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GLES

메뉴
Search
마이페이지

Life2017.10.26

다들 어디서 만났어요?

나만 빼고 다 연애해! 연애 잘하는 사람들의 ‘실질 루트’가 궁금하다.

〈데이팅 어플〉
null
같이 어플 지울까요?
연애를 하고 싶은데 사람 만날 수 있는 곳을 찾기도 어렵고 또 어느 순간 주변 사람들에게 ‘남자 좀 소개해 줘’라고 말하는 것도 민폐처럼 느껴졌다. ‘내가 알아서 남자를 만날 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 고민하던 끝에 선택한 게 데이팅 어플. 나는 아직도 데이팅 어플이 21세기 인간을 위한 가장 독립적인 연애 방식이라고 믿는다. 남들에게 부탁하고 얘기할 필요 없이 스스로 선택하면 되니깐! 지금 나는 ‘같이 어플 지워요’라고 고백한 남자친구와 아주 행복하게 만나고 있다. _연애 2년 차 디자이너 C (31)

동네 친구였던 그 사람
데이팅 어플이 막 생기고 여기저기에서 어플 후기가 쏟아졌던 3년 전. 조금 생소하긴 했지만 재미 삼아 어플을 깔았다. 어플리케이션 방법을 익히려고 이 사람 저 사람을 선택하던 중 한 남자가 우리 집 근처에 산다는 걸 알게 됐다. 왠지 현실에서 친한 사람에게도 말하기 어려웠던 고민을 그에겐 가벼운 마음으로 털어놓을 수 있었는데, 기대했던 것보다 훨씬 진솔한 조언을 해주는 게 아닌가. 꼭 남자친구가 아니어도 그냥 친구로 만나봐도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렇게 ‘집도 가까우니까 잠깐 봐요’라는 핑계로 만난 남자와 지금 3년 째 연애 중이다. _연애 3년 차 세무사 L (33)

〈모임 & 아는 사람〉
null
당신의 인맥을 믿어라
연애를 하고 싶은 싱글이 가장 쉽게 연애하는 방법은 주변을 다시 돌아보는 거다. 생각보다 괜찮은 사람을 ‘남자 사람 친구’나 ‘지인’으로 두고 있을 확률이 많으니까. 어느 날 문득 연애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어 일로, 사적으로 우연하게 알게 된 사람들에게 연락을 해 한 번씩 만났는데, 그 중 한 사람과 아주 자연스럽게 연애를 시작할 수 있었다. 솔로 탈출을 꿈꾸는 싱글들이여, 아주 오래 전에 등록해뒀던 전화번호부를 꼼꼼하게 살펴보시라! 당신의 안목과 인맥 속에 이미 답이 있을 수 있다. _연애 1년 차 영화 마케팅 H (27)

친구의 친구를 사랑했네
새로운 사람을 만나고 싶을 때 가장 좋은 방법은 친구의 친구를 만나는 것. 특히 내가 모르는 사람들만 잔뜩 모인 모임만큼 좋은 곳이 없다. 성별 가리지 않고 그냥 친구를 만난다는 생각으로 다양한 모임에 나가볼 것. 일단 문 밖을 나가야 누군가를 만날 수 있다는 건은 그냥 진리다. _ 연애 1년 차 에디터 R (28)

〈SNS〉
null
자기 PR 시대
예전에 싸이월드를 할 때 엄마가 자주 “그거 하면 돈이 나오냐, 남자가 나오냐”라고 자주 잔소리했는데 요즘 SNS는 열심히 하면 돈도 나오고 남자도 나온다. 인스타그램으로 이따금 홍보 사진을 올리고 용돈벌이를 하고 있는 터라 SNS 관리를 아주 열심히 하는 중인데, 작년 11월에 한 남자가 날 팔로우했다. 내가 올리는 모든 사진에 하트를 누르고 열심히 댓글을 달기에 호기심으로 그의 피드를 구경했다. 그렇게 3개월의 시간이 지나고 그에게 불쑥 DM 한 통을 받았다. “커피 한 잔 하자”라는 심플한 메시지였다. 스포츠를 즐기는 그의 활동적인 라이프 스타일이 멋져 보였고, 둘 다 강남 부근에서 일하고 있는 터라 점심시간에 잠깐 보는 것은 괜찮겠다 싶어 만났다. 그는 생각보다 더 좋은 사람이었고, 우린 지금 연애 중이다. _연애 1년 차 간호사 L (29)

〈소개팅 100번〉
null
가만히 있으면 안 생겨요
20대 중반에는 일을 시작한 지 얼마 안 된 상황이어서 연애 생각이 없었다. 20대 후반이 된 어느 날 삶이 좀 지루하다 싶어 정신을 차려보니, 연애를 안 한지도 어느 새 5년이 지나 있었다. 어떻게 사람을 만나야 할까, 막연한 기분이 들었지만, 곧 연애도 일처럼 전투적으로 열심히 해보자 싶었다. 그래서 시도한 건 가장 클래식한 방법인 소개팅. 한두 번 했을 땐 피로감도 많이 느꼈지만, 나중엔 오기가 생겼다. 딱 100번만 만나봐야겠다는 생각으로 하루에 두세 번의 소개팅을 한 적도 있었다. 그러다 만난 게 지금의 남자친구다. 그를 보자마자 한 눈에 알아봤다, 이 사람이 내 사람이라는 걸! 자꾸 만나다 보면 어떤 사람이 괜찮은지 확 알아볼 수 있는 감이 생긴다. 또 소개팅을 하다 보면 또 다른 소개팅 기회가 생기기도 하고! _연애 1년 차 홍보사 G (31)

사진 Shutterstock.com, 그녀가 부른다
#싱글즈 #소개팅 #연애 #데이트 #SNS # 데이팅어플 #LOVE #모임
<싱글즈>의 모든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 복사, 재배포 등을 금합니다.
좋아요
목록보기


공유하기

닫기
  • 페이스북

  • 트위터

  • 밴드

  • URL복사

해당 페이지에 접근하기 위해서는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해당 페이지에 접근하기 위해서는
가 필요합니다.
나의 포인트 :

주소찾기

닫기
주소검색

동, 읍, 면, 기관, 학교 등의 이름을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