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GLES

메뉴
Search
마이페이지

Life  

진격의 최진혁

진짜 승부는 막다른 길에서 시작된다. 단, 승부사는 감정을 드러내지 않는다. 배우 최진혁이 드라마 [황후의 품격]으로 우리에게 보여줄 뜨거운 에너지.

null
카디건 메종 마르지엘라
Q 누가 그러더라. “최진혁 나오는 드라마는 평타 이상은 한다고.” 작품을 보는 안목이 있는 것 같다. 작품을 고르는 기준이 뭔가.
철저히 대중의 눈으로 본다. 내가 돋보이고 멋있어 보이는 역할보다는 시나리오를 읽었을 때 재미있는 게 중요하다.
Q [황후의 품격] 나왕식이라는 캐릭터에 끌린 결정적 이유는 무엇인가.
원래는 다른 역할을 제안 받았다. 그런데 이상하게 왕식이한테 더 끌리더라. 악의 세력에 맞서 싸우는 점에 매력을 느꼈다. 왕식이가 나오는 부분의 대본을 읽을 때 카타르시스가 있었다. 악에 대립하는 선한 캐릭터지만 내면에 복수심이라는 폭발적인 감정을 가지고 있는 점에 강하게 끌렸다.
Q 나왕식을 움직이게 하는 힘은 복수다. 최진혁을 움직이게 하는 원동력은 뭔가.
깡이다. 해 보고 싶은 것은 안 되더라도 도전해봐야 직성이 풀린다.
Q 뭔가에 꽂히면 직진 하는 스타일인가보다.
그런 편이다. 어떤 일이건 한번 하기로 결정하면 뒤돌아보지 않고 최선을 다하려고 노력한다. 연기도 마찬가지다. 모니터링하면서 ‘아, 저때 더 열심히 할걸’ 하고 후회하는 게 싫다. 물론 나도 사람인지라 힘들고 피곤하면 관성에 젖어서 움직일 때가 있다. 그럴 때 정신을 바짝 차리고 마음을 다잡는다. 나중에 다 결과물로 남거든. 되돌릴 수도 없다.
null
수트, 셔츠 모두 김서룡 옴므.
Q 그간의 필모그래피를 살펴보면 요령을 바라지 않고 꾸준하게 자기의 길을 걸 어온 흔적이 느껴진다. 올해로 데뷔 13년차. 지난 시간을 돌아봤을 때 어떤 생 각이 드는가.
운이 좋았다. 연기가 뭔지도 모르고 시작했는데 지금까지 계속 작품을 할 수 있던 걸 보면 다행이다. 아마도 주변에 좋은 분들이 많아서인 것 같다. 이상하게 연기는 하면 할수록 재미있다.
Q 배우로서 갈망하는 지향점이 있다면?
연기 잘하는 거다. 그것 말고는 딱히 생각해본 건 없다. 어떤 대사나 연기든 내 식대로 만드는 것도 배우의 능력이라고 생각한다. 개인적으로 이병헌 선배의 연기를 좋아한다. 보고 있으면 실제인 것처럼 몰입이 된다. 말투, 몸짓, 행동 하나하나 연기가 아니라 그냥 그 사람 같이 자연스러워 보인다.
Q 앞으로 나왕식이 본격적으로 활약하면 시청률이 절정으로 올라가겠다.
아무래도 본격적인 복수극이 그려질 테니 그럴 것 같다. 주동민 감독님이 항상 나왕식이 4번 타자다, 히든카드다 이야기하신다.
Q 새해가 밝았다. 올 한해는 어떤 목표를 세우고 있나.
작년에 [터널]을 마치고 [마성의 기쁨]을 하기까지 1년 정도 텀이 있었다. 마음에 드는 작품을 기다리다 본의 아니게 쉬었는데, 그때 좀 답답하더라. 그래서 이번 [황후의 품격]이 끝나도 바로 새로운 작품을 하고 싶다. 새해의 새 기운을 받아서 올해는 쉬지 않고 달릴 예정이다.
#싱글즈 #화보 #인터뷰 #드라마 #최진혁 #스타인터뷰 #스타화보 #터널 #황후의품격 #나왕식 #마성의기쁨
<싱글즈>의 모든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 복사, 재배포 등을 금합니다.
좋아요
목록보기


공유하기

닫기
  • 페이스북

  • 트위터

  • 밴드

  • URL복사

해당 페이지에 접근하기 위해서는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해당 페이지에 접근하기 위해서는
가 필요합니다.
나의 포인트 :

주소찾기

닫기
주소검색

동, 읍, 면, 기관, 학교 등의 이름을 입력하세요

(주)더북컴퍼니 대표이사: 이소영

사업자등록번호: 211-87-45869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09468호

주소: (06135) 서울특별시 강남구 봉은사로 226 (역삼동, 더북컴퍼니)

팩스: 02-3458-7119 | 대표번호: 02-3458-7100

ⓒ THE BOOK COMPAN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