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GLES

메뉴
Search
마이페이지

Life  

구혜선의 유연한 시간, MY WEEK IN TOKYO

구혜선이 걷는 길에는 보편과 관념이 세운 이정표가 없다. 자유롭게 유영하듯 자신의 세계를 쌓아가는 그녀를 도쿄의 작은 마을 카구라자카에서 만났다. 그곳에서 경계가 없는 구혜선의 시간에 동승했다.

null
오래 지속되는 롱 웨어 포뮬러로 선명한 컬러가 셔벗처럼 즉각적으로 입술에 스며드는 클라란스 립 워터 틴트 레드워터 7ml 2만8000원.
올곧은 자유
여배우를 향한 ‘예쁘다’는 감탄에는 필연적인 이미지가 씌워진다. 때로는 그 이미지가 실체보다 강해서 누군가를 정의하는 하나의 단어로 굳어지기도 한다. 공식석상에서 구혜선이 뱉은 말을 옮긴 기사에 굳이 ‘솔직’이라는 수식이 붙는 경우가 그랬다. 그에게는 그저 현장에서 겪은 사건과 감정을 부끄럽지 않을 정도의 정직함과 버무려 내놓은 답이었을지라도 말이다. 시트콤 [논스톱]을 통해 얼굴을 알릴 때까지만 해도 그녀를 향한 감탄과 이미지는 꽤 견고했다. [왕과 나] [최강칠우] [꽃보다 남자]를 거칠 때에는 정점을 찍었다. 하지만 달라진 위상과 주변 사람들의 대우도 구혜선을 어떤 이미지 안에 가두지는 못했다. 비슷한 시기에 그녀는 안락사를 주제로 한 단편영화 [유쾌한 도우미]를 연출한다. 얼마 지나지 않아서는 직접 작사 작곡한 곡을 담은 음반을 발표했다. 한정된 이미지 안에 그녀를 가두려는 사람들에게 보란 듯이 매번 새로운 장르에 도전했고, 그럴싸한 결과물을 세상에 내놓았다. 10년이 지난 지금, 전시를 열고 감독 구혜선으로서 레드카펫을 밟는 건 꽤 익숙한 일이 되었다. 지난 5월에는 서현진, 양동근이 주연한 영화 [미스터리 핑크]가 제23회 전주국제영화제 시네마스케이프 부문에 초청을 받기도 했다. 크고 작은 14장의 앨범을 내고 10편의 드라마에 출연하고, 8편의 영화를 제작하는 과정에서 그녀는 자신을 반짝이게 한 대중의 환호를 스스로 털어냈고, 오롯이 구혜선으로만 남았다. 구혜선은 장르를 넘나드는 자신을 표현하는 단어로 ‘자유’로 꼽았다. 당장 내일의 구혜선이 어디에 서 있을지 누구도 예측할 수 없지만 더 나은 사람이 되기위한 방향으로 쉬지 않고 걸어가고 있을 것이다.
null
톱 토즈 290만원, 스커트 유돈초이 가격미정, 슈즈 토즈 145만원대, 모자 캉골 8만2000원
따로 또 같이
구혜선에게 누군가와 함께 산다는 것은 시간을 나누어 쓰고, 친하게 지내되 함부로 대하지 않고 지켜주는 일이다. 지난해 예능 프로그램 [신혼일기1]을 통해 공개한 구혜선과 안재현 부부의 일상이 많은 이들의 부러움을 산 이유는 여기에 있다. 남편과 아내로 역할을 나누고 책임을 요하는 게 아닌 두 사람이 사람 대 사람으로 살아가고 있기 때문이다. “결혼을 한 후 가장 달라진 점은 상대의 지금까지 삶을 받아들여야 하는 점이에요. 다른 하나는 남편의 고양이가 내가 사는 공간에 산다는 사실이고요. 자주 물리지만 잘 지내야죠(웃음).” 서로를 향한 대단한 기대보다 나누고 배려하는 시간이 벌써 3년이나 쌓였다. 종종 그 소회를 묻는 사람에게 그녀는 “생각보다 대단한 거 없다”는 답을 한다. 결혼식 비용을 소아병동에 기부해 화제를 모았던 사건에 대해서도 “병원에서 우리 두 사람의 마음을 받아줘 감사했다”고 담담히 말한다. 그녀는 이미 함께하는 즐거움을 누구보다 잘 알고 있다. 아티스트 구혜선으로 바쁘게 살아가는 동안에도 끊임없이 다양한 분야에서 사회활동에 참여하는 그녀의 행보가 이를 증명한다.
null
재킷 로맨시크 52만5000원, 톱 코스 10만5000원, 팬츠 렉토 21만5000원, 모자 와이엠씨 16만8000원, 이어링 마마가사르 4만원, 알로에 베라 추출물이 입술에 수분을 공급하고 워터 라이크 텍스처로 즉각적으로 입술에 컬러를 선사하는 클라란스 립 워터 틴트 로즈워터 7ml 2만8000원.
더 자세한 내용은 [싱글즈 12월호]에서 확인하세요!
#싱글즈 #화보 #스타 #일본 #도쿄 #인터뷰 #안재현 #구혜선 #스타인터뷰 #STAR #동경
<싱글즈>의 모든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 복사, 재배포 등을 금합니다.
좋아요
목록보기


공유하기

닫기
  • 페이스북

  • 트위터

  • 밴드

  • URL복사

해당 페이지에 접근하기 위해서는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해당 페이지에 접근하기 위해서는
가 필요합니다.
나의 포인트 :

주소찾기

닫기
주소검색

동, 읍, 면, 기관, 학교 등의 이름을 입력하세요

(주)더북컴퍼니 대표이사: 이소영

사업자등록번호: 211-87-45869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09468호

주소: (06135) 서울특별시 강남구 봉은사로 226 (역삼동, 더북컴퍼니)

팩스: 02-3458-7119 | 대표번호: 02-3458-7100

ⓒ THE BOOK COMPAN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