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GLES

메뉴
Search
마이페이지

Life2017.12.19

연애를 시작하는 몇 가지 방법

남자를 만나기 위해서 가장 좋은 방법은 뭘까? 어떻게 해야 성공적으로 연애를 시작할 수 있을까?

null
 

null
 
1 소개팅
새로운 남자를 만날 수 있는 가장 쉬운 방법. 주선자라는 보호 장치가 있는 덕분에 모르는 상대방을 만날 때에도 조금은 안심할 수 있다.
null
방법 1 주변 사람에게 “나 외롭다” “소개팅하고 싶다”고 말을 하거나 친구의 SNS에 달린 댓글 중 마음에 드는 남자를 발견했을 때 “이분 뭐하는 사람이야? 여자친구는 있대?”라고 물으며 자신의 상태를 적극적으로 드러낸다.
2 혹시라도 주선자가 먼저 소개팅을 해준다고 할 때는 곧장 “잘생겼어? 뭐하는 사람이야?”라고 묻지 말고 일단 고개를 끄덕이자. 나중에 사진이나 SNS를 확인한 다음에 소개팅 자리에 나가기 싫은 마음이 들거든 이런저런 이유를 대면서 약속을 미루면 된다. 갑자기 가족끼리 밥 먹을 일이 생겼다고 하는데도 “우리 소개팅 약속이 먼저니까 지키셔야죠. 선약이 중요한 거 아닙니까?”라고 말하는 남자가 있다면 그 만남은 시작도 안 하는 게 최선이다.

장점 1 주선자를 통해서 제대로 된 정보를 얻는 게 불가능에 가깝지만 그래도 모르는 사람을 만나러 나가는 것보다는 낫다. 기본적인 정보(나이, 직업)와 함께 SNS 주소 정도 확보를 하면 생각보다 많은 걸 유추할 수 있다.
2 주선자를 ‘러브 메신저’로 활용할 수 있다. 마음에 든다는 인상은 물론 최악이었다는 메시지까지 직간접적으로 전할 수 있으니 주선자를 적극적으로 활용하자.

단점 1 거래처의 담당자나 팀장이 주선하는 소개팅이라서 이름만 들어도 싫은 남자를 억지로 만나야 할 때도 있다. 피할 수 있는 방법은 없다. 딱 하루만 참고 거짓웃음을 보여줄 수밖에.
2 소개팅의 키는 주선자가 쥐고 있다. 그의 입에서 소개팅 당사자의 칭찬과 악담이 나오니까. 주선자의 의지에 따라서 첫인상이 결정될 수 있다. 최대한 좋은 이야기를 할 수 있도록 하자.

성공률 ■■■■■□□□□□ 50%
소개팅으로 괜찮은 남자를 만날 가능성이 좀 낮긴 하지만….

TIP 끊이지 않는 소개팅을 위해서는 주선자나 주변에 아는 남자가 많은 사람에게 좋은 인상을 남길 필요가 있다. 마음에 안 든다고 해서 상대방에 대한 험담을 할 필요는 없다.

2 소셜 커뮤니티&동호회
취미나 취향을 공유할 수 있는 사람은 만나고 싶은 남자의 상위권에서 빠지지 않는다. 이런 남자라면 퇴근 후나 주말에 뭐하고 놀지에 대한 고민도 덜 수 있다.
null
방법 1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소셜 커뮤니티나 동호회를 찾는 게 우선이다. 처음부터 남자가 얼마나 많은지에 대한 정보까지 알아내려고 애쓰지 말 것. 첫 번째 목표는 남자가 아니라 좀더 윤택해진 내 라이프스타일이니까.
2 소셜 커뮤니티에 참여하거나 동호회 활동을 하면서 괜찮은 남자를 찾아보자. 외모나 스타일은 물론 성실하게 참석하고 있는지도 살펴야 한다. 괜찮은 여자를 찾을 목적으로 오는 사람들은 처음 한 달 정도만 열심히 하고 나타나지 않으니까.
3 대화를 시작하자. 공유하고 있는 취미가 분명한 덕분에 이야기를 나누는 게 어렵지 않다. 그룹으로 활동할 일이 있다면 가급적 한 팀이 될 수 있도록 하자. 좀더 적은 규모의 모임에선 가까워질 기회도 마련되지만 상대방의 본래 성격을 확인할 수 있으니까.
4 소셜 커뮤니티나 동호회 활동으로 꽤 친해졌다면 사적인 만남을 가져도 좋다. 다른 취미를 공유하기 시작하라는 것. 인문학 모임에서 나온 영화를 함께 보자고 제안하거나 운동 동호회에서 만난 사람에게 회사 근처의 맛집으로 오라고 초대하면 된다. 이런 이야기를 나눌 수 있을 정도로 친해졌다면 남자도 은근 기대하고 있을 거다. 물론 남자가 먼저 제안할 가능성도 크다. 튕기지 말고 일단 수락하자.

