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GLES

메뉴
Search
마이페이지

Life2016.03.17

[밀착력 vs 유지력, 롱래스팅 베이스 테크닉] 롱래스팅 메이크업을 완성하는 아이템7

미끄덩거리는 개기름 메이크업에서 탈출하려면? 밀착력과 유지력을 높이는 피부 메이크업에 주목해야 한다. 2명의 메이크업 아티스트가 전하는 노하우와 특급 처방을 참고하자.

null
보디 수트는 메종 마르지엘라, 네크리스는 프란시스케이.
롱래스팅 메이크업을 완성하는 아이템 7
밀착력을 높이고 처음 상태가 장시간 유지될 수 있도록 돕는 롱래스팅 메이크업 특급 병기를 소개한다.
null
1 탱글탱글한 질감의 스펀지
롱래스팅 메이크업에는 두드림의 미학이 존재한다. 많이 두드려 바를수록 밀착력이 증가하면서 지속력 또한 높아진다. 손으로 하는 것보다 균일한 압력으로 넓은 면적에 바를 수 있는 스펀지를 이용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밀도가 높을수록 탄성이 좋아 힘 있게 두드려진다. 메이크업 제품뿐 아니라, 스킨케어 단계부터 스펀지로 바르면 유효 성분의 흡수력이 증가해 더욱 효과적이다.

맥 올 블렌딩 스펀지 9000원.


2 피지를 잡는 프라이머 베이스
모공과 잔주름을 가려 매끈한 피부 상태를 만드는 파운데이션 바르기 전의 필수품이지만, 다소 건조한 느낌 때문에 프라이머 단계를 간과하는 사람도 많다. 하지만 피지 분비가 심해지는 5~8월만큼은 프라이머로 메이크업의 청결도를 높이는 게 롱래스팅 메이크업의 지름길이다. 피지를 흡착하는 효과를 지녀 메이크업이 쉽게 무너지지 않는 강철 베이스를 만든다. 요즘엔 펄감으로 시머 효과를 내면서 자외선까지 차단하는 멀티 기능을 지닌 제품이 많아 단계를 간소화할 수 있다.

에스티 로더 일루미네이팅 퍼펙팅 프라이머 30ml 5만5000원대.


3 메이크업 입자를 고정시키는 수분 미스트
촉촉한 수분감뿐 아니라 입자 하나하나에 얇은 막을 형성해, 메이크업이 쉽게 무너져 내리지 못하도록 막는 것이 바로 픽스 미스트의 역할이다. 땀과 열, 유분기 등의 피부 악조건 속에서도 특수 코팅 효과로 메이크업 입자가 피부에서 뭉치거나 흘러내리는 것을 차단한다. 픽스 미스트로 롱래스팅 효과를 누리는 가장 확실한 방법은 사용 전과 후에 한 번씩 뿌리고, 3~4시간마다 반복해 뿌리는 것. 20~30cm 간격을 두고 1~2회 분사하는 것이 가장 적당하다.

클라란스 픽스 메이크업 30ml 3만원.


4 모공과 피지를 잡는 초미립자 파우더
마지막 단계에 발라 메이크업 밀착력을 높이는 동시에 피부결을 매끄럽게 보정하는 효과의 루스 파우더. 피지 컨트롤 기능이 있는 것부터 촉촉한 수분 입자, 미네랄 성분, 피부톤 보정 효과 등 다양한 기능과 성분을 갖춰 선택의 폭이 매우 넓다. 두꺼운 브러시를 이용해 피지가 많이 분비되는 T존과 콧방울, 턱 등의 부위에 집중적으로 바른다. 입자가 매우 미세해 피부에 발라두면 건조한 부위는 알아서 공기 중으로 날아간다고 하니, 자연스러운 광택 효과까지 기대할 수 있겠다.

샤넬 비타뤼미에르 루스 파우더 파운데이션 10g 9만3000원.


5 탄력 넘치는 파운데이션 브러시
파운데이션을 바를 때에는 반드시 도구를 이용할 것. 손으로 바르면 간혹 체온에 의해 밀릴 수 있고, 균일하게 바르기 힘들어 제대로 밀착되지 않는 경우가 많다. 브러시를 이용하면 효과적인데, 얇게 여러 번 덧발라도 뭉치지 않으며 미세한 부위를 커버하기에도 제격이다. 스펀지보다 브러시를 추천하는 이유는, 스펀지로 파운데이션을 바르면 자칫 두껍게 발릴 수 있어 피부 메이크업이 인위적으로 보일 수 있기 때문이다.

조르지오 아르마니 쉐이핑 엑스퍼트 디자이너 브러시 6만원.


6 피부에 보습막을 씌우는 수분 크림
롱래스팅 메이크업의 첫 단추는 충분한 수분 공급이다. 촉촉한 수분으로 충분히 컨디셔닝된 피부여야 메이크업이 고르게 밀착하면서 장시간 처음의 상태를 유지한다. 젤 타입은 메이크업을 했을 때 밀리는 경우가 더러 있으므로 피할 것. 유분감이 적당한 크림 타입의 제품을 선택하고, 한 번에 많은 양을 바르기보다 소량을 여러 번 덧바르는 게 흡수율 면에서는 더 효과적이다.

비쉬 아쿠알리아 떼르말 스파 크림 50ml 4만2000원대.


7 겉과 속이 다른 피부 만드는 롱래스팅 파운데이션
롱래스팅 기능을 지닌 파운데이션은 피부 속은 촉촉하고 겉은 보송하게 마무리되어야 한다. 그래야 피부 상태가 외부 환경에 쉽게 좌우되지 않는다. 이 역시 소량을 여러 번 덧발라야 밀착력이 증가하면서 지속 효과도 높아진다. 얼굴을 양볼, 이마, 턱, 콧대의 네 구역으로 나눈 뒤 소량씩 안쪽에서 바깥 방향으로 문지르며 바르고, 마지막 단계에 손바닥으로 톡톡 두드리며 밀착시킨다.

조르지오 아르마니 래스팅 실크 UV 파운데이션 30ml 7만6000원대.
#싱글즈 #뷰티 #메이크업 #지성 #롱래스팅 #밀착력 #유지력
<싱글즈>의 모든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 복사, 재배포 등을 금합니다.
좋아요
목록보기


공유하기

닫기
  • 페이스북

  • 트위터

  • 밴드

  • URL복사

해당 페이지에 접근하기 위해서는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해당 페이지에 접근하기 위해서는
가 필요합니다.
나의 포인트 :

주소찾기

닫기
주소검색

동, 읍, 면, 기관, 학교 등의 이름을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