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GLES

메뉴
Search
마이페이지

Fashion  

겨울에도 결혼식은 이어진다

가야하는 결혼식은 늘어만 간다. 매번 고민해도 매번 어려운 결혼식 하객룩, 겨울엔 또 어떻게 입어야 하는 걸까?

null
사진 matchesfashion.com
벨벳원피스 씨바이끌로에, 슬립원피스 래이, 코트 루키버드, 클러치백 보테가 베네타, 슈즈 주세페 자노티.
‘하객룩’의 바이블, 원피스
여성 패션 카테고리에서 검색어 순위가 가장 높은 아이템은 바로 원피스다. 사계절 우리의 옷장을 지원하는 착한 아이템인 것. 이것은 결혼식장에서도 다르지 않다. 원피스 하나만 입기엔 너무 단출하다 싶다면 올 겨울 가장 화제가 된 벨벳 원피스와 슬릿원피스를 레이어드 해보자. ‘좋은 것 + 좋은 것 = 더 좋은 것 ‘니까. 벨벳 특유의 광택이 고루해 보이지 않으려면 아이템 간의 색 조절이 관건. 버건디와 그레이, 카키 컬러에 흰색 물감을 한 방울씩 더한 듯한 부드러운 컬러를 선택해 과하지 않도록 할 것.
null
사진 matchesfashion.com
터틀넥 래이, 코트 더캐시미어, 팬츠 구찌, 백 지방시, 슈즈 레이크넨.
통일은 대박이다, 파스텔 톤이라면 더욱
다년간 결혼식에 참석해본 결과 지나치게 독특한 아이템이나 강렬한 컬러의 옷은 단체사진 속의 눈에 띄는 얼룩처럼 남아 두고두고 후회하게 된다는 결론에 다다랐다. 방법은 실루엣은 간결하게, 컬러는 부드러운 파스텔 톤으로 통일하는 것이다. 안색마저 환하게 밝혀줄 보드라운 살구빛 아우터와 터틀넥 정도면 충분하다.
null
사진 matchesfashion.com
톱 뮤베일, 퍼베스트 구호, 팬츠 소니아 리키엘, 백 루이비통, 슈즈 래트바이티.
블랙이라면 약간의 반항도 인정된다
어떤 색도 이기는 블랙 컬러는 결혼식장에서도 유효하다. 다만 조문객으로 오인 받지 않으려면 퍼 베스트나 러플 포인트로 약간의 ‘반항’을 하는 것도 좋다. 올 블랙도 좋지만 화이트, 그레이, 블랙으로 이어지는 모노톤 스타일링도 훌륭한 방법. 단, 상의를 화이트로 선택하는 실수만은 피하자.
null
사진 matchesfashion.com
스커트 래트바이티, 코트 그레이양, 니트 톱 Y'S by 요지야마모토, 슈즈 셀린느.
하이웨이스트 스커트는 언제나 옳다
블라우스, 오버사이즈 니트, 티셔츠까지. 어떤 상의도 얌전한 ‘청담동 언니’ 스타일로 바꾸어 주는 조미료 같은 아이템이 바로 하이웨이스트 스커트다. 여분 없이 허리에 꼭 맞게 시작해 골반으로 이어지는 곡선을 강조하는 만큼 우아해 보이기 때문이다. 실루엣에 집중할 수 있도록 전체적인 컬러는 네이비, 블루, 블랙 등 비슷한 톤으로 통일한다.
#패션 #스타일링 #결혼식 패션 #하객패션 #결혼식 #포멀룩 #컬러매칭 #하객룩
<싱글즈>의 모든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 복사, 재배포 등을 금합니다.
좋아요
목록보기


공유하기

닫기
  • 페이스북

  • 트위터

  • 밴드

  • URL복사

해당 페이지에 접근하기 위해서는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해당 페이지에 접근하기 위해서는
가 필요합니다.
나의 포인트 :

주소찾기

닫기
주소검색

동, 읍, 면, 기관, 학교 등의 이름을 입력하세요

(주)더북컴퍼니 대표이사: 이소영

사업자등록번호: 211-87-45869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09468호

주소: (06135) 서울특별시 강남구 봉은사로 226 (역삼동, 더북컴퍼니)

팩스: 02-3458-7119 | 대표번호: 02-3458-7100

ⓒ THE BOOK COMPAN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