장점 1 취미나 취향에 대한 고민을 할 필요가 없다. 이것만으로도 동호회에 나갈 이유는 충분하다.
2 짧게는 한 달에서 길게는 6개월, 1년 이상 지속되는 모임 활동을 통해 상대방을 천천히 알아볼 수 있다. 남자와 가까워지는 과정 동안에 소개팅이나 다른 모임 등을 통해 다른 남자를 만나도 된다. 뭐가 문제인가!

단점 1 모임에 괜찮은 남자가 아무리 많아도 타깃은 한 명으로 제한할 것. 괜히 이 남자 저 남자에게 말을 걸었다간 역효과가 날 수 있다. 괜한 소문에 휩쓸릴 수도 있으니 주의할 것.
2 소셜 커뮤니티에서 만난 남자와 잘되면 사생활이 사라질 수도 있다. 평일 퇴근 후나 주말에도 꼼짝없이 같은 활동을 공유해야 하기 때문.
3 헤어지면 동호회 활동도 끝이다.
4 헤어진 이후에는 같은 동호회에서 남자 생각하지도 말 것.

성공률 ■■■□□□□□□□ 30%
시간이 오래 걸린다. 마음 편하게 먹고 시작하자.

TIP 불가피하게 신체적 접촉이 발생할 수 있는 동호회는 피하자. 탱고, 스포츠댄스 같은 모임 말이다. 남녀 성비가 불균형을 이루고 있기 때문은 아니다. 이런 곳에 오는 제대로 된 남자는 모임에 참석하기 전에 ‘조심하자’란 주문을 수만 번쯤 외운다. 시작도 하기 전에 높게 철벽을 친 남자에겐 어떤 수도 안 통할 가능성이 높다.

3 동창이나 회사 동기
연애로 발전할 괜찮은 ‘남사친’조차 존재하지 않는다면 지금부터라도 다시 동창, 회사 동료들을 살펴보자. 단, 눈은 좀 낮출 것.
null
방법 1 12월에는 모임이 많다. 일 년 내내 뜸하던 친구들이 온갖 모임을 이야기하는 때이기도 하다. 동창들이나 회사 동기들을 만날 수 있는 자리가 있다면 그동안 모른 척 피해 왔더라도 이번에는 나가보자. 찌질했던 친구가 갑자기 멋진 남자로 변해 있을 수도 있다.
2 평소 함께 회식을 즐기던 팀 단위보다 확장된 조직의 모임 약속이 잡히기도 한다. 이번에는 나가서 매의 눈으로 괜찮은 회사 동료를 찾아보자. 일 년에 한두 번밖에 없는 좋은 기회다.
3 술자리 로맨스의 시작은 가까이 앉아서 대화하는 거다. 괜찮은 남자가 있다면 어색하지 않게 다가가 근황을 묻자. 회사 동료라면 날씨 이야기라도 하라.
4 반대로 먼저 다가오는 남자가 있다면 아무리 싫어도 피하지 말고 대화부터 할 것. 경쟁심을 느낀 다른 남자가 합류할 수도 있다. 둘만의 시간이 길어진다면 화장실에라도 가라.
5 2차 술자리가 이어질 때 마음에 드는 남자가 간다고 하면 일단 따라가라. 술 못 마셔도 괜찮다. 일단 가서 제정신으로 자리에 앉아 있어라.
6 이제부터는 긴 기다림과의 싸움이다. 마음에 들었던 남자가 따로 3차를 가자고 할 수 있다. 빼지 말고 따라가라. 집에 가는 것만 잊지 않으면 된다. 그런 일이 생기지 않는다면 그 남자에게 먼저 연락 오길 기다리자. 다음 날 회사에서 만났을 때 반갑게 인사하는 것도 잊지 말 것.

장점 1 등잔 밑이 어둡다고 했다. 옛 성현의 말씀이 틀리지 않았단 걸 확인할 수 있다.
2 서랍 깊숙한 곳에 사표를 숨겨둔 사람도 이제부터 회사 생활이 즐거워진다.

단점 1 동호회랑 똑같다. 자칫하면 잘못한 거 하나도 없는데 괜한 소문에 휘둘린다.
2 업무 연관성이 직접적이라면 일하다가 충돌할 수도 있다. 꽤 곤란한 상황이다.

성공률 ■■□□□□□□□□ 20%
혹시라도 사내 연애를 금지하는 회사에 다닌다면 시도도 하지 말자.

TIP 동창 모임에서 마음에 드는 남자를 발견했다면 공통 요소를 찾는 게 우선이다. 괜히 예전 이야기를 꺼내서 서로 마음 상하는 일을 만들지 말고 최근의 근황으로 비슷한 점을 찾아보자. 회사의 위치, 지금 사는 곳, 취미 등 물어보고 확인할 게 많다.

