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GLES

메뉴
Search
마이페이지

Life2017.03.18

‘썸남’과는 이곳에 가지 마세요

사소한 실망에도 와장창 깨지곤 하는 ‘썸’. 결국 그것밖에 안 되는 얄팍한 호감에 불과한 탓이겠지만 조심해서 나쁠 건 없겠지. ‘썸남’과 이곳만은 가지 마세요.

null
찜질방
의외라고 생각할지도 모른다. 아마 지난 몇 년간 주변 커플들이 찜질방에서 데이트하는 걸 보며 남몰래 부러워했을 수도 있다. 사실 비교적 적은 비용으로 하루 종일 식사부터 영화 관람, 전신 마사지, 수면까지 두루두루 가능한 찜질방은 여러모로 합리적인 데이트 장소이긴 하다. 하지만 절대 잊으면 안 된다. 당신은 아직 그와 ‘썸 타는’ 관계라는 걸! 찜질방에선 결국 그에게 생얼을 보여야 한다는 걸! 뜨거운 찜질을 하고 나면 모공이 활짝 열리고 얼굴이 울긋불긋 달아오른다는 걸! 웃고 즐기는 사이 당신의 눈썹이 반 토막쯤 스르륵 사라질 수도 있다는 걸! 통 넓은 반바지 아래로 제모 시기를 살짝 놓친 당신의 다리털이 나부낄 거란 걸! 찜질복의 목과 겨드랑이 부분이 땀으로 흥건하게 젖어들 거란 걸! 물론 예외는 있다. 만약 당신이 유리처럼 투명하고 매끄러운 피부와 마치 그린 듯 또렷하고 정갈한 눈썹의 소유자라면 그 청순한 생얼에 ‘썸남’이 새삼 반할 수도 있겠지. 부디 행운을 빈다.

null
경마장
경마는 인간의 아드레날린을 극도로 끌어올릴 수 있는 방식으로 설계되어 있다. 30분마다 경기가 있는데, 10분 말을 구경하고, 10분 베팅지를 보고 연구하고, 마권을 사고, 경기를 구경하는 구성이다. 그리고 경기가 정말 순식간에 끝난다. 도박 중 가장 흥분도가 높은 것이 이렇게 주기가 짧은 종류다. 포커보다는 블랙잭의 도박률이 높은 이유가 바로 이것. 그런데 심지어 돈이 걸렸으니 경기 시작과 동시에 말이 전속력으로 달려 나가면 순간적으로 확 흥분하게 된다. 그간 조신하게 꼭꼭 숨겨두었던 구성진 욕이 썸남 앞에서 우와악 튀어나올지도 모른다. 그런데 내 안의 도박 본능이 한껏 불타오르는 이 와중에 썸남이 계산을 잘 못해서 돈을 잃는다면? 기분이 팍 상한다. 자칫하면 집에 가는 길에 말다툼을 하게 될 수도 있다. 역시 도박은 여러모로 위험한 것이다.

null
전통의 평양냉면 맛집
평양냉면은 잘못이 없다. 잘못이 있다면 대체로 한자리에서 수십 년씩 장사를 해온 그 식당의 조명을 원망해야 한다. 서울 시내 대부분의 평양냉면 맛집(대표적으로 충무로에 위치한 필□□옥)은 파리한 형광등 조명을 쓰고 있다. 썸남과 마주 앉아 평양냉면 한 그릇에 수육, 못 이기는 척 소맥 한 잔 곁들이고 있노라면, 즐겁게 식사 중인 당신의 얼굴 위로 잔혹한 형광등 불빛이 쏟아진다. 어찌나 피부의 결점을 또렷하게 보여주는지 콧잔등의 블랙헤드가 몇 개인지 정확하게 셀 수 있을 정도다. 이름난 평양냉면 맛집의 조명이 거의 이런 식이다. 평양냉면은 대체 왜 이렇게 우리에게 가혹한 것일까? 70대 실향민인 오랜 단골들의 노안을 배려한 조명인 걸까? 그분들은 썸을 안 타는 것일까? 알 수 없다. 그나마 을지로 평래옥의 조명이 약간 노란 기가 도는 부드러운 톤이다.
null
신발을 벗고 들어가는 식당
썸남과 오후 내내 데이트를 했다고 치자. 그에게 예쁘게 보이고 싶은 마음에 오늘 특히 신경 쓰고 나왔다고 치자. 화사한 원피스를 입고 하이힐도 신었다고 치자. 둘이 화기애애하게 산책도 하고 전시회장도 거닐고 커피도 마시고, 그렇게 몇 시간이나 발에 꽉 끼는 구두를 신고 있었다고 치자. 그런 다음 저녁때 신발을 벗고 들어가는 식당에 간다면 이어질 참사의 내용은 안 봐도 뻔하다. 혹시 스타킹을 신었는가? 그렇다면 스타킹과 발바닥의 땀냄새와 구두의 가죽 냄새가 뒤섞인 오묘한 냄새가 스멀스멀 올라올 것이다. 혹시 맨발인가? 그렇다면 지난 몇 시간 사이 구두에 쓸려 각질이 일어난 발뒤꿈치를 감추기 위해 비틀비틀 문워크를 해야 할 것이다. 아직 샌들의 계절이 아니라서 미처 페디큐어를 못한 상황이라면 문워크조차 위태로워진다. 어느 쪽이든 입맛이 돌고 사랑이 꽃피는 상황은 아니다.

null
특정 음식 전문점
좋아하는 사람과는 뭘 먹어도 꿀맛이다.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데이트할 때 피해야 할 메뉴는 분명히 존재한다. 특히 먹고 나서 치아 상태가 곤란하게 변하는 음식. 카레는 일본식이든 인도식이든 태국식이든 권하고 싶지 않다. 카레를 먹고 나서 물을 아무리 마셔도 당신의 치아는 이미 황금색으로 변해 있다. 오징어먹물파스타나 들깨수제비도 썸남과 데이트하면서 먹기에 좋지 않은 음식이다. 그 이유는 굳이 자세히 설명 안 해도 되겠지.
사진 출처 : 미쓰홍당무, 로맨틱 홀리데이, 첫키스만 백만번, 섹스앤더시티, 스네이크온어플레인, 먹고 기도하고 사랑하라
#싱글즈 #연애 #러브 #남자친구 #썸남 #썸 #데이트 #찜질방 #연애고민 #썸남과가지마세요 #경마장 #밀당
<싱글즈>의 모든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 복사, 재배포 등을 금합니다.
좋아요
목록보기


공유하기

닫기
  • 페이스북

  • 트위터

  • 밴드

  • URL복사

해당 페이지에 접근하기 위해서는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해당 페이지에 접근하기 위해서는
가 필요합니다.
나의 포인트 :

주소찾기

닫기
주소검색

동, 읍, 면, 기관, 학교 등의 이름을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