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GLES

메뉴
Search
마이페이지

Life  

혼자의 원칙 10

혼자 살기 경력 10년차 이상의 싱글들에게 혼자 잘 사는 방법을 전수 받았다.

null
1. 눈에 띄는 순간 해치운다.
집안일 말이다. 방바닥에 머리카락이 한 올 떨어져 있다든가 옷장에서 셔츠를 꺼내다 옆에 걸려있는 스커트가 떨어졌다든가 양치질을 하다가 욕실 거울에 치약 거품이 튀었다든가 라면을 끓이다 가스레인지 주변에 국물이 넘쳤다거나 할 때, 그 순간 바로 처리해야 한다. ‘지금은 바쁘니까 이따 하지 뭐’ ‘모았다가 한꺼번에 해야지’ 하는 생각이 드는 순간 끝장이다. 순식간에 며칠이 흐르고 곧 손 댈 엄두가 안 날 정도 집이 개판이 될 테니까.

2. 사용한 물건은 반드시 정해진 자리에 다시 둔다.
특히 각종 리모컨, 스마트폰 충전 케이블, 병따개, 손톱깎이와 귀이개처럼 자주 필요한 작은 물건. 이런 종류의 물건을 아무 데나 두면 당장 필요한 순간에 그 좁은 집 안에서 흔적도 없이 사라지는(그리고 순간 혈압이 최고치로 치솟는) 신비를 경험하게 된다.

3. 각종 껍데기는 밖에서 다 버리고 집에 간다.
선물을 받았는데 예쁜 포장지와 리본이 아깝다거나, 가죽 질감의 도톰한 종이로 만든 와인 패키지가 고급스럽게 생겨서 언젠간 쓸 일이 있을 것 같나? 다 착각이다. 그런 날은 영영 오지 않고, 결과적으로 내 방에는 예쁘장한 쓰레기만 차곡차곡 쌓인다.

null
4. 맥주를 살 땐 지금 마시고 싶은 것보다 꼭 두 캔을 더 산다.
맥주 한 캔만 마시고 싶으면 세 캔을 사고, 세 캔을 마시고 싶으면 다섯 캔을 사는 식. 이렇게 하면 ‘언제 냉장고를 열어도 그 안에 맥주가 있는 삶’을 살 수 있다.

5. 반드시 뚜껑 있는 쓰레기통을 쓴다. 비닐이 내장된 형태라면 더 좋다. 집에서 파티라도 하지 않은 다음에서야 혼자 사는 사람이 쓰레기통 16리터 채우는 데에는 시간이 꽤 걸리는데, 그 사이 쓰레기통에선 온갖 냄새와 자잘한 날벌레가...

6. 생필품은 눈에 띌 때마다 사둔다. 치약이나 샴푸, 섬유유연제 같은 생필품은 예고도 없이 똑 떨어지는데, 혼자 살면 그걸 나 대신 사서 채워놓을 사람이 없다. 만약 그 무렵 바빠서 매일 야근이라도 하게 되면 생필품 없이 버텨야 하는 날이 하루하루 연장되면서 삶의 질이 급격하게 추락한다.

null
7. 남은 음식을 냉동실에 넣지 않는다.
혼자 사는 사람들은 지금 당장 못 먹을 것 같은 음식을 무조건 냉동실에 넣고 보는 경향이 있다. 하지만 투명한 소분용기에 일일이 라벨링을 해서 내용물을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차곡차곡 쌓아 냉동시키는 게 아니라면, 비닐봉지에 대충 둘둘 말아 넣어놓은 그 음식은 십중팔구 다시 해동될 일이 없을 거다. 그리고 당신의 냉동실은 아이스크림 하나 들어갈 자리 없이 ‘꽁꽁 언 음식물 쓰레기’로 가득 차게 된다.

8. 유통기한이 있는 식품이라면 절대 1+1의 유혹에 넘어가지 않는다.
어차피 먹을 사람은 나 혼자다. 싸다고 사봐야 결국 원래 내가 사려던 양만 먹고 나머지는 버리게 된다.

9. 택시에서 내리기 전에 영수증을 챙긴다.
혹시나 택시에 휴대전화나 지갑 등을 실수로 두고 내릴 경우 영수증이 있으면 해당 택시를 금방 찾을 수 있기 때문이다.

10. 아침에 일어나면 이부자리를 깔끔하게 정리한다.
그러면 설령 최악의 하루를 보내고 집에 돌아왔더라도 당신에게는 최소한 말끔하게 정리된 이부자리가 있다.
#싱글즈 #싱글 #라이프 #혼자살기 #싱글라이프 #혼자의원칙
<싱글즈>의 모든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 복사, 재배포 등을 금합니다.
좋아요
목록보기


공유하기

닫기
  • 페이스북

  • 트위터

  • 밴드

  • URL복사

해당 페이지에 접근하기 위해서는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해당 페이지에 접근하기 위해서는
가 필요합니다.
나의 포인트 :

주소찾기

닫기
주소검색

동, 읍, 면, 기관, 학교 등의 이름을 입력하세요

(주)더북컴퍼니 대표이사: 이소영

사업자등록번호: 211-87-45869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09468호

주소: (06135) 서울특별시 강남구 봉은사로 226 (역삼동, 더북컴퍼니)

팩스: 02-3458-7119 | 대표번호: 02-3458-7100

ⓒ THE BOOK COMPAN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