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세먼지 공화국에서 살아남는 법

미세먼지로 인한 피부 폐해가 속출하고 있다. 이 끔찍한 중금속 화학물질의 습격에 대응할 방법이 절실한 시점. 완벽하게 닦아내고 말끔히 정화한 뒤, 단 하나의 미세먼지도 용납되지 않을 만큼 철벽 방어하는 피부 치료 3단계를 제안한다

null
무엇보다 중요한 건 피부 표면과 모공 속까지 끈끈하게 달라붙어 있는 미세먼지부터 완벽하게 제거하는 것이다.
null
case 1 풀 메이크업파를 위한 퍼펙트 리무빙 워시
null
1 슈에무라 안티폴루션 클렌징 오일 l 미세먼지까지 완벽하게 클렌징해 생기 넘치는 피부로 가꾼다. 150ml 4만2000원대.
2 겐조키 어메이징 클렌징 워터 l 단 한 번의 터치로 건조함 없이 메이크업을 지우는 강력한 클렌징 효과를 지녔다. 200ml 4만9000원.
3 입생로랑 탑 시크릿 워터-인-폼 l 쫀쫀하고 부드러운 거품이 피부에 부드럽게 닿아 노폐물을 완벽하게 제거한다. 150ml 5만6000원대.
4 달팡 인트랄 에어 무스 클렌저 l 오염물질과 불순물을 깔끔하게 닦아내고 피부 수분 장벽을 강화한다. 125ml 4만5000원.
완벽한 메이크업을 철칙으로 삼는 ‘풀메파’라면 미세먼지 경보가 울린 날에는 클렌징에 공들이는 시간을 2배로 늘려야 한다. 피부 표면에 달라붙은 미세먼지가 메이크업 잔여물과 뒤엉켜 모공을 막기라도 한다면 이는 심각한 피부 트러블의 결정적 원인을 제공한다. 그러므로 오일이나 워터 타입 제품으로 피부 위 불순물들을 완벽하게 제거하고, 클렌징 폼을 이용해 모공 속 깊숙이 박힌 노폐물을 피부 밖으로 끄집어내야 한다. 여드름이나 트러블성 피부의 경우 클렌징 오일의 유분기로 인해 2차 트러블이 생길 수도 있으니 오일보다는 워터 타입을 추천한다.

case 2 민감 피부를 위한 모공 살균 세안
null
1 라로슈포제 미셀라 클렌징 워터 l 울트라 온천수를 사용해 피부 자극을 최소화하고 수분을 공급해 사용 후 피부가 촉촉해지는 걸 경험할 수 있다. 400ml 2만9000원대.
2 피지오겔 데일리 디펜스 젠틀 페이셜 클린저 l 노폐물을 제거하는 것은 물론, 피부 장벽을 강화해 유해물질로부터 피부를 보호한다. 200ml 2만4000원대.
3 메이크프렘 세이브 미 릴리프 모이스처 클렌징 폼 l pH 5.5의 약산성 클렌저로 마이크로 버블이 자극 없이 모공 속 묵은 때까지 제거한다. 150ml 1만6000원대.
4 버츠비 스킨 너리쉬먼트 포밍 클렌저 l 로열젤리의 풍부한 영양 성분으로 클렌징하는 동안 피부에 비타민 A와 E를 공급한다. 141.9ml 2만3000원.
민감 피부에게는 특히 더 쥐약인 미세먼지. 완벽하게 제거하지 않으면 건선과 아토피 등의 피부질환을 일으킬 수 있고 더 나아가 피부 염증으로 번질 수 있다. 그렇다고 너무 강력한 클렌징은 피부 자극을 심화해 악영향을 끼칠 수 있으니 피부 유해성분을 최소화한 저자극 제품을 사용할 것. 피부 장벽을 강화해 유수분 밸런스를 맞추거나, 풍부한 영양감으로 피부를 진정시키는 효과의 제품을 추천한다. 클렌징 전 스팀타월을 이용해 모공을 열어주면 클렌징할 때 피부를 너무 세게, 여러 번 문지르지 않아도 모공 속 노폐물이 바깥으로 효과적으로 빠져나간다.
case 3 피지 과다녀를 위한 기름때 박멸 클렌징
null
1 에이프릴스킨 올 킬 모공 브러쉬 l 약 40만 개의 0.05mm 미세모 브러시와 실리콘 브러시가 노폐물과 블랙헤드를 완벽하게 제거한다. 1만2000원.
2 에르보리앙 블랙 클렌징 젤 오일 l 과도한 피지와 모공 속 노폐물을 한 번에 제거하는 원스톱 딥 클렌저로 물에 닿으면 거품을 생성하는 크림 타입으로 변한다. 190ml 3만5000원.
3 불리 1803 오 렉티피에 클렌징 워터 l 번들거리는 피지를 천연 식물성 성분으로 완벽하게 닦아내며 피부에 자극적이지 않다. 200ml 6만5000원.
4 마몽드 마이크로 클렌징 폼 l 쫀쫀한 미세거품으로 피부 위에 달라붙은 노폐물과 미세먼지를 99.2% 제거한다. 175ml 1만3000원대.
피지가 많은 지성 피부는 일반 피부에 비해 미세먼지가 피부에 달라붙을 확률이 10배나 더 높다. 따라서 오일 페이퍼나 티슈로 3~4시간마다 피지를 닦아내야 한다는 걸 잊지 말자. 피지에 엉겨붙은 미세먼지가 모공 속 깊숙이 박히면 보통의 클렌징 제품으로는 해결이 안 될 수도 있다. 블랙헤드 클렌저나 클렌징 브러시를 이용해 손놀림만으로는 제거되지 않는 모공 속 노폐물들을 해결할 것. 보습 성분을 함유한 제품을 선택하면 피지 제거 전용 클렌저를 사용하고 난 뒤 일반적으로 느껴지는 특유의 피부 땅김 증상을 완화시킬 수 있다.

