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GLES

메뉴
Search
마이페이지

Life  

지금 가장 핫한 서울 남자들 1. 박성우, JIIN

요리를 향한 열정적인 남자, 그리고 예술을 위한 열정을 불태우는 남자 둘을 만났다.

null
null
요리사가 되고자 하는 마음은 고등학교 때 품었다. 이후 호텔 조리과에 진학해 싱가포르, 미국, 이탈리아 등 해외에서 경험을 쌓고 지난해 자신의 이름을 건 레스토랑 스파크의 문을 열었다. 재료의 풍미를 살린 이탈리아 요리에 셰프 특유의 기발한 개성을 곁들여 미식가들의 눈과 입을 사로잡았다.
Q 요리를 향한 나만의 철학이 있다면?
진정성이 깃든 음식을 만드는 것. 이탈리아 음식의 매력은 무엇인가 심플리시티. 식재료 고유의 맛을 살려 정직하고 단순한데 그 안에 셰프의 창의성을 담아내야 한는 점이 매력적이다.
Q 셰프로서 이루고 싶은 목표가 있나?
이탈리안이라는 장르에 더 깊이 파고들어 나만의 길을 개척하거나 요리를 매개로 대중에게 다가갈 수 있는 요리사가 되고 싶다. 작은 샌드위치 가게가 될 수도 있고 제조 유통업이 될 수도 있지만 그 방법에 제한을 두지는 않을 생각이다.
Q 일과 사랑 중 당신의 선택은?
사랑. 진짜 사랑하는 사람이 일 그만두고 다른 데로 떠나자고 하다면 정말 그만둘 수 있다. 셰프라는 직업은 내가 잘할 수 있는 걸 알기 때문에 하는 일이지 천직이라고 생각해본 적은 없다. 아직 해보고 싶은 일이 많기도 하고.
null
Q 직업 특성상 남들과 다른 생활 패턴 때문에 새로운 사람을 만나기 어려울 것 같다.
소개팅은 안 하고 지인들과 함께하는 자리에서 우연히 만났던 것 같다. 마음에 들면 다가가 먼저 말도 걸곤 한다. 뚜렷한 이상형이 있나 자기 색이 확실한 사람에게 끌린다. 각자의 위치에서 서로를 잘 관리할 줄 아는 사람이 좋다.
Q 여자친구에게도 요리를 자주 해주나
그렇다. 생긴다면 얼마든지 만들어줄 수 있다.
Q 쉬는 날에는 어떻게 시간을 보내나.
가게에 있는 그림도 전부 직접 그렸다. 혼자 있는 시간을 즐기는 편이라 혼자 바에 가서 술을 마시는 것도 좋아한다.
null
null
본업인 음악을 중심으로 앨범 아트워크, 세트 디자인, 인테리어까지 다양한 작업을 펼치고 있다. 캐나다 R&B 뮤지션 다니엘 시저의 앨범 작업뿐 아니라 샤넬, 구찌, 루이비통 등 수많은 하이브랜드와 음악 작업을 해왔다. 이태원 클럽 콘트라와 스투시, 힙합 크루 에이셉 몹의 컬래버레이션 라이브 세트 역시 그의 작품.
Q 음악뿐 아니라 아트워크, 인테리어까지 다양한 일을 한다.
내가 하는 모든 일의 시작과 중심은 언제나 음악이다. 앨범 아트워크는 음악을 표현하는 이미지이고, 클럽은 음악을 듣고 연주하기 위한 공간이니까.
Q 여러 브랜드와 협업을 해오면서 세운 당신만의 원칙이 있다면
브랜드의 아이덴티티와 내 음악의 접점을 찾기 위해 노력한다. 브랜드의 영상 작업, 이미지, 아카이브 모두에서 영감을 받는다.
Q 연애는 당신의 음악 작업에 어떤 영향을 주나?
큰 영향을 미친다. 물론 좋은 쪽으로! 일과 사랑 중에 선택을 한다면 둘 다 포기할 수 없다.
Q 어떤 스타일의 이성에게 끌리나?
어딘지 우울하고 침울한 분위기를 보이는 고스나 세상일에 관심 없어 보이는 이모족 스타일에 끌린다.
Q 제일 좋아하는 데이트 코스는?
집에서 같이 영화 보면서 뒹굴거리는 것.
#싱글즈 #피플 #데이트 #라이프 #인터뷰 #work #싱글라이프 #DJ #박성우 #서울남자 #JIIN #스파크
<싱글즈>의 모든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 복사, 재배포 등을 금합니다.
좋아요
목록보기


공유하기

닫기
  • 페이스북

  • 트위터

  • 밴드

  • URL복사

해당 페이지에 접근하기 위해서는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해당 페이지에 접근하기 위해서는
가 필요합니다.
나의 포인트 :

주소찾기

닫기
주소검색

동, 읍, 면, 기관, 학교 등의 이름을 입력하세요

(주)더북컴퍼니 대표이사: 이소영

사업자등록번호: 211-87-45869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09468호

주소: (06135) 서울특별시 강남구 봉은사로 226 (역삼동, 더북컴퍼니)

팩스: 02-3458-7119 | 대표번호: 02-3458-7100

ⓒ THE BOOK COMPAN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