4 데이팅 앱
이것저것 시도해도 안 된다면 마지막으로 데이팅 앱을 다운로드 받자.
null
방법 1 사람들이 많이 사용하는 데이트 앱은 ‘아만다’ ‘정오의 데이트’ ‘이음’ 그리고 ‘틴더’다. 각각 장단점이 있으니 자신에게 맞는 딱 하나의 앱에 자신의 프로필을 등록하자.
2 만나자고 하는 사람이 있으면 약속을 잡자. 데이팅 앱이라고 해서 두려워할 거 없다. 기본적으로 실명 확인을 하고 신고하는 시스템도 갖추고 있으니까.
3 그다음부터는 소개팅이랑 똑같다.
4 하지만 틴더는 조심할 필요가 있다. 실명 확인 절차가 없기 때문이다. 아무리 마음에 드는 프로필이라고 해도 상대방의 정보가 없다면 깨끗이 포기할 것.

장점 1 주선자가 없어도 된다. 주선자에게 잘 보일 필요도 없다. 남자 때문에 사람들에게 아쉬운 소리를 안 해도 된다.
2 까다로운 취향을 드러낼 수 있다. 아무도 모른다.

단점 1 실명 확인을 했다고 해도 두려운 마음이 깔끔하게 지워지지 않는다.
2 같은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는 아는 사람이 데이팅 앱에 있는 나를 볼 수도 있다. 모른 척하고 비밀을 지켜주길 기도하자.

성공률 ■■■■□□□□□□ 40%
일 년에 한 번 하기도 어려웠던 소개팅이 데이팅 앱을 통하면 매주 할 수도 있다. 기회가 많으면 그만큼 성공 확률도 오른다.

TIP 데이팅 앱의 채팅 시스템을 이용하면 대화를 통해 상대방의 성향을 조금이라도 확인할 수 있다. 카카오톡 아이디나 SNS 주소까지 공유하지는 말 것.

5 바, 클럽&라운지
주말 밤에 친구들과 어울려 찾은 화려한 장소에도 멋진 남자는 존재한다. 하지만 가만히 있어도 심장을 쿵쾅거리게 만드는 흥겨운 음악과 술기운은 경계할 필요가 있다.
null
방법 1 친구들과 함께 금요일이나 주말 밤에 만날 약속을 잡는다. 12월이고 기분도 안 좋으니 화려한 곳에 가서 재미있게 놀아보자고 설득해야 한다. SNS에서 보고 평소에 가고 싶었던 곳에 대한 의견을 받아도 좋다. 12월은 왠지 좀 삐뚤어져도 괜찮은 거 같으니까 대부분 찬성을 할 거다.
2 그렇다고 해서 너무 화려한 메이크업이나 스타일링은 피하자. ‘어디 좋은 데 가려고 꾸몄네’란 반응이 나와선 안 된다. 과도하게 꾸민 사람은 클럽이나 라운지에서도 티가 난다. 평소보다 살짝 더 멋을 부린 정도면 충분하다.
3 친구들끼리 갔다고 해서 매번 뭉쳐 있을 필요는 없다.

장점 1 익숙한 남자들을 벗어날 수 있다. 거기서 아는 사람을 또 만나지 않는 이상 넓은 공간을 채운 사람들은 모두 모르는 사람이다. 모르는 사람 사이에 있으면 왠지 모를 자신감이 샘솟을 수 있다.
2 남자를 못 만나도 괜찮다. 친구들이랑 재미있게 놀았으면 그걸로 충분하다. 조급해하지 말자.

단점 1 검증되지 않은 남자와 만나야 한다. 이름, 나이, 직업까지 모두 거짓일 수 있다. 그러니 서둘러 진도를 빼지 말 것(남자가 성급하게 군다면 그를 다독일 필요도 있다.
2 음악과 술은 기분을 들뜨게 만든다. 평소에는 별로인 남자가 괜찮게 느껴질 수도 있다. 아무리 술을 많이 마셔도 이성의 끈을 놓아선 안 된다.

성공률 ■□□□□□□□□□ 10%
바, 클럽, 라운지 등에서 만나 결혼한 커플이 많긴 하지만 아무래도 믿음이 안 가는 게 사실이다.

TIP 낯선 사람이 거는 대화를 시작도 하기 전에 차단할 이유는 없다. 대화 단계를 부담스럽게 생각하지 말 것. 괜찮은 남자는 상대방을 배려할 줄 알고 섣부른 스킨십을 시도하지 않는다. 그리고 당신에게 관심이 있다면 ‘오늘 밤’이 아니라 평소에 뭘 좋아하는지 물을 거다.

사진제공 www.shutterstock.com
#싱글즈 #소개팅 #연애 #바 #데이트 #동호회 #데이팅앱 #클럽 #사내연애 #LOVE #연애시작 #소셜커뮤니티 #라운지
<싱글즈>의 모든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 복사, 재배포 등을 금합니다.
좋아요
목록보기


공유하기

닫기
  • 페이스북

  • 트위터

  • 밴드

  • URL복사

해당 페이지에 접근하기 위해서는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해당 페이지에 접근하기 위해서는
가 필요합니다.
나의 포인트 :

주소찾기

닫기
주소검색

동, 읍, 면, 기관, 학교 등의 이름을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