null
최근 출시된 항산화 제품은 미세먼지로부터 공격 받은 피부를 정화하고 진정시켜 맑고 환한 생기를 되찾아준다.
항산화 효과로 피부 체력을 끌어올려라
null
1 클라란스 부스터 퓨리티 l 카페인 성분으로 유해환경에 지친 피부를 정화하는 부스터로 평소 사용하던 수분 크림에 3~5방울 믹스해 바른다. 15ml 5만2000원.
2 프레쉬 블랙티 콤부차 페이셜 트리트먼트 에센스 스위트 블랙티를 발효시켜 만든 성분인 콤부차 에센스가 외부 환경에 자극 받은 피부에 안정감을 선사한다. 150ml 9만7000원대.
3 닥터자르트 시카 페어 세럼 l 미네랄과 허브 성분이 민감하고 거칠어진 피부를 효과적으로 진정시킨다. 30ml 3만8000원.
4 라 메르 인텐시브 리바이탈라이징 마스크 l 환경오염으로 생기는 피부 손상의 징후들을 단 8분 만에 진정시켜 에너지 넘치는 피부로 가꾼다. 75ml 21만5000원대.
5 디올 캡춰 유쓰 수더 에이지-딜레이 수딩 세럼 l 외부 자극으로 지친 피부를 진정시켜 붉은 기 등의 트러블을 완화한다. 30ml 14만원대.
6 필로소피 테이크어 딥 브레스 l 보리추출물이 피부에 생기를 불어넣어 유해환경으로 지친 피부에 활력을 준다. 60ml 3만8000원.
7 키엘 피부 방어 마스크 l 강력한 항산화작용으로 산화스트레스를 방어하고 피부 장벽을 강화해 건강한 피부로 가꾼다. 100ml 5만원대.
미세먼지를 잡으려면 피부 기초체력을 키워야 한다. 평소 건강한 사람이 쉽게 질병에 걸리지 않는 것처럼, 피부 역시 체력이 좋아야 환경오염으로 인해 발생하는 피부 자극에 민감하게 반응하지 않을 수 있다. 그러기 위해서는 강력한 항산화작용으로 유해환경으로 인한 피부의 산화스트레스를 막고, 피부 장벽을 강화해 미세먼지가 피부 깊숙이 침투하는 것을 차단해야 한다. 미세먼지가 기승을 부리던 작년 4월 이러한 콘셉트로 출시되었던 키엘의 피부 방어 마스크가 좋은 반응을 얻었던 이유다. 미세먼지로 자극 받은 피부를 스킨케어를 통해 치유하고 싶다면, 단순히 수분 공급, 탄력 개선과 같은 1차원적인 효과가 아닌 피부 컨디션을 끌어올려 외부 자극에 쉽게 흔들리지 않는 건강한 피부로 가꿔야 한다. 그 중심에 피부 장벽 강화, 항산화, 그리고 자극 받은 피부를 완화시키는 진정 효과가 있다.

