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GLES

메뉴
Search
마이페이지

Star2019.02.22

SF9의 출정

대체 불가능한 아이돌로 우리의 플레이리스트에 안착할 SF9의 새로운 시작.

어떤 한 단어로 콕 집어 설명할 수 없는 SF9의 매력은 아직 정복되지 않은 미지의 세계와 같다. 세상을 깜짝 놀라게 할 소년들(Sensational Feeling)이라는 그룹 이름처럼 데뷔곡 ‘팡파레’는강렬한 인상을 남겼다. 이후 3년간 아홉 소년은 5장의 미니 앨범을 발표하며 꾸준히 얼굴을 비쳤다. 크고 작은 성과를 냈지만 아직 갈 길이 멀다고 입을 모으는 멤버들은 지난 6개월간 팀의 확실한 색을 보여주기 위해 열을 올렸다. 그룹의 색을 찾는 동안 개인 활동도 게을리하지 않았다. 인성은 [문제적 남자]와 [복면가왕]에 출연해 의외의 모습을 잔뜩 보여줬고 막내인 찬희는 [스카이 캐슬]의 ‘우주’로 극에 활기를 더했다. 로운은 [여우각시별]에 출연하며 ‘서브병 유발자’라는 수식까지 얻었다. 태양은 웹 예능 [댄스워]에 출연해 춤실력을 가감 없이 선보였고, 휘영은 [고등래퍼2]에 출연해 아이돌 래퍼의 편견을 깨부술 만큼의 실력을 보여줬다. 데뷔를 목표로 똘똘 뭉쳐 경쟁하던 9개의 퍼즐 조각이 완성한 SF9이 조금 더 선명한 색을 안고 여섯 번째 미니 앨범 ‘나르키소스’로 돌아온다.
null
로운 코트 김서룡, 티셔츠 헬무트 랭.
로운 RO WOON
Q 팬을 한 단어로 정의하자면
이유. 활동을 하면 할수록 팬이 없다면 우리 또한 존재할 이유가 없다는 걸 느낀다.
Q 연기돌로 활약 중이다. 탐나는 역할이 있다면.
역할의 무게에 상관없이 내가 만족할 수 있는 연기를 하고 싶다. 내 나이에 맞는 역이면 좋겠다.
null
영빈 티셔츠 로킷 BY 스컬프
영빈 YOUNG BIN
Q 카리스마 있는 리더 VS 동네 형 같은 리더.
카리스마 있는 리더! 우리는 언제나 다수결의 원칙으로 선택하고 굴러간다.
Q SF9이 품은 소망은?
언젠가 올해의 아티스트상을 받는 게 꿈이다. 눈물이 없는 편인데 그때는 우리 멤버들과 함께 펑펑 울 것 같다.
null
찬희 셔츠 김서룡, 팬츠 포츠 V
찬희 CHA NI
Q [SKY 캐슬] 촬영과 컴백 준비로 바쁜 요즘 가장 행복했던 일
숙소에서 형들과 영화 [언니]를 본 것. 연기와 액션 모두 멋있었다.
Q 반면 요즘 가장 고민되는 일
어떻게 하면 더 성장하는 모습을 보여줄 수 있을까가 요즘 가장 큰 고민이다.
Q 10년 뒤 꿈꾸는 SF9의 모습은
뭐든 인정받는 그룹이었으면 좋겠다. 실력, 인성, 센스, 꾸준함, 열정, 노력 등 어떤 면에서든 인정받을 수 있는 그룹.
인성 IN SEONG
Q 이번 활동을 통해 얻고 싶은 게 있다면
많은 사람이 우리에게 빠져드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 멤버들이 개인 활동을 통해 각자의 매력을 뿜어내고 있는데 아직 보여드릴 게 더 많다.
Q 팀의 브레인으로 가장 많은 아이디어를 내는 부분은
콘텐츠 아이디어를 많이 내는 편이다. 최근 우리가 만든 필드 트립이라는 브이로그도 기획과 촬영, 편집을 책임졌다. 리얼리티 프로그램을 하게 된다면 하루 일과를 기획하는 등 우리를 위한 콘텐츠를 만들어 보고 싶다.
재윤 JAE YOON
Q 데뷔 이후 가장 뿌듯했던 순간
첫 콘서트를 하던 날. 무대에 불이 켜지고 객석에 판타지들이 응원봉을 들고 있는데 공연 시작하기도 전에 눈물을 주체할 수 없었다. 난생처음 느껴본 감정이었다.
다원 DA WON
Q 닮고 싶은 뮤지션
마이클 잭슨. 무대는 물론이고 죽어서까지 세상을 떠들썩하게 만들 수 있는 그의 영향력이 정말 대단한 것 같다. 꾸준히 오래도록 작업하는 아티스트가 되고 싶다. 음악은 물론이고 다양한 영역에서 자유롭게 활동하고 싶다.
null
태양 재킷 디스이즈네버댓, 티셔츠 데이브스 뉴욕
태양 TAE YANG
Q SF9으로 올해 꼭 이루고 싶은 소망
우리 팀에 확실한 색깔이 굳어지는 것.
Q 이번 앨범의 포인트 안무를 하나 꼽자면
손가락을 활용한 춤이 있다. 포인트가 될 것 같은데 아직 이름을 붙이지는 못했다.
휘영 HWI YOUNG
Q 활동하면서 가장 뿌듯했던 순간
[오솔레미오] 앨범 첫 트랙의 인트로를 작업할 때. 하고 싶은 음악을 마음껏 할 수 있어서 좋았다. 내가 어떤 음악을 좋아하고 보여드릴 수 있는지 보여줄 기회가 많아졌으면 좋겠다.
Q 10년 뒤 SF9
자유롭고 얽매이지 않는 그룹.
#싱글즈 #스타 #아이돌 #가수 #스타인터뷰 #스타화보 #SF9
<싱글즈>의 모든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 복사, 재배포 등을 금합니다.
좋아요
목록보기


공유하기

닫기
  • 페이스북

  • 트위터

  • 밴드

  • URL복사

해당 페이지에 접근하기 위해서는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해당 페이지에 접근하기 위해서는
가 필요합니다.
나의 포인트 :

주소찾기

닫기
주소검색

동, 읍, 면, 기관, 학교 등의 이름을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