신체를 돌보는 과정 자체를 즐길 수 있어서 운동이 좋다.”
1 조깅. 2이전에는 수영을 주로 했으나 더 이상 흥미를 느끼지 못해 조깅을 시작했다. 3언제 어디서든 뛸 수 있다. 여행, 출근길에도 가능하다. 스트레스 해소에 정말 좋다. 4일주일에 3번 정도, 여름에는 1시간 동안 12~15km 정도 뛰고 겨울에는 피트니스 스튜디오에서 7~10km를 45분 정도 트레이닝을 한다. 5자유. 밖으로 나가자마자 일상을 잊게 해준다. 6복싱.

올리버 폰 훼겐
null
“목표를 설정해두고 하나씩 성취해 나가는 즐거움에 운동을 한다.”
1 볼더링, 사이클, 러닝. 2 친구의 권유로 볼더링을 시작하게 됐다. 3 시작 홀드에서 끝 홀드까지 자신이 정한 루트로 완등하기 때문에 문제를 매번 다른 방식으로 풀어내는 재미가 있다. 또 빠른 기간 내에 실력이 향상되는 종목이라 성취감도 크다. 4 주 3회, 2시간씩 한다. 5 운동을 통해 몸은 물론 삶의 밸런스도 맞춘다. 6 크로스핏.

플로리안 맥노우
null
“어떤 종목이든 도전하면서 나에게 맞는 운동을 찾아가는 일이 중요하다. 나이가 들어서도 운동의 끈을 놓지 않고 싶다.”
1 서핑, 프리 클라이밍, 비치 발리볼, 피트니스. 2 서핑과 클라이밍은 자연과 조화를 이룬 스포츠라 자유로운 기분을 느낄 수 있어 시작했다. 운동에 집중할 땐 마치 명상을 하고 있는 것 같다. 3 서핑은 기다림의 스포츠다. 보드 위에 서 있는 단 1%의 순간만으로도 긍정적인 에너지를 얻을 수 있다. 4 실내 서핑장을 한 달에 한 번씩 방문하고 일 년에 3~4주 정도 해변에서 휴가를 보낸다. 5 한계를 넘어 성장할 수 있음을 증명해준다. 6 스케이트보드와 카이트 서핑.
#싱글즈 #남자 #운동 #베를린 #독일 #러닝 #크루 #수영
<싱글즈>의 모든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 복사, 재배포 등을 금합니다.
좋아요
목록보기


공유하기

닫기
  • 페이스북

  • 트위터

  • 밴드

  • URL복사

해당 페이지에 접근하기 위해서는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해당 페이지에 접근하기 위해서는
가 필요합니다.
나의 포인트 :

주소찾기

닫기
주소검색

동, 읍, 면, 기관, 학교 등의 이름을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