null
피부 장벽을 강화하고 보호막을 생성해 미세먼지가 피부에 직접적으로 닿지 않게 해야 미세먼지로부터 조금은 안전해질 수 있다.
미세먼지를 차단하는 초미립 고밀착 프로텍터
null
1 시세이도 에센셜 에너지 데이 에멀전 피부 정전기 발생을 억제하고 미세먼지가 달라붙는 걸 막아 청정한 피부로 가꾼다. 75ml 5만9000원.
2 샹테카이 안티폴루션 피니싱 에센스 피부에 즉각적으로 막을 생성해 오염물질이 피부에 달라붙는 걸 막는다. 30ml 17만3000원.
3 디올 더 UV 프로텍터 유스앤 라이트 SPF 50+ PA++++ 피부를 매끈하게 감싸는 마무리감으로 표면에 미세먼지가 달라붙는 걸 최소화했다. 30ml 14만원.
4 샤넬 D-폴루션 에쌍씨엘 l 피부에 얇은 보호 필름을 씌워 공해와 유해물질로부터 안전한 피부를 선사한다. 48g 12만2000원.
5 산타마리아 노벨라 크레마 뻬르 비앙키레 레 카르니 SPF 20 l 아스코르빅산의 항산화 효과와 함께 자외선과 환경오염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한다. 50ml 19만원. 6 달팡 인트랄 엔바이론멘탈 라이트웨이트 쉴드 SPF 50 l 미네랄 필터가 피부에 보호막을 형성해 미세먼지로부터 안전한 피부로 케어한다. 30ml 6만5000원.
7 시슬리 쉬뻬 쑤엥 쏠레르 페이셜 선케어 SPF 50+ PA+++ l 에델바이스 추출물이 피부 장벽을 강화해 피부 면역력을 높인다. 50ml 19만원.
8 이브롬 by 라페르바 데일리 프로텍션 SPF 50 l 오염된 환경으로부터의 자극을 이기는 항산화 효과를 지니고 있다. 50ml 15만원.
촉촉한 고수분 메이크업이 제아무리 윤기 넘치는 피부를 연출한다 해도 요즘처럼 미세먼지가 심한 시기에는 망설여지기 마련이다. 초미립 미세먼지가 피부에 다닥다닥 붙어버릴 게 뻔하기 때문이다. “피부 위에 얇은 보호막을 형성해 미세먼지가 직접적으로 피부에 달라붙는 걸 막아주죠.” 샹테카이 홍보 담당 양진화 차장의 조언에 깊은 신뢰감이 드는 건 바로 ‘보호막’ 때문이다. 최근 이러한 콘셉트의 미스트를 출시한 샤넬 역시 피부 위에 3D 보호막을 씌워 미세먼지에 안전한 피부로 가꾼다고 이야기한다. 초미립 중금속 가루 대신 피부에 유익한 천연 성분으로 미세먼지를 막을 수 있다면 공포에 가까웠던 미세먼지 경보에도 의연하게 대처할 수 있을 것. 다만 브랜드에서 말하는 보호막이 미세먼지를 어느 정도 차단하는지에 관한 확실한 수치는 아직 존재하지 않는다는 것만 염두에 두자.
공유하기 좋아요
#싱글즈 #뷰티 #스킨케어 #클렌징 #미세먼지

공유하기

닫기
  • 페이스북

  • 트위터

  • 밴드

  • URL복사

해당 페이지에 접근하기 위해서는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해당 페이지에 접근하기 위해서는
가 필요합니다.
나의 포인트 :

주소찾기

닫기
주소검색

동, 읍, 면, 기관, 학교 등의 이름을 입력하세요