술자리에서도 무너지지 않아!

썸남과 술을 마셔도 마음 편히 즐길 수 있는 착붙 메이크업.

null
겨울철 건조하고 예민해진 피부에 술이 들어가는 순간 얼굴은 열이 오르며 화장이 들뜨고 번지게 된다. 만약 이때 오늘 처음 만난 소개팅남과 함께 있었다면? 소개팅남에게 나는 영원히 “아, 그 얼굴 빨가신 분…”으로 기억될 가능성이 크다. 술자리에서 끝까지 에쁨이 무너지지 않으려면 평소보다 세안 후 기초 케어에 더욱 공을 들이자. 여러 제형의 제품보다는 하나의 제품을 여러 번 레이어링 하는 것이 포인트다. 스킨케어가 많으면 많아질수록 피부에 부담이 되어 메이크업이 무너지기 때문. 고보습 토너를 화장솜에 묻힌 후 얼굴에 지그시 눌러주고, 피부에 먼저 수분부터 채우고 나서 보습 크림으로 피부 컨디션을 높여주는 게 좋다. 만일 시간적 여유가 된다면 마스크 팩을 해주는 것도 좋다.
null
1 키엘 칼렌듈라 허벌 엑스트렉트 토너 5만9000원
2 에이에이치씨 밸런싱 토너 알로에 3만5000원
3 아벤느 트릭세라 뉴트리 플루이드 밤 3만3000원
4 메이크프렘 세이프 미 릴리프 모이스처 크림 12 2만8000원
 
null
메이크업 지속력을 높이는 가장 흔한 방법은 베이스를 바른 후 픽서를 얼굴에 분사시켜주는 것이다. 하지만! 술자리를 앞두고 있다면 파운데이션과 픽서를 동시에 활용하자. 우선 지속력이 좋은 파운데이션을 얼굴에 톡톡 찍어준다. 그리고 픽서를 파운데이션이 묻은 퍼프에 분사한 후 얼굴 전체에 파운데이션을 두드리듯 발라주면 강력 코팅막이 형성되어 탄탄한 메이크업이 완성된다.
null
1 에스티로더 더블웨어 누드 워터 프레시 메이크업 6만8000원
2 나스 올데이 루미너스 웨이트리스 파운데이션 7만원
3 어반디케이 디 슬릭 메이크업 세팅 스프레이 3만9000원
4 메이크업포에버 미스트 앤 픽스 3만9000원
 
null
아이 메이크업을 할 때 아이 프라이머를 눈가 주변에 조금만 발라주면 눈가 주름에 화장이 덜 끼는 것은 물론 섀도 발색도 선명하게 나온다. 이때 아이 프라이머 대신 멀티 밤이나 바셀린을 소량만 발라줘도 지속력을 높일 수 있다. 섀도 타입은 파우더 타입보다는 크림 섀도를 추천한다. 가루날림 없이 가볍게 밀착되며 시간이 지나도 번짐 현상 없이 지속력이 좋기 때문. 크림 섀도가 없다면? 립스틱에 소량의 파운데이션을 섞어 눈두덩에 펴 발라줘도 좋다.
null
1 바비브라운 롱웨어 크림 섀도우 스틱 4만원
2 스킨푸드 미네랄 멜팅 아이스 크림 섀도우 8000원
3 브이디엘 엑스퍼트 컬러 프라이머 포 아이즈 1만5000원
4 에뛰드하우스 프루프10 아이 프라이머 5500원
 
null
보통 아이라이너를 그린 후 파우더 혹은 섀도로 덮으라고 하지만, 에디터가 실제로 시도해본 결과 딱히 소용이 없었다. 그래서 찾은 해답은? 펜슬 라이너로 한 번 그려준 후 리퀴드 라이너로 그 위에 덧그리는 것! 코팅 효과와 함께 번지지 않고 또렷한 눈매를 연출할 수 있다.
null
1 에스쁘아 크로마 페인팅 워터프루프 아이 펜슬 1만8000원
2 클리오 젤 프레소 워터프루프 펜슬 젤라이너 1만2000원
3 랑콤 아트라이너 4만원
4 키스미 스무스 리퀴드 아이라이너 슈퍼킵 1만8000원
 
null
제아무리 워터프루프 마스카라라고 해도 시간이 지나면 어느새 눈 밑으로 번지거나 가루가 떨어져 판다 눈이 돼있곤 한다. 이를 방지하기 위해선 자연스러운 속눈썹 연출이 가능한 투명 마스카라 혹은 인조 속눈썹을 사용하자. 인조 속눈썹을 통으로 붙이는 게 부담스럽다면 잘라서 부분만 심듯이 사용해도 좋다. 인조 속눈썹을 붙일 때 주의할 점 하나. 눈 앞머리에 너무 가깝게 속눈썹을 붙이면 떨어질 수 있으니, 가급적 눈동자가 시작되는 부분부터 붙여야 내 속눈썹처럼 자연스러워 보인다.
null
1 에뛰드하우스 오 마이 래쉬 마스카라 4000원
2 올리브영 아이래쉬 4000원
3 이니스프리 뷰티툴 깔끔한 속눈썹 2500원
 
null
립 메이크업 지속력을 높이는 가장 쉬운 방법은 틴트를 먼저 바른 후 립글로스를 발라 마무리하는 것. 혹은 파우더 혹은 비슷한 색상의 아이섀도를 브러시에 묻혀 입술에 톡톡 두드려 준 후 그 위에 덧바르면 지속력을 높일 수 있다. 만약 술을 마시고 얼굴이 빨개지는 편이라면, 블러셔는 가급적 피하는 것을 권한다.
null
 
사진 <러브 & 디럭스>
공유하기 좋아요
#싱글즈 #뷰티 #키엘 #스킨푸드 #스킨케어 #메이크업 #아벤느 #이니스프리 #에스쁘아 #바비브라운 #파운데이션 #브이디엘 #에스티로더 #나스 #픽서 #메이크업포에버 #랑콤 #클리오 #에뛰드하우스 #올리브영 #아이라이너 #어반디케이 #틴트 #크림섀도 #메이크프렘 #인조속눈썹 #키스미 #에이에이치씨 #투명마스카라 #립글로즈

공유하기

닫기
  • 페이스북

  • 트위터

  • 밴드

  • URL복사

해당 페이지에 접근하기 위해서는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해당 페이지에 접근하기 위해서는
가 필요합니다.
나의 포인트 :

주소찾기

닫기
주소검색

동, 읍, 면, 기관, 학교 등의 이름을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