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GLES

메뉴
Search
마이페이지

Life2019.10.15

파리의 싱글맨이 꿈꾼는 연애

파리, 런던, 암스테르담, 베를린까지, 연애하고 싶어지는 로맨티스트들을 만났다. 세계 각 도시의 싱글들은 연애에 대해 어떤 생각을 가지고 있을까? 첫 번째로 파리의 싱글남이 꿈꾸는 연애를 들어보자.


토마 루이
null
Q 작가이자 콘텐츠 크리에이터로 활동하고 있다.
평소 창의적이고 자유로운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하다 보니 자연스럽게 글을 쓰고 콘텐츠를 제작하는 크리에이터로 일을 시작하게 됐다. 프랑스 문학뿐 아니라 문화 전반적으로 관심이 많아서 책이나 예술, 공연 등에 대한 다양한 사람들의 이야기, 생각을 나누는 팟캐스트 채널 ‘라키유(La Quille)’를 진행하고 있다.
Q 사랑의 도시, 파리에 살면 연애의 기회도 많나?
사랑은 어디에나 있다. 그리고 연인과의 사랑만 사랑은 아니다. 하지만 파리여서 로맨틱한 감정에 빠지기 쉬운 건 인정한다. 너무 아름다운 도시이고, 사람들이 사랑에 빠지기에 완벽한 배경이다.
Q 로맨틱한 파리지앵들만의 특별한 데이트 문화가 있다면.
다른 나라는 잘 모르겠지만 프랑스 남자들은 꽃 선물을 많이 한다. 그리고 우리는 ‘넌 내 여자친구야’ 혹은 ‘넌 내 남자친구야’라고 이야기하지 않는다. 조금 이상할 수 있겠지만 관계를 정의하고 시작하지 않는다. 그냥 자연스럽게 서로가 같은 감정을 공유한다는 것을 이해하고 관계를 이어간다.
null
Q 이성에게 호감을 가질 때 어떤 행동을 하나?
선물을 사게 된다. 꽃처럼 작은 것들이지만 상대방에 대해 생각하고 있다는 마음을 보여줄 수 있어서 좋다. 그리고 잘 보이기 위해 수트를 입거나 외모를 꾸미게 된다. 만날 때마다 그녀가 웃게 하기 위해 애쓴다. 주말에 둘만의 시간을 보내기 위해 파리 외곽으로 여행을 가기도 한다.
Q 싱글일 때와 커플일 때 어느 편이 더 좋은가.
연인일 때다. 물론 커플이라서 안 좋은 점도 있다. 상대가 나와 다른 존재라는 것 자체를 이해하는 것도 어렵고, 헤어지게 되면 상처를 받으니까. 하지만 그런 과정에서 내가 원하지 않는 것이 무엇인지, 관계를 위해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배우는 계기가 되어 연애를 멈출 수 없다.
null
Q 당신에게 사랑의 의미는?
사랑은 내게 아주 중요한 것 중 하나다. 하지만 내 삶의 전부는 아니다. 커리어나 취미생활 등 내게 행복을 주는 삶의 다양한 요소 중 하나다. 그리고 아가페적인 사랑을 꿈꾸지만 한편 연인과의 에로스적인 사랑도 중요하다. 사랑에는 여러 형태가 있다. 어느 것이 더 강력하고 중요하다고 말 하고 싶지 않다. 각각 다른 종류의 사랑의 힘이라고 생각한다.
Q 싱글인 독자들에게 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사랑을 찾아 헤매지 마라. 사랑은 생각보다 가까이에 있다. 그리고 당신은 이미 누군가에게 소중한 사람이다.
#싱글즈 #연애 #파리 #라이프 #사랑 #커플 #외국인남친 #연애심리 #국제커플
<싱글즈>의 모든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 복사, 재배포 등을 금합니다.
좋아요
목록보기


공유하기

닫기
  • 페이스북

  • 트위터

  • 밴드

  • URL복사

해당 페이지에 접근하기 위해서는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해당 페이지에 접근하기 위해서는
가 필요합니다.
나의 포인트 :

주소찾기

닫기
주소검색

동, 읍, 면, 기관, 학교 등의 